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3일《로동신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2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자!

사설

일군들의 높은 정치성, 책임성, 적극성이 관건이다

 

전체 인민이 필승의 신심드높이 더 과감하게, 더 실속있게, 더 긴장하게 분투하여 올해에 설정된 목표들을 철저히 수행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5개년계획의 성공적완결을 위한 진군을 다그쳐나가고있다.

일군들은 비상히 앙양된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남김없이 분출시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1차, 제12차전원회의가 제시한 과업들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전면적국가부흥의 새로운 상승국면을 더욱 힘차게 열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을 비롯하여 본 대회가 결정한 과업들을 어떻게 관철하는가 하는데 따라 사회주의위업의 전도가 좌우되게 됩니다.》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5개년계획의 집행여부는 전적으로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우리 일군들에게 달려있다.시간을 다투며 당 제9차대회장으로 향한 진군길을 다그쳐나가고있는 지금 모든 일군들이 높은 정치성, 책임성, 적극성을 최대로 발휘하는것이 중요하다.

높은 정치적각오를 지니는것은 5개년계획목표점령을 위한 선결조건이다.

5개년계획목표점령은 단순한 경제실무적사업이 아니라 당창건 80돐을 성대히 경축하고 당 제9차대회를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기 위한 사업과 한선상에서 진행되는 정치투쟁이다.방대한 투쟁과업이 나서고있는 시기에 당결정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해나가는것이 혁명가의 자세이다.

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하려는 일군들의 모든 사색과 실천행동은 마땅히 당정책의 제일신봉자, 당결정의 완벽한 집행자가 되겠다는 비상한 사상적각오와 투쟁정신으로 이어져야 한다.당중앙의 믿음이면 더 바랄것이 없다는 확고한 신념과 견결한 의지를 지니고 맡겨진 목표들을 무조건 철저히 수행하기 위하여 열백밤을 지새우며 뛰고 또 뛰는 일군이 오늘날 우리 당이 바라는 열혈의 충신이다.

일군들의 적극적인 실천력과 완강한 집행력은 5개년계획을 빛나게 수행하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위대한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과 인민의 복리를 위한 중대한 정책적과업들을 수행하면서도 5개년계획을 완수해야 하는 오늘 객관적조건과 환경에 포로된다면 그 어떤 문제도 해결할수 없다.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과 지휘성원들의 전위적역할, 당결정집행을 위한 백방의 분투와 노력에 기적창조의 근본비결이 있다.

일군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당결정집행정형을 다시금 구체적으로 따져보고 현재 집행중에 있거나 미진된 과업들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드센 공격전을 전개하여야 한다.일별, 월별, 분기별인민경제계획집행정형을 드세게 총화하며 그 과정이 당결정내용을 재인식, 재확인하고 증산투쟁에로 더욱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언제나 대오의 앞장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며 과학기술을 자생자결의 보검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면서 당이 제시한 과업들을 하나하나 모가 나게 집행해나가야 한다.

맡겨진 과업수행에 대한 높은 책임성, 이것은 우리 일군들이 5개년계획목표점령에서 반드시 견지하여야 할 중요한 요구이다.

일군들은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당결정의 하나하나의 조항들을 당과 국가, 인민앞에 전적으로 책임지는 립장에서 완벽하게 집행해나가야 한다.경제조직사업을 되는대로 하여 5개년계획수행에 지장을 주는 현상이 없는가, 시간이 없다고 하여 경제과업을 몰아서 집행하거나 날림식시공을 하여 질을 떨어뜨리는 페단이 나타나지 않는가, 비과학적인 경험주의에 매달려 현대화와 생산활성화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는가 하는것을 매일, 매 시각 돌이켜보며 자신들을 부단히 채찍질하고 각성, 분발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은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투쟁에서 핵심적역할을 수행해야 할 사람들은 다름아닌 일군들이라는것을 명심하고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그들의 혁명열, 애국열, 투쟁열을 비상히 높여주어야 한다.일군들에 대한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보다 강화하여 자신들이 손들어 채택한 당결정의 매 조항이 당앞에 다진 엄숙한 맹세이라는것을 항상 자각하고 당결정을 철저히 집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당일군들은 현장정치사업, 현장지도를 과감히 전개하여야 한다.

당일군들은 《전당이 군중속에 들어가자!》라는 구호높이 당정책관철로 끓어번지는 현장에서 지도를 박력있게 진행하여야 한다.5개년계획집행을 행정일군들과 함께 책임졌다는 립장에서 그들과 허심탄회하게 마주앉아 당결정관철을 위한 사업을 진지하게 토의하면서 해결방책과 비약의 열쇠를 찾아쥐도록 하여야 한다.들끓는 생산현장에서 5개년계획집행을 위한 사업이 당정책적요구대로 진행되여나가는가 하는것을 면밀히 따져보고 잘못된 점은 제때에 바로잡아주면서 방향타역할을 잘해나가야 한다.

일군들이여!

모두다 5개년계획목표점령을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높은 정치성과 비상한 책임성, 견결한 개척정신과 적극성을 발휘함으로써 력사적인 당 제9차대회를 승리자의 대회, 영광의 대회로 빛내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