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2월 17일 로동신문

 

론설

사회주의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탁월한 령도자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이 뜨겁게 굽이치는 12월의 날과 날이 흐르고있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경건한 마음으로 세계사회주의위업의 전진과 발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불세출의 대성인으로 높이 칭송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좌절을 겪고있던 시련의 시기에 주체의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드시고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우월성을 리론실천적으로 확증하시였으며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지난 세기말 동유럽사회주의나라들의 붕괴를 계기로 사회주의운동이 겪은 예상밖의 시련은 진보적인류에게 있어서 큰 충격으로 되였다.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은 《사회주의리념부터가 잘못된것》이라는 궤변을 늘어놓으면서 《21세기는 사회주의가 없는 세기로 될것》이라고 떠들었다.

비극적인 사태앞에서 자주와 정의, 사회주의를 지향하던 많은 나라 정당, 단체들, 진보적인민들이 좌왕우왕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위업이 운명의 갈림길에 놓였던 그 시기에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책동에 단호한 철추를 내리시고 탁월한 령도로 사회주의운동을 위기에서 구원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에서 사회주의를 《전체주의》, 《병영식》, 《행정명령식》이라고 헐뜯는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비난과 훼방이 날조이며 궤변에 불과하다는것을 낱낱이 발가놓으시였다.또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그 승리의 필연성을 철의 론리로 확증하심으로써 사회주의를 헐뜯는 력사의 반동들의 온갖 궤변을 락엽처럼 날려버리시였다.

사회주의승리의 합법칙성에 대한 심오한 사상을 담고있는 로작의 구절구절은 거짓과 비방, 악랄한 모략만을 일삼던 반사회주의아성을 통쾌하게 들부시는 강위력한 폭탄으로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사회주의가 력사무대에 《우연히 출현한 비과학적리념》이며 사회주의사회가 《전도가 없는 사회》인것처럼 헐뜯던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망동에 파멸을 선고하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힘있게 고무추동한 불멸의 기치로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세계의 진보적정당들이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여 사회주의위업수행에 이바지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여 사회주의를 한다고 하던 여러 나라에서의 집권당건설의 력사적교훈을 심오히 분석하시고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관한 명철한 해답을 주시였다.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반동세력이 련합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을 가로막고 로골적으로 도전해나서는 조건에서 자주성을 지향하는 진보적당들과 인민들이 단결하여 그에 맞서는것은 필수적인 요구로 나섰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많은 혁명적, 진보적정당들이 단결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도록 이끌어주시였다.그 과정에 력사적인 평양선언 《사회주의위업을 옹호하고 전진시키자》가 채택발표되였다.평양선언의 발표는 주체사상의 기치, 자주의 기치밑에 전진하는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새 출발을 알리는 력사적선언이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탁월한 선군혁명령도로 사회주의수호의 보검을 마련하시고 조국과 혁명, 시대와 력사앞에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희세의 령장이시다.

인간의 자주적운명개척의 길을 열어나가는 사회주의는 인류의 리상이다.그러나 그 전진과정은 사회주의의 발전을 거세하려는 제국주의와의 치렬한 대결을 동반한다.지난 세기 90년대는 그 축도였다.

이 시기는 인류의 리상인 사회주의를 지켜 자주적근위병으로 살려는 우리 인민과 사회주의의 말살을 꾀하며 노예의 운명을 강요하려드는 포악한 제국주의자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이 벌어진 준엄한 나날이였다.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공세는 사회주의의 보루인 우리 나라에 집중되였다.

조국과 인민의 운명, 세계사회주의의 운명이 판가리되던 준엄한 시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도전을 짓부시며 치렬한 사회주의수호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시였다.

철의 신념과 의지를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총대의 위력을 비상히 강화해나가시였다.파도세찬 날바다를 헤치시며 초도의 병사들을 찾으시고 철령의 굽이굽이와 오성산의 칼벼랑길을 톺으시며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광풍을 단호히 쳐갈기시였다.적들의 총구가 노리고있는 위험천만한 최전연에도 서슴없이 나가시며 언제나 사회주의수호전의 진두에 서계신 위대한 장군님의 가슴속에는 누가 최후에 웃는가 보자는 필승의 신념이 억세게 간직되여있었다.

참으로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의 전과정은 조국과 인민, 사회주의위업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으로 충만되여있었다.

고난의 행군, 강행군으로 기록된 20세기 마지막년대의 우리 인민의 반제투쟁사는 위대한 장군님의 필승의 신념과 의지, 드센 담력과 배짱으로 무적의 군력이 마련되고 그에 의하여 세계사회주의의 운명이 구원된 수호의 력사, 승리의 력사로 특징지어진다.

반사회주의광풍이 세차게 휘몰아치던 그처럼 엄혹한 시기에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밝히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키신 바로 여기에 사회주의의 수호자로서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최대의 업적이 있고 특출한 위인상이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천재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탁월한 령도로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을 수호하시고 세계를 움직이신 영구불멸할 업적으로 하여 오늘도 만민의 다함없는 경모와 칭송을 받고계시는 절세의 위인이시다.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