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16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우리 식 사회주의
위업을 힘차게 전진시켜나가자

중앙보고대회에서 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의 보고

 

오늘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자력갱생대진군을 힘차게 다그치고있는 려정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7돐을 성대히 경축하고있습니다.

우리 인민의 운명개척과 인류의 자주위업수행에서 미증유의 사변들이 일어난 일흔일곱돌기의 성스러운 년륜들은 백두광명성이 높이 솟아오른 민족적경사의 심오한 의미와 거대한 세계사적의의를 절감하게 하고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을 따라 겹쌓인 난관과 시련을 헤치며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온 우리 인민은 혁명의 붉은기를 더 높이 추켜들고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끝까지 실현해나갈 불타는 열의에 넘쳐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을 민족의 어버이로, 인류의 태양으로 높이 칭송하며 우러러 따르는 남녘겨레들과 해외동포들, 세계 진보적인민들도 2월 16일을 민족최대의 명절로, 인류공동의 경사로 의의깊게 경축하고있습니다.

뜻깊은 광명성절을 경축하는 이 자리에서 우리 혁명의 영원한 수령이시며 사회주의조선의 거룩한 영상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온 나라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열화같은 충정의 마음을 담아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립니다.

동지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령도사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여 조국과 인류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가장 걸출한 수령, 혁명의 대성인의 영광찬란한 력사입니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은 탁월한 수령을 모실 때 과학적인 지도사상을 가지고 자기의 혁명방식과 자체의 힘에 의거하여 승리적으로 전진해나갈수 있습니다.

조국해방의 려명이 밝아오던 력사적시기에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서 탄생하시여 두차례의 반제혁명전쟁과 새 조국건설, 전후복구건설을 체험하시며 성장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완성하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시고 일찍부터 혁명과 건설을 진두에서 이끌어오시였습니다.

승리한 사회주의제도를 공고발전시키기 위한 대진군이 벌어진 지난 세기 60년대로부터 로동당시대의 전성기가 펼쳐진 70년대와 80년대, 사회주의수호전의 승리를 안아온 90년대와 사회주의강국건설시대가 열려진 새 세기에 이르기까지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로정에 이룩된 괄목할 세기적변혁들은 그 어느것이나 위대한 장군님의 존함과 결부되여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심오하고 독창적인 사상리론은 우리 식 사회주의가 나아갈 자주의 항로를 휘황히 밝혀주고 비범한 통찰력과 조직적수완은 전화위복의 기적을 창조하게 하였으며 조국과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과 희생적인 헌신은 자력으로 사회주의승리의 길을 개척해나갈수 있는 힘과 토대를 천백배로 다져놓게 하였습니다.

세계정치사는 위대한 장군님과 같이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혁명령도사를 영웅적투쟁과 인류사적업적으로 수놓으시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고 당대뿐아니라 먼 앞날에도 불멸의 생명력을 가지는 고귀한 혁명유산을 물려주신 탁월한 수령, 절세의 위인을 알지 못하고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위력한 사상적무기를 마련하신 천재적인 사상리론가이십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강령을 제시하시여 우리 식 사회주의의 발전완성을 위한 불멸의 지도적지침을 밝혀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사상을 시대와 혁명실천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원리와 내용들로 발전풍부화시키시고 그에 기초하여 사회주의리론을 과학적토대우에서 전일적으로 체계화하시였습니다.

사회주의의 본질과 그 발전의 추동력, 승리의 필연성에 관한 리론으로부터 당건설과 정권건설, 무력건설, 사회주의강국건설리론에 이르기까지 위대한 장군님께서 밝혀주신 독창적인 사상리론들은 우리 시대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만능의 교범으로, 필승의 기치로 되고있습니다.

오늘 진보적인류가 《주체사상에 대하여》, 《사회주의는 과학이다》,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을 비롯한 위대한 장군님의 고전적로작들에서 미래에 대한 신심과 용기를 얻고 나아갈 길을 찾고있는것은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의 진리성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됩니다.

세계사회주의운동이 기성리론에 대한 교조주의적맹종과 온갖 반사회주의사상조류의 악페로 심각한 진통과 좌절을 겪고있던 시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을 전면적으로 확립하신것은 인민대중의 혁명사상발전과 자주위업수행에서 새로운 단계를 열어놓은 불멸의 력사적공적으로 됩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혁명과 건설을 우리 힘으로, 우리 식대로 전진시키시여 주체의 사회주의리념을 빛나는 현실로 전변시키신 탁월한 정치가이십니다.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라, 우리 식대로 투쟁하라, 우리 식대로 창조하라.》, 이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평생 견지하여오신 혁명신념이며 정치리념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 어떤 환경속에서도 주체의 령도원칙, 자력갱생의 투쟁방식을 일관하게 구현하시여 우리 시대 사회주의건설의 근본적이며 중핵적인 과제들을 완벽하게 해결하시고 사회주의승리의 력사를 창조하여오시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식 사회주의를 인민이 모든것의 주인이 되고 모든것이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로 빛내여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의 기초는 인민이라고 하시며 로선과 정책을 작성해도 인민의 리익과 요구를 첫자리에 놓으시고 모든 사업을 인민들에게 최대의 복리를 베풀어주는 원칙에서 설계하고 완전무결하게 실현하도록 하시였습니다.

