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11일 로동신문

 

반제자주력량의 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해나가시는 길에서

 

오늘 제국주의자들은 반제자주적인 나라들에 대한 내정간섭과 압살책동을 더욱 로골화하고있다.이로 하여 국제무대에서 복잡한 문제들이 계속 생겨나고있다.

시련과 난관이 겹쌓이는 속에서도 세계의 진보적력량은 지배주의세력과 굴함없이 맞서싸우고있으며 자주의 길을 따라 힘차게 나아가고있다.

세계자주화위업의 승리적전진은 반제련대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급변하는 국제정세속에서도 자주적대를 확고히 견지하고 우리 당의 자주적대외정책을 일관하게 관철하시였으며 탁월한 외교지략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과 반제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한 전투적기치를 안겨주시고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과 세계평화위업실현에 거대한 기여를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세계반제자주력량의 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세계의 모든 평화애호인민들과 진보적력량이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밑에 굳게 단결하여 제국주의, 지배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에서 보조를 맞추고 련대성을 강화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주체76(1987)년 9월 평양에서는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의 평화보장을 위한 국제회의가 열리였다.수많은 나라와 국제기구 대표들이 회의에 참가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회의가 세계반제자주력량의 단결된 힘을 과시할수 있는 뜻깊은 계기로 되도록 회의조직과 운영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세심히 지도해주시였으며 회의가 개막된 다음날인 주체76(1987)년 9월 25일 불후의 고전적로작 《반제투쟁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사회주의, 공산주의길로 힘차게 나아가자》를 발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현대제국주의의 반동적본질과 멸망의 불가피성,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론증하시고 세계 모든 반제자주력량이 단결하여 결탁된 제국주의자들과 투쟁해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그리고 세계반제자주력량의 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근본원칙과 방도에 대해서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세계 모든 진보적나라들과 평화애호인민들이 반제적립장을 견결히 고수하고 민족리기주의를 반대하며 호상 존중하고 협조하는 동지적관계에 기초하여 단결해야 한다고,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분렬, 리간책동을 짓부시고 사상과 제도, 신앙의 차이를 초월하여 반제자주의 기치밑에 굳게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은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세계 수많은 나라 각계인사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은 제국주의를 반대하여 투쟁하는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안겨준 새로운 투쟁의 무기로, 반제자주력량의 단결을 강화하기 위한 불멸의 기치로 된다고 격찬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세계 혁명적당들이 반제자주의 길로 나아가도록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기울이시였다.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인류자주위업을 말살하기 위한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은 한층더 강화되였다.

국제정세의 변화와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을 예리하게 꿰뚫어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1(1992)년 10월 10일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여 혁명적당들의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적당들의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은 사회주의리념에 기초하여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적당들사이의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는 목적이 서로 힘을 합쳐 사회주의공동위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는데 있다고, 사회주의리념에 기초하여 굳게 단결하는것은 혁명적당들의 마땅한 의무이라고 하시였다.혁명적당들의 국제적단결과 련대성은 자주성에 기초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자주성과 평등에 기초하여 동지적관계를 맺을 때 공고한 국제적단결을 이룩할수 있다는데 대하여서도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이로써 지난 기간의 비정상적이고 편향적인 현상들을 극복하고 혁명적당들의 단결과 련대성을 더욱 강화해나갈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진보적인 나라들과 인민들사이에 반제련대성을 강화하며 친선의 뉴대를 더욱 튼튼히 하도록 이끌어주시였다.

아프리카의 어느 한 나라 인민들이 오랜 기간에 걸친 간고한 투쟁끝에 민족적독립을 이룩하였을 때였다.많은 나라들은 이 나라에 대한 공식적인 승인문제를 놓고 이러저러한 구실을 대면서 립장을 명백히 밝히지 않고있었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다른 나라와 민족에 대해 편견을 두거나 그 누구의 눈치를 보려고 해서는 안된다고, 모든 국제문제들은 어디까지나 자주성과 단결의 원칙에서 공정하게 평가하고 처리해야 한다고 하시며 우리 나라가 남먼저 그 나라를 승인하는 공식립장을 표명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숭고한 혁명적의리를 지니시고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발전도상나라들을 성심성의로 도와주도록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평화와 친선, 단결에 이바지할수 있는 일이라면 적극 지지해주심으로써 반제자주, 단결과 련대성의 목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지도록 하시였다.

참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령도로 반제자주위업수행에 영원불멸할 업적을 쌓으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하기에 세계 진보적인류는 오늘도 그이를 끝없이 경모하며 심장으로 따르는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