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사회주의생활양식이 제일
오늘 우리 사회에는 아름답고 고상하며 건전한 생활기풍이 차넘치고있다.
전체 인민이 시련과 난관이 겹쌓이는 속에서도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혁명적으로, 전투적으로 사업하고 생활하고있으며 래일에 대한 신심을 안고 랑만에 넘쳐 살고있다.
남의 풍, 남의 멋을 따르지 않고 우리의 미감과 정서에 맞는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면서 덕과 정으로 화목한 인간관계를 꽃피우고있다.
우리 식의 생활양식, 사회주의생활양식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생활양식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생활양식을 확립하는것은 문화생활분야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며 사회주의본태를 지키고 그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중요한 사업입니다.》
그 어느 나라에나 사회적으로 보편화, 일반화된 생활양식이 있다.
생활양식은 정치, 경제, 문화, 도덕 등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사람들이 지켜야 하는 생활규범, 행동준칙의 총체이다.사상적으로 뒤떨어지고 도덕적으로 타락한 사람들은 생활양식도 건전할수 없으며 그러한 사람들이 모여사는 사회에서는 아름답고 고상한 생활이 꽃펴날수 없다.
세계화의 흐름속에 오늘 적지 않은 나라들에서는 부르죠아생활양식이 만연되여 사람들의 사상정신세계를 어지럽히고 문화도덕생활을 부패시키고있다.
부르죠아생활양식은 약육강식의 법칙과 남이야 어떻게 되든 자기만 잘 먹고 잘살면 된다는 극단한 개인리기주의에 기초한것으로서 사람들을 사상정신적으로 타락시키고 부화방탕한 생활을 추구하게 하는 반동적인 생활양식이다.
력사에는 부르죠아생활양식의 침습을 막지 못하여 사람들의 건전한 사상과 정신을 마비시키고 혁명을 망쳐먹은 비극도 기록되여있다.
지금 이 시각도 세계의 많은 나라와 지역들에서 사회적혼란과 무질서가 조성되고 인간의 상상을 초월하는 범죄와 패륜패덕이 범람하고있는것은 부르죠아사상문화와 생활풍조가 낳은 필연적귀결이다.
이러한 현실은 생활양식에 관한 문제가 단순히 사람들의 생활관습, 생활세태에 관한 문제가 아니라 해당 사회제도의 진보성과 반동성을 가르고 전도를 가늠할수 있게 하는 중요한 사회적문제로 된다는것을 말해준다.
세월은 흘러 혁명의 대는 바뀌였어도 이 땅에는 어제도 오늘도 사회주의생활양식만이 지배하고있다.
사회주의생활양식은 사회주의사회에서 사는 사람들의 활동방식이며 따라서 사회주의생활양식을 확립한다는것은 정치, 경제, 문화, 도덕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적생활규범, 사회주의적행동준칙에 따라 모든 사람들이 활동하도록 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사회주의생활양식을 귀중히 여기고 그것을 지키고 빛내여나가는것은 바로 그렇게 사는데 인간으로서의 진정한 삶이 있기때문이다.
사회주의생활양식은 우리 인민의 고상한 사상정신세계가 반영된 혁명적이며 랑만적인 생활방식이다.
우리 인민은 혁명하기 좋아하고 투쟁하기 좋아하며 그 어떤 곤난앞에서도 비관을 모르는 강의한 인민이다.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행정에서 우리 인민은 당의 부름에 언제나 피끓는 심장으로 화답하여 산악같이 일떠섰고 성과에 자만함이 없이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며 빛나는 승리들을 이룩하였다.
혁명성과 조직성, 락천성을 비롯하여 우리 인민의 사상정신적특질이 구현된것이 사회주의생활양식이다.
어렵다고 동요하고 힘들다고 주저앉는것은 혁명가의 자세가 아니다.만일 장구하고도 간고한 혁명의 길에서 우리가 환경이 엄혹하고 조건이 불리하다고 하여 주춤하거나 물러섰다면 오늘과 같은 높은 존엄과 국력, 긍지넘친 삶에 대하여 생각조차 할수 없을것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