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10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절세의 위인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사무쳐오는 12월이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경건한 마음으로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만고의 은인, 불세출의 대성인으로 높이 칭송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불면불휴의 사상리론활동과 정력적인 령도로 사회주의의 운명을 수호해주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지난 세기말 세계사회주의운동은 예상밖의 시련을 겪었다.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붉은기가 내리워지는 비극적인 사태가 빚어졌다.세계정치구도와 력량관계에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은 《사회주의리념부터가 잘못된것》이라는 궤변을 늘어놓으면서 《21세기는 사회주의가 없는 세기로 될것》이라고 떠들었다.

비극적인 혼란앞에서 자주와 정의, 사회주의를 지향하던 많은 나라 정당, 단체들, 진보적인민들이 좌왕우왕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위업이 운명의 갈림길에 놓였던 그때에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제국주의자들과 배신자들의 반사회주의궤변에 단호한 철추를 내리시고 불멸의 헌신과 탁월한 령도로 사회주의운동을 위기에서 구원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에서 사회주의를 《전체주의》, 《병영식》, 《행정명령식》이라고 헐뜯는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비난과 훼방이 날조이며 궤변에 불과하다는것을 낱낱이 발가놓으시였다.또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그 승리의 필연성을 철의 론리로 확증함으로써 사회주의를 헐뜯는 력사의 반동들의 온갖 궤변에 철추를 내리시였다.

사회주의승리의 합법칙성에 대한 심오한 사상을 담고있는 로작의 구절구절은 거짓과 비방, 악랄한 모략만을 일삼던 반사회주의아성을 통쾌하게 들부시는 강위력한 폭탄으로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사회주의가 력사무대에 《우연히 출현한 비과학적리념》이며 사회주의사회가 《전도가 없는 사회》인것처럼 헐뜯던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망동에 파멸을 선고하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힘있게 고무추동한 불멸의 기치로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세계의 진보적정당들이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여 사회주의위업수행에 이바지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여 여러 사회주의나라에서의 집권당건설의 력사적교훈을 심오히 분석하시고 시대와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요구하는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관한 명철한 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많은 혁명적, 진보적정당들이 단결의 기치를 들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그 과정에 력사적인 평양선언 《사회주의위업을 옹호하고 전진시키자》가 채택, 발표되였다.평양선언의 발표는 주체사상의 기치, 자주의 기치밑에 전진하는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새 출발을 알리는 력사적선언이였다.

제국주의자들을 비롯한 온갖 반동들의 반사회주의광풍이 세차게 휘몰아치던 그처럼 엄혹한 시기에 천재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현명한 령도로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밝히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키신 바로 여기에 사회주의의 수호자로서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최대의 업적이 있고 특출한 위인상이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숭고한 도덕의리와 열화같은 사랑으로 만민의 심장을 틀어잡고 세계를 움직이신 인덕의 화신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선배를 존대하는것은 혁명가들의 숭고한 도덕의리이다》를 발표하시여 로동계급의 수령을 헐뜯고 혁명선배들의 성스러운 혁명투쟁과 업적을 모독한 기회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행위를 반혁명적죄행으로, 인간의 초보적인 도덕마저 저버린 가장 비도덕적인 행위로 준렬히 단죄하시였다.또한 우리 당과 인민은 맑스와 엥겔스, 레닌, 쓰딸린을 로동계급의 수령으로 존대하며 그들의 업적을 높이 평가한다고 선언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씨야에 대한 력사적인 방문을 진행하실 때에 모스크바의 붉은광장에 있는 레닌묘를 찾으시여 화환을 진정하심으로써 조선혁명가들이 얼마나 고결한 혁명적신념과 도덕의리를 지니고있는가를 실천적모범으로 온 세상에 보여주시였다.

행성을 한없는 격정으로 들끓게 한 절세위인의 무한대한 의리의 세계, 만사람의 심금을 울린 사랑의 세계는 참으로 숭고한것이였다.

평양산원에서 태여나 꾸바와 팔레스티나에서 친선의 별, 희망의 꽃으로 불리우는 《새별》과 《진달래》라는 이름에도 절세위인의 사랑의 세계가 비껴있다.

한번 맺은 인연과 의리를 소중히 여기고 끝까지 지키는 고결한 풍모를 지니신분, 자주와 정의를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든 국적을 초월하여 따뜻이 대해주시며 살뜰한 정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후덥게 해주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였다.적대국의 정객들까지도 그 무한한 포옹력과 넓은 도량에 저절로 머리를 숙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탁월한 사상리론활동과 정력적인 령도로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을 수호하시였을뿐아니라 고매한 덕성과 인품으로 세계를 움직이신 만고절세의 위인이시다.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