2024년 11월 7일《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혁명정신

 

혁명정신은 혁명위업의 종국적완성을 위하여 끝까지 견결히 싸우는 참다운 혁명가의 고상한 사상정신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혁명의 년대들마다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필승의 신심드높이 불굴의 정신력으로 시대를 격동시키는 력사의 기적을 창조하였으며 조국의 존엄과 영예를 온 세상에 높이 떨치였습니다.》

혁명하는 인민에게 있어서 견결한 혁명정신을 소유하는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없다.투철한 혁명정신을 지녀야 인민들은 아무리 준엄한 시련이 닥쳐와도 추호의 동요없이 혁명의 길을 꿋꿋이 걸어나갈수 있다.혁명정신은 사람들에게 강의한 의지와 불굴의 투지, 필승의 신념을 안겨주고 그들로 하여금 사회주의, 공산주의를 위한 투쟁에 자기의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칠수 있게 하는 무궁무진한 원동력으로 된다.

혁명정신은 수령을 위하여, 당과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는 끝없는 헌신성이고 혁명의 원쑤에 대한 적개심과 증오심이며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추호의 동요없이 혁명의 지조를 지켜 끝까지 견결히 싸우는 정신이다.그것은 전진도상에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용감히 이겨내며 모든것을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는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며 혁명조직을 귀중히 여기고 조직규률을 자각적으로 지키는 강한 조직성과 규률성의 정신이다.

혁명정신에는 이외에도 집단주의정신,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혁명정신 등이 있다.

오늘 우리 인민들이 지녀야 할 숭고한 혁명정신은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이다.조선의 정신인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은 우리 인민의 위대한 정신력의 근본원천이며 대를 이어 물려받고 물려주어야 할 가장 고귀한 혁명의 재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