인민이 바란다면 하늘의 별도 따와야 한다는 의지를 지니시고 세월의 눈비를 다 맞으시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지도강행군은 인류정치사가 알지 못하는 애민헌신의 장정이였습니다.

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당과 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며 누구나 값높은 사회정치적생명을 지니고 보람찬 삶을 꽃피우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에 의하여 우리 국가가 존엄높은 인민의 나라로 빛을 뿌리고 사회주의가 우리 인민의 생명으로, 생활로 깊이 뿌리내리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식 사회주의를 사상적일색화가 실현되고 온 사회가 일심단결된 불패의 사회주의로 건설하시였습니다.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와 일심단결은 사회주의의 근본초석이며 혁명의 천하지대본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당김일성주의화로선을 제시하시고 당의 조직건설과 사상건설, 령도예술건설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이룩하시여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이 확고히 보장된 필승불패의 당으로,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의 강력한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습니다.

주체의 사상론을 필승의 보검으로 틀어쥐시고 사상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에 의하여 전당과 온 사회에 우리 당의 유일사상, 주체사상이 꽉 들어차게 되고 전체 인민이 주체의 요구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자라나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랑과 믿음의 인덕정치로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당과 인민이 하나의 뜻과 혈연의 정으로 굳게 뭉친 가장 공고한 일심단결로 승화시키시고 우리 사회를 집단주의기풍이 차넘치는 하나의 운명공동체로, 사회주의대가정으로 전변시키시였습니다.

그 어느 시대에도 있어본적 없고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와 일심단결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철학, 혁명실천의 빛나는 결정체이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적힘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식 사회주의를 정치에서 자주, 경제에서 자립, 국방에서 자위를 철저히 실현한 위력한 사회주의로 강화발전시키시였습니다.

자주로선을 견지하는것을 사회주의정치의 근본원칙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의 사상과 신념에 따라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배심있게 풀어나가심으로써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가장 곧바른 길로 전진시키시고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영예를 만방에 떨치시였습니다.

령토도 크지 않고 인구수도 많지 않은 우리 나라를 대국들의 그 어떤 압력과 제재에도 흔들리지 않고 세계적인 대정치풍파에도 끄떡없이 자기 발전의 불변궤도를 따라 승승장구하는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자랑떨치게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는 우리 시대 자주정치의 빛나는 귀감으로 되고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거창한 사회주의대건설전투들을 현명하게 조직령도하시였으며 가장 엄혹했던 고난의 행군시기에도 우리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시고 우리 제도의 우월성, 우리자체의 경제토대에 의거하여 조국번영의 길을 열어놓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현대과학기술에 기초한 자력갱생전략을 관철하기 위한 총진군이 힘차게 벌어지는 과정에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 혁명적대고조의 봉화가 온 나라에 타오르고 자립경제, 지식경제의 토대가 튼튼히 다져졌으며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귀중한 밑천들이 마련되였습니다.

우리의 총대우에 평화도 있고 사회주의도 있다는 투철한 신념을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당의 주체적인 군사전략사상과 전법으로 튼튼히 무장한 일당백의 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국방공업을 우리 식의 위력한 현대적무장장비들을 자체로 생산보장하는 첨단수준에 올려세우시였으며 전민무장화, 전국요새화를 새로운 높이에서 실현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중중첩첩 막아서는 애로와 난관을 진두에서 헤치시며 평화수호의 강력한 담보를 마련하시고 우리 나라를 세계가 공인하는 자위적군사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신것은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거대한 업적입니다.

철저한 인민성과 사상의 유일성, 확고한 자립성은 위대한 장군님의 최대의 혁명유산인 우리 식 사회주의의 고유한 특징이며 바로 여기에 기존의 정치개념이나 경제학적수자로 가늠할수 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과 막강한 저력, 무한한 발전잠재력이 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력사의 류례없는 도전과 시련속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를 굳건히 고수하신 불세출의 령장이십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반제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시며 제국주의자들과의 첨예한 정치군사적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시여 나라의 자주권과 우리 식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시였습니다.

무장간첩선 《푸에블로》호사건과 판문점사건을 비롯한 일촉즉발의 시기마다 적들의 광란적인 침략책동이 물거품처럼 파탄되고 사회주의 우리 조국이 전쟁의 난파도에서 구원될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강철의 신념과 세련된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국주의반동들의 반공화국책동이 극도에 달하였던 1990년대에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펼치시고 무전무혈의 승리의 력사를 창조하신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에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였습니다.

