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주목되는 교내에서의 손전화기사용금지조치
지난 9월 프랑스에서 새 학년도개학과 함께 교내에서의 손전화기사용금지령이 정식으로 효력을 발생하였다.
교내에서의 손전화기사용을 금지할데 대한 법안은 올해 7월 국회표결에서 높은 득표률로 통과되였다.
손전화기사용금지령에 따라 프랑스의 소학생, 초급중학생들은 교내에서 손전화기를 사용할수 없게 되였다.
프랑스에서 이러한 조치가 취해지게 된것은 손전화기가 학생들에게 미치는 부정적후과때문이다.
학생들의 손전화기사용이 교내질서와 수업규률을 문란하게 하는것으로 하여 많은 나라들에서 골머리를 앓고있다.
이에 대해 어느 한 나라의 교원은 《학생들은 수업시간이나 자습시간은 물론 길을 걷거나 밥을 먹을 때에도 그리고 잠을 잘 때에도 손전화기를 품에서 떼여놓지 않는다.그들은 더욱더 손전화기에 매여달린다.기회만 있으면 몰래 장난을 한다.교원들이 미처 통제를 할수 없을 정도이다.》, 《지나친 손전화기장난은 학생들의 시력을 손상시킬뿐아니라 학습열의도 떨어뜨린다.또한 아까운 시간을 헛되이 보내게 한다.》고 이야기하였다.
학생들이 수업중에 손전화기장난을 하게 되면 수업내용에 집중하지 못하는것과 함께 다른 학생들의 학업에도 방해를 준다.지어 일부 학생들은 시험장에서도 손전화기를 가지고 부정행위를 한다.
자료에 의하면 인디아에서 2015년 전국적인 의학대학입학시험시 손전화기를 리용한 부정행위가 적발되여 수많은 응시자들이 재시험을 쳤다.
보다 심각한것은 색정적인 통보문이나 소설, 동영상자료들과 폭력적인 내용의 전자오락들이 손전화기를 통해 무제한하게 전파되고있는것이다.
이것은 손전화기가 미성년학생들에게 불건전한 사상의식을 주입하는 수단으로도 되고있다는것을 말해준다.
손전화기를 통해 류포되는 각종 퇴페적이고 반동적인 사상문화가 학생들의 인생관과 가치관형성에 혼란을 조성한다는것이 세계 대다수 교원들과 학부형들의 견해이다.
그런것으로 하여 여러 나라에서 교내에서의 손전화기사용과 관련한 규정을 만들어내고 통제하고있다.학생들이 손전화기를 가지고 학교에 가거나 수업에 참가하는것을 금지하는 법 또는 결정을 채택하였으며 교원과 학부형의 지도밑에 손전화기를 사용할수 있다고 규정하였다.
학생들이 손전화기를 가지고 수업에 참가할수 없다는것을 명문화하고 그들이 수업전에 자발적으로 손전화기를 바칠것을 요구하고있다.일단 손전화기가 발견되면 그것을 회수한다.
어떤 학교들에서는 학생들의 손전화기사용통제방도로 교내에 손전화기신호차페장치를 설치하였다.
프랑스에서 교내에서의 손전화기사용금지령이 발효된것도 손전화기가 학생들에게 미치는 부정적영향을 가시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사설 : 과감하고 공세적인 투쟁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당 제9차대회를 승리와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자
- 력사에 불멸할 혼연일체의 화폭 어버이장군님께서 인민들이 삼가 올린 편지에 남기신 뜻깊은 친필들을 숭엄히 새겨보며
- 학력이나 경력보다 중요한것은
- 총련소식
- 《지방발전 20×10 정책》 구성시병원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론 : 충천한 기세로 더 힘차게 나아가자
- 사랑과 정으로 따뜻한 사회주의 우리 집 올해의 취재길에서 만났던 아름다운 인간들의 모습을 되새기며
- 정화의 막뒤에서 로골화되는 령토강탈행위
- 해외작전지역에서 당의 전투명령을 관철하고 귀국하는 조선인민군 공병부대 환영식 성대히 진행
- 조선인민군 해외공병부대 귀국환영행사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제7차대회와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제6차총회 진행
- 하나의 중국원칙을 준수할것을 미국에 요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