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6일《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새시대 농촌혁명

 

새시대 농촌혁명은 우리 당의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하여 농촌문제를 종국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변혁적인 투쟁이다.다시말하여 전체 농업근로자들을 공산주의적인간으로 만들고 나라의 농업을 확고한 상승단계에 올려세우며 우리식 사회주의농촌의 비약적발전을 이룩해나가기 위한 투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을 받들고 농촌진흥을 다그쳐야 하겠습니다.》

새시대 농촌혁명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기의 요구에 맞게 농촌진흥을 강력히 다그쳐 우리 당의 원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구상을 거대한 변혁적실체로 전변시킬수 있다.

새시대 농촌혁명의 기본요구는 우선 주체사상이 가리키는 조선식농촌발전을 지향해나가는것이다.농촌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그 누구를 모방하거나 남의 뒤를 따라가는 식으로가 아니라 우리 인민의 지향과 요구, 우리의 농촌실정에 맞게 우리의 발전방식으로 해결해나가야 한다.또한 과학적인 단계와 목표를 설정하고 년차별계획에 따라 적극적으로, 혁명적으로 실행해나가는것이다.중앙과 도, 시, 군들에서 장기성과 다면성을 띠는 농촌건설의 특성에 맞게 과학적인 단계와 목표를 설정하고 년차별계획에 따라 목적지향적인 투쟁을 전개하여 하나하나 착실하게 실행해나가야 한다.

새시대 농촌혁명의 기본과업은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을 힘있게 벌려 모든 농업근로자들을 농촌혁명가들로 튼튼히 준비시키고 농업생산의 지속적인 장성을 이룩하며 농촌의 면모와 환경을 결정적으로 개변시키는것이다.

사회주의농촌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강화하고 농업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늘이며 농촌경리에 대한 지도와 관리를 개선하는것은 새시대 농촌혁명의 방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