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0일 로동신문

 

사회주의정권건설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시여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오늘 우리 식 사회주의는 끄떡없이 전진하고있다.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를 공고발전시키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서 우리의 인민정권은 혁명과 건설의 위력한 무기로 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정권을 강화하는것은 곧 사회주의제도를 옹호고수하고 공고발전시키는 길이며 인민정권을 강화하는 여기에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고 완성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가 있습니다.》

1980년대말-1990년대초 사회주의정권을 강화발전시키는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로 제기되였다.당시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제도가 무너지고 제국주의세력의 반사회주의책동이 전례없이 악랄해지고있었기때문이다.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된것은 사회주의정권을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와 리익을 옹호고수하고 인민대중을 사회주의위업수행에로 옳게 조직동원하는 정치조직으로 강화발전시키지 못한데 있었다.

이 나라들에서는 사회주의정권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혁명과 건설의 정치적무기로 공고발전시키지 못하였다.제국주의세력이 떠드는 《민주주의》, 다당제 등에 현혹되여 사회주의정권에 대한 당과 수령의 령도를 보장하지 못한것으로 하여 종당에는 사회주의가 붕괴되였다.

이 비극적인 사태에 대해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사회주의정권을 강화하여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전진시키려는 철의 의지를 더욱 굳게 다지신분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이시다.

주체81(1992)년 1월 3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을 발표하시여 세계사회주의운동과 사회주의정권을 강화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명확한 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작에서 사회주의나라에서 로동계급의 당은 집권당이므로 당조직들의 활동에서 잘못하면 행정을 대행하여 국가기관들의 창발성을 약화시키는 현상이 나타날수 있다, 그러므로 정권기관들의 사업을 지도하는데서 행정화경향이 나타나지 않도록 경계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당의 행정화를 반대하고 국가정권의 《독자성》과 《자립성》을 높인다는 구실밑에 정권에 대한 당의 령도를 거부하거나 약화시키려는 경향도 단호히 배격하여야 한다, 인민정권에 대한 당의 령도가 없으면 사회주의정권은 부르죠아정권으로 변질되게 되며 당이 정권에 대한 령도를 포기하면 인민대중의 운명을 책임진 전위부대로서의 존재를 끝마치게 된다고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은 세계 혁명적당들과 인민들이 세계사회주의운동을 재건하고 인민정권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일관하게 들고나가야 할 위력한 무기, 승리의 기치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정권건설과 그 강화발전을 위하여 사상리론활동을 정력적으로 벌리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81(1992)년 12월 21일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인민정권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를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정권을 강화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제반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완벽하게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작에서 정권은 일정한 계급 또는 사회공동의 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사회의 모든 성원들에 대한 정치적지휘권이며 사회제도의 성격과 사회의 발전을 좌우하는 기본요인이라고 하시면서 인민대중은 정권의 주인이 되여야 국가와 사회의 진정한 주인으로서 자기의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하여나갈수 있다고 가르쳐주시였다.또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지도사상과 사회정치적지반, 수령의 령도는 사회주의정권의 공고성과 생활력, 사회주의, 공산주의건설의 성패를 좌우하는 주되는 요인이라고 하시면서 이것은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정권이 붕괴되고 사회주의위업이 좌절된 국제공산주의운동의 력사적교훈이 보여준 혁명의 고귀한 진리이며 남달리 불리한 혁명정세와 간고한 시련속에서 사회주의위업을 튼튼히 옹호고수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온 우리 혁명이 보여주고있는 엄연한 현실이다, 오늘 세계의 혁명적당들과 인민들은 여기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고 사회주의운동을 새롭게 재건하고 전진시키기 위한 투쟁에 힘차게 떨쳐나서고있다고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엄혹한 시련의 시기에 사회주의정권건설문제에 완벽한 해답을 주신것은 사회주의운동력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사상리론적업적으로 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인민의 지향과 요구, 우리 나라의 현실과 국제적환경에 맞게 인민정권을 가장 공고하고 생활력있는 사회주의정권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

우리의 인민정권은 제국주의자들의 끊임없는 반공화국압살책동속에서도 사회주의위업을 성과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불패의 무기로 더욱 강화되였으며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는데서 자기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할수 있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의 인민정권을 가장 공고하고 생활력있는 사회주의정권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고무추동하신 빛나는 업적과 그 고귀한 결실에 대하여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경탄과 칭송의 목소리를 높이 터치고있다.

에스빠냐의 한 인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에서는 국가정권이 근로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인민의 정권으로 강화발전되였으며 날에날마다 비약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고 말하였다.

도이췰란드의 한 신문은 조선의 정권기관들은 권력기관이 아니라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의 대표자, 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 인민의 리익의 보호자이며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조선로동당과 국가의 활동,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구현되고있다, 선대수령들께서 그러하신것처럼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데서 본보기를 보여주고계신다고 전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의 인민정권을 참다운 인민의 정권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조선혁명과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안아오신 불멸의 업적은 세세년년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