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3일《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군중정치사업

 

군중정치사업은 군중을 교양하고 발동하는 사업을 말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보여주신 정치사업방법, 군중공작방법과 령도풍모를 따라배워 늘 군중속에 들어가 그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면서 군중을 교양하고 당정책관철에로 적극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의 성과여부는 군중정치사업을 어떻게 하는가 하는데 크게 달려있다.혁명은 근로인민대중자신의 정치적신념과 자각으로부터 출발하여 진행되는 투쟁인것만큼 대중속에서 정치사업을 앞세워 그들의 자각성과 적극성을 높이지 않고서는 승리적으로 전진할수 없다.

군중정치사업은 인민대중에게 당의 로선과 정책을 해설하고 침투시키며 대중의 혁명적열의를 불러일으킴으로써 그들자신이 높은 자각성과 적극성을 가지고 당정책관철에 떨쳐나서게 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군중정치사업에서 중요한것은 당의 사상과 로선, 정책을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똑똑히 알려주고 그들에게 혁명과업수행의 목적과 의의, 그 수행방도를 잘 인식시키는것이다.

군중정치사업에서 중요한것은 또한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상정신력을 적극 발동시켜 혁명과 건설에 조직동원하는것이다.군중정치사업은 명령하고 호령하는 관료주의적방법으로가 아니라 설복과 교양의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한가지 처방만 가지고 천편일률식으로 할것이 아니라 대상의 특성에 맞게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하여야 한다.군중정치사업을 당면한 혁명과업, 당정책관철을 위한 실천투쟁과 밀접히 결부하여 화선식으로 진행하여야 사람들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총분출시킬수 있고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성과적으로 풀어나갈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