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7일 로동신문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신 위대한 업적

 

오늘의 국제정세는 복잡다단하다.그러나 인류자주위업은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계속 앞으로 전진하고있다.이것은 특출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인류자주위업실현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참으로 김정일동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과 자주시대의 사회과학발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사상리론의 영재이시고 사회과학의 거장이십니다.》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되는 비극적인 사태가 일어난것을 기화로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이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부정해나섰을 때였다.

과연 인류의 리상으로 간주되였던 사회주의가 허황한 공상에 불과한것이였는가.사회주의도 자본주의도 아닌 다른 길로 갈수 있는가.

혼잡한 시대의 물음에 누구도 책임적이고 명확한 해답을 주지 못하였다.

바로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만이 이 중대한 시대적, 력사적물음에 옳바른 해답을 주실수 있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79(1990)년 5월 30일에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에 관한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에서 우리는 주체사상을 가지고있음으로 하여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를 공고발전시키는 문제를 가장 빛나게 해결하였다고 하시면서 우리가 주체사상을 가지지 못하고 남이 하는대로 따라하였더라면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우리 식의 독특한 사회주의를 건설할수 없었을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계속하시여 오늘 세계에는 자본주의냐, 사회주의냐, 이 두 길밖에 없으며 《제3의 길》이란 있을수 없다고, 《제 3의 길》, 사회민주주의길이란 자본주의길이라고 명백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또한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 《사회주의는 우리 인민의 생명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사회주의를 훼방하는 력사의 반동들의 온갖 궤변들에 된타격을 가하시고 사회주의가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이 더욱 확증되게 되였다.우리 당의 사회주의리론과 로선에 기초하여 우리 나라 사회주의가 승승장구하며 그 우월성과 생활력을 높이 발휘하고있는것을 보면서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사회주의에 대한 옳바른 인식과 견해를 가지게 되였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가 굳건하고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국제적흐름이 강해지자 이에 질겁한 제국주의자들은 사회주의를 《전체주의》, 《병영식》, 《행정명령식》이라고 비난해나섰다.그들은 이를 통해 사회주의가 자유도 민주주의도 없는 《비인간적인 사회》인것처럼 묘사함으로써 사람들이 사회주의에 대한 외곡된 인식을 가지도록 하려고 비렬하게 책동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적들의 황당무계한 궤변에 철추를 내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에서 제국주의자들과 그 앞잡이들이 들고나오는 궤변의 반동적본질을 낱낱이 까밝히시고 사회주의사상과 리론의 진리성과 정당성, 그 우월성을 명철하게 론증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사회주의를 헐뜯는 적들의 궤변이 결국 반사회주의전략의 산물이며 그 모든 악선전의 목적이 사회주의적집단주의를 헐뜯고 부르죠아개인주의를 찬미하는데 있다는것이 명백히 드러나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것은 주체83(1994)년 11월 1일에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사회주의는 과학이다》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무너진것은 과학으로서의 사회주의의 실패가 아니라 사회주의를 변질시킨 기회주의의 파산을 의미한다고 하시면서 사회주의가 자주성을 위하여 투쟁하는 인민대중의 리념이며 혁명적기치로 된다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또한 우리의 사회주의가 사람에 대한 주체적관점과 립장에 기초하고있으며 바로 여기에 사회주의의 과학성, 진리성이 있다는데 대하여 과학적론리로 명확히 해명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는 국제적으로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커다란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었다.

이 로작은 발표이후 석달 남짓한 기간에만도 《사회주의의 승리에 대한 확언》, 《광명은 동방에서부터 비쳐오고있다》, 《사회주의는 인민들의 심장속에 살아있다》 등의 제목으로 세계 수백개의 출판보도물에 전문 또는 요지로 실리였다.로작의 심오한 사상에 깊이 공감한 수많은 나라 정당, 단체와 각계 인사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리론적업적을 칭송하여 성명, 담화들을 발표하였다.

온 누리를 진감한 국제사회의 환희와 격정은 력사의 모진 광풍속에서도 인류의 지향이고 념원인 사회주의를 꿋꿋이 수호하시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러러 터친 다함없는 칭송이였고 시대의 찬가였다.

참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행성의 중심에 거연히 서시여 사회주의운동을 주도해나가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며 자주와 정의, 사회주의의 수호자이시다.만방에 빛을 뿌리는 주체의 사회주의와 더불어,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영원히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