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19일 로동신문

 

혁명적당건설의 세계적모범을
창조하신 탁월한 업적

 

주체53(1964)년 6월 19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우리 당의 강화발전에서 참으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그것은 자주화된 새 세계를 념원하는 진보적인류와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혁명적당들에 있어서도 더없는 행운이였다.

오늘 우리 당은 사회주의위업을 선도해나가는 주체의 혁명적당으로 존엄을 떨치고있으며 우리 공화국은 사회주의의 보루, 정의와 진리의 대변자로서 그 위용을 만방에 떨치고있다.

세계 진보적인류는 혁명적당건설에서 나서는 근본문제들에 완벽한 사상리론적해답을 주시고 빛나는 혁명실천으로 그 진리성을 확증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끝없이 격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계승하여 조선로동당을 주체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고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탁월한 수령이십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혁명적당건설에서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 계승성보장이 수령의 당의 혁명적본태를 고수하고 빛내이는데서 기본으로 된다는 철리를 력사의 갈피에 깊이 새겨주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돌이켜보면 지난 세기 세계사회주의운동안에 현대수정주의가 대두한 때부터 사회주의위업수행과정에서는 복잡한 문제들이 생겨나게 되였다.사회주의배신자들은 수정주의독소를 불어넣음으로써 사회주의나라 당들의 령도적기능을 마비시키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

혁명과 건설에 대한 수령의 령도를 거부하고 수령의 사상을 부정하는것이야말로 로동계급의 혁명적당건설의 전행정에서 순간도 방임해둘수 없는 심각한 문제였다.

일찍부터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계승문제를 당과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로, 혁명적당건설에서 나서는 근본문제의 하나로 보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여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비범한 과학적통찰력으로 현대수정주의자들의 반혁명적책동의 본질을 예리하게 꿰뚫어보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면불휴의 사상리론활동으로 선행리론이 제기하지 못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문제, 수령의 후계자문제에 관한 새로운 사상을 제시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1960년대에 《로동계급의 수령은 혁명투쟁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 《수령의 위업을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것은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로동계급의 수령이 혁명투쟁에서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새롭게 밝혀주시였다.그이께서는 로동계급의 수령은 단순한 개인이 아니라 인민대중의 요구와 의사의 최고체현자, 뇌수이며 수령은 인민대중을 령도함으로써 혁명투쟁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는 독창적인 사상을 내놓으시였다.

력사상 처음으로 혁명적수령관에 관한 심오한 사상을 철의 론리로 정립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천재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하여 로동계급의 혁명투쟁에서 그 승패를 좌우하는 근본핵, 수령의 당의 혁명적본태를 고수하는데서 나서는 근본문제가 무엇인지 명백히 밝혀지게 되였다.

탁월한 령도와 혁명실천으로 우리 당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빛내이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은 혁명의 년대마다에 력력히 새겨져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70년대에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였다.우리 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해나갈수 있는 억척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그 이후시기에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여러 기회에 혁명적원칙을 확고히 고수하며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는데서 나서는 고귀한 지침들을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지난 세기말 세계정치구도와 력량관계에서는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으며 우리 혁명의 국제적환경은 매우 복잡다단하였다.

제국주의반동세력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된것을 기화로 사회주의의 《종말》을 떠들어대며 사회주의, 반제자주를 지향하는 나라들에 대한 침략과 내정간섭을 전례없이 강화하였다.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공세는 사회주의의 보루인 우리 나라에 집중되였다.

이러한 때인 주체81(1992)년 1월 3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을, 그해 10월 10일에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사회주의건설에서 혁명적당들의 령도적역할과 주체의 혁명적당건설의 기본원칙,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정당성, 그 승리의 필연성 등을 철의 론리로 밝히시고 세계 진보적인 당들과 인민들에게 투쟁의 기치, 승리의 보검을 안겨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당은 사회주의의 좌절과 반사회주의사상조류의 역풍속에서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의 자주적리상이고 정의이며 그 승리는 필연이라는것을 실천으로 보여줌으로써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신심을 안겨주고 사회주의의 《종말》에 대하여 떠드는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에게 심대한 타격을 주었다.

우리 당의 주동적발기와 노력에 의하여 채택된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전진시켜나갈데 대한 평양선언은 세계 혁명적당들의 공동의 투쟁강령으로 되였다.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좌절을 겪고있는것을 두고 쾌재를 올리던 력사의 반동세력은 당황망조하였으며 우리 공화국은 동방의 사회주의보루로 더욱 우뚝 솟아올랐다.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혁명의 전행정에서 반제자주적립장, 사회주의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였다.

이 나날 우리 당의 권위는 더욱 높아지고 우리 공화국의 지위는 비상히 강화되였다.우리 나라의 자주권을 존중하고 우리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세계 여러 나라와의 선린우호, 친선협조관계가 발전되였다.유럽의 많은 나라가 우리 나라와 대사급외교관계를 맺었다.우리 나라는 많은 국제 및 지역기구들에 가입하였으며 자주와 정의를 지향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과의 뉴대와 련대성을 강화하였다.

공화국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이 높아지고 우리 나라의 대외관계가 더욱 확대된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이 펼친 자주적인 대외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힘있는 과시로 된다.

조선로동당을 자주, 사회주의의 불변침로를 따라 전진하는 우리 혁명의 강위력한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우리 당의 붉은 기폭과 더불어 영원히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