우리 혁명의 근본리익으로부터 출발하여 국방위주의 국가기구체계를 확립하고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모든 사업을 진행해나가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결단에 의하여 조국과 인민, 사회주의를 보위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십년간 다지고다져오신 일심단결의 위력과 강력한 군력에 의거하여 제국주의련합세력의 가증되는 군사적압력과 침략책동을 무비의 담력과 령활한 지략, 맞받아나가는 초강경대응으로 격파분쇄하시였습니다.

세계가 조선의 운명에 대하여 우려하던 최악의 역경속에서 그 누구의 지원도 없이 가장 포악한 제국주의와 그 추종세력들과의 전면대결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민족과 인류를 핵전쟁의 참화에서 구원하시고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 내 조국의 푸른 하늘아래서 평화롭고 안정된 생활을 누리도록 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은덕은 대대손손 길이 칭송될것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혁명위업의 계승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시여 우리 식 사회주의의 양양한 전도를 열어주신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십니다.

혁명의 대를 잇는것을 만년지계의 국가대사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찍부터 주체의 혁명전통을 순결하게 계승하고 전면적으로 발전시켜오시였으며 청년문제를 중시하시고 계승자의 대부대를 조직적으로, 체계적으로 육성하여오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위업의 계승완성에서 근본핵으로 되는 령도의 계승문제를 우리 인민의 지향과 시대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해결하신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천만년미래와 더불어 길이 빛날 업적중의 가장 특출한 업적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탁월한 선견지명으로 혁명위업의 계승완성을 위한 튼튼한 조직사상적기초와 령도체계를 전망성있게 축성하여주심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는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사소한 편파도 없이 굳건히 계승하며 세대와 세기를 이어 더욱 줄기차게 전진해나가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애국애족의 조국통일방침을 제시하시고 나라의 자주적통일을 위한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으시였으며 령활한 외교지략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과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한생을 바쳐오신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습니다.

수령의 위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을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 식 사회주의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따라 자체의 힘과 토대, 우리 식의 투쟁방략과 창조방식에 의거하여 온갖 도전과 시련을 과감히 박차며 힘차게 전진하고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물려주신 만년재보가 있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예지와 백승의 령도가 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아름다운 리상과 목표는 훌륭히 실현될것이라는것이 오늘 우리 인민이 더욱 굳게 간직하게 되는 신념입니다.

한평생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드시고 전인미답의 험난한 길을 헤쳐오시며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입니다.

동지들!

오늘 우리앞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라선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을 계속 힘차게 전진시켜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장군님식대로 풀어나가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전진시켜오신 주체의 사회주의한길을 따라 끝까지 걸어나감으로써 장군님의 전사, 제자로서의 영예로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삼고 우리 당과 국가, 군대를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당과 국가, 군대로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며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자주, 자립, 자위의 로선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하겠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식대로 모든 사업을 진행해나가며 장군님의 강령적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철저히 관철하여 위대한 장군님의 생전의 뜻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야 하겠습니다.

조선로동당의 령도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생명이며 모든 승리의 결정적담보입니다.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옹호보위하며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우리 당과 숨결과 보폭을 함께 하는 우리 인민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더욱 높이 떨쳐나가야 하겠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들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총공격전을 과감히 벌려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오랜 혁명실천을 통하여 그 위력이 확증된 자력갱생을 투쟁의 기치로,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자립경제의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하고 인민생활을 보다 높은 단계에 올려세워야 합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하고 사회주의경제건설도, 문명건설도 우리 식, 주체식으로 밀고나가며 자기 초소, 자기 일터에서 애국의 성실한 피와 땀을 다 바쳐나감으로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세상에 보란듯이, 더욱 훌륭히 꾸려나가야 하겠습니다.

인민군대는 조선로동당의 혁명적무장력으로서의 성격을 확고히 고수하고 4대강군화로선을 일관하게 관철하여 조국의 안전과 혁명의 전취물을 믿음직하게 보위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전투장마다에서 불가능을 모르는 혁명군대의 위력을 남김없이 떨쳐나가야 하겠습니다.

국방공업부문에서는 주체화, 현대화를 다그쳐 자위적국방력강화와 사회주의경제건설을 적극 추동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할것이며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에 따라 사회주의나라들과의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고 우리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모든 나라들과의 관계를 발전시켜나갈것입니다.

주체의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라는 드팀없는 신념을 지니고 광명한 미래에로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진군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모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끝없이 빛내이기 위하여 더욱 힘차게 일해나아갑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만세!

불패의 당,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령이시며 사회주의조선의 거룩한 영상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만세!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