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16일 로동신문

 

진보적인류는 위대한 태양의
력사를 길이 칭송한다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에
바쳐진 불멸의 생애

 

진보적인류의 공동의 명절인 뜻깊은 광명성절을 맞으며 온 행성이 위인칭송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르고있다.

세계 각지에 조직된 광명성절경축준비위원회들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빛나는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성대히 진행하고있다.위대한 장군님을 열렬히 흠모하는 목소리들이 지면과 전파에 실려 끝없이 울려퍼지고있다.

《세계정치의 원로》, 《정의의 수호자》, 《사회주의의 위대한 은인》, 《만민을 매혹시키는 대성인》, 《인류의 영원한 태양》…

날이 갈수록 더욱 뜨거워지는 위인칭송의 열기는 우리 인민들로 하여금 얼마나 위대한분을 령도자로 모시고 살며 투쟁해왔는가를 다시금 가슴깊이 절감하게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지난 1월 28일 로씨야련방공산당 싸할린주지부위원회에서 우리 나라 도서기증식이 진행되였다.

기증식에서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는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들의 로작들을 받아안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동지는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저서들을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론증하시고 조선을 빛내이신 사회주의의 견결한 수호자이시다.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악랄한 제재압살책동속에서도 사회주의를 굳건히 고수하고있는 조선인민의 모습은 우리들로 하여금 사회주의승리를 확신케 하고있다.》

그보다 앞서 광명성절경축 민주꽁고준비위원회가 뷸레찐을 발행하였다.

뷸레찐은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을 모시고 위인중의 위인이신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주체혁명위업의 완성과 사회주의조선의 부강번영, 나라의 통일과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을 위한 길에 한평생을 다 바치시였다, 그이께서는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련이어 좌절되던 시기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진보적인민들에게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신심을 안겨주시였다고 전하였다.

이렇게 인류는 오늘도 반제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이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승리의 한길로 도도히 전진할수 있게 하여주신 절세의 위인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인류의 리상이고 미래인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고 인류사에 길이 빛날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다.

극도로 횡포해진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적광풍으로 하여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였던 지난 20세기말 인류자주위업실현의 앞길에 얼마나 엄혹한 시련이 가로놓였던가.

제국주의자들과 혁명의 반동들은 입에 게거품을 물고 사회주의에 대한 비방중상을 일삼았다.사회주의를 동경하던 수많은 사람들이 주저와 동요, 혼란속에 갈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였다.

바로 이러한 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위업에 대한 불굴의 신념과 숭고한 사명감을 안으시고 광란하는 력사의 폭풍을 막아나서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된 원인과 력사적교훈에 대하여 깊이 분석하시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다.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 《사회주의는 과학이다》,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데 대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사회주의운동에 재생의 빛을 주고 활력을 부어준 원동력으로 되였다.진보적인류는 위기에 처한 세계사회주의운동을 구원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길을 뚜렷이 밝혀주신 절세위인의 천리혜안의 예지와 특출한 위인상을 다시금 깊이 절감하였다.

외국의 한 정치인은 이렇게 토로하였다.

《20세기말의 격변하는 정세속에서 세상사람들을 놀라게 한 기적이 무엇인가, 이렇게 묻는다면 누구든지 조선에서 사회주의가 수호되고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을 꼽을것이다.이에 대해서는 미국의 일반정객들도 이의가 없을것이다.

김정일동지께서 투철한 신념과 빈틈없는 론리, 심오한 진리로 일관된 무게있는 저작들을 제때에 발표하여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궤변을 여지없이 짓눌러놓으시고 력사의 진로를 뚜렷이 밝혀주시였으니망정이지 각국의 혁명적당들과 혁명가들은 비극적사태앞에서 대오를 수습할수도, 재생에로 신심드높이 나아갈수도 없었을것이다.…》

참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세계사회주의위업을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도전으로부터 견결히 수호하시고 새로운 발전과 전진의 길로 이끌어주시여 력사에 영원불멸할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세계 혁명적당들이 공동의 투쟁강령이라고 부르는 평양선언 《사회주의위업을 옹호하고 전진시키자》가 세상에 발표되던 때를 돌이켜보며 마다가스까르의 한 정치인은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평양선언이 채택되자 세계 수많은 진보적정당들이 〈사회주의의 홰불〉이라고 하면서 앞을 다투어 선언에 서명하였다.평양선언이 채택됨으로써 세계사회주의운동은 새로운 단계에 들어서게 되였으며 세계 혁명적당들은 공동의 투쟁강령을 가지고 사회주의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갈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공화국을 그 어떤 원쑤도 감히 범접할수 없는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다지시여 세계의 혁명하는 나라 인민들에게 새로운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였다.

우리 인민이 자주적인민, 자주적근위병으로 승리자가 되느냐 아니면 또다시 제국주의식민지노예가 되느냐 하는 운명의 갈림길에서 순간의 주저도 없이 주체의 사회주의길로 나아갈수 있은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정녕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격동의 20세기를 사회주의승리의 세기로 빛내이시고 자주화의 거세찬 흐름이 21세기에로 이어지도록 하여주신 희세의 정치원로, 사회주의의 수호자이시다.

만방에 위용떨치는 주체의 사회주의 우리 조국과 더불어,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영원히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리철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