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  로동계급은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는 투쟁에서 핵심부대가 되자 -조선직업총동맹 제6차대회에서 한 연설 주체70(1981)년 11월 30일-

주체112(2023)년 5월 1일 웹 우리 동포

 

동지들!

오늘 조선직업총동맹 제6차대회는 우리 나라 전체 로동계급과 근로대중의 커다란 기대와 관심속에서 자기 사업을 성과적으로 진행하고있습니다. 전당과 전체 인민이 이 대회를 열렬히 축하하고있으며 대회의 성과를 진심으로 축하하고있습니다.

조선직업총동맹 제6차대회는 나라의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며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는 투쟁에서 력사적의의를 가지는 사변으로 됩니다. 대회는 우리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조선로동계급의 단결된 위력과 높은 혁명정신을 온 세상에 널리 시위할것이며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기 위한 투쟁에로 전체 로동계급과 근로대중을 힘있게 불러일으킬것입니다.

나는 대표동지들의 높은 정치적열의와 적극적인 참가밑에 대회사업이 성과적으로 진행되고있는데 대하여 매우 만족하게 생각하면서 조선직업총동맹 제6차대회를 열렬히 축하합니다.

우리 당의 옳바른 령도밑에 직업동맹은 지난 기간 당과 혁명앞에서 지닌 자기의 숭고한 사명과 무거운 임무를 영예롭게 수행하여왔습니다. 직업동맹은 우리 당의 믿음직한 대중교양단체로서 동맹원들을 혁명적으로 교양하여 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웠으며 그들을 당이 내세운 혁명과업수행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였습니다.

근로대중속에서 혁명화, 로동계급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린 결과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의 사상정신적풍모에서는 커다란 전변이 일어났습니다. 전체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이 우리 당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확고한 혁명적신념으로 삼고있으며 당에 대한 높은 충성심을 간직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고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로동계급속에는 개인의 리익보다 사회와 집단의 리익을 더 귀중히 여기며 혁명하는 나라, 투쟁하는 시대의 로동계급답게 혁명적으로 일하며 생활하는 기풍이 차넘치고있습니다.

직업동맹은 지난 기간 강선의 로동계급이 지펴올린 천리마운동의 봉화를 높이 들고 근로대중속에서 천리마운동을 힘있게 벌려 나라의 사회주의건설에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우리의 로동계급은 당과 혁명에 대한 높은 충성심을 안고 천리마에 속도전을 가한 기세로 힘차게 전진하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일으켰습니다. 우리의 영웅적로동계급의 헌신적로력투쟁에 의하여 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서 기적과 혁신이 일어나고 만년대계의 창조물들이 일떠섰으며 나라의 위력이 더욱 강화되였습니다.

나는 지난 기간 우리의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이 조국과 인민앞에 쌓아올린 커다란 업적을 높이 평가하며 자기의 헌신적인 투쟁과 창조적로동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를 더욱 공고발전시키고 조선로동계급의 전투적위력과 주체조선의 영예를 빛내인 전체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에게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동지들!

오늘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건설은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있으며 우리 혁명은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서고있습니다.

조선로동당 제6차대회는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할데 대한 웅대한 강령을 내놓았습니다.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는것은 우리 혁명의 총적임무이며 로동계급이 책임지고 끝까지 수행하여야 할 력사적위업입니다.

로동계급은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여 모든 근로자들을 온갖 형태의 지배와 예속에서 해방하고 근로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여야 자기의 력사적사명을 완수할수 있습니다.

로동계급은 혁명의 령도계급이며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위업을 떠메고나갈 우리 혁명의 핵심부대입니다. 로동계급의 령도적역할과 핵심적활동을 떠나서는 우리 혁명을 전진시킬수 없으며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는 력사적위업을 완성할수 없습니다.

로동계급은 자기의 력사적사명을 깊이 자각하고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위업을 실현하기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야 하겠습니다.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기 위하여서는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을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 3대혁명을 힘있게 벌려야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주체형의 공산주의적인간으로 만들고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로동계급의 모양대로 개조하여 공산주의의 사상적요새와 물질적요새를 성과적으로 점령할수 있습니다.

3대혁명을 힘있게 벌리는것은 직업동맹의 기본과업입니다. 직업동맹은 3대혁명의 기치를 높이 들고 사상혁명, 기술혁명, 문화혁명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일으켜야 하겠습니다.

직업동맹은 사상혁명을 강화하여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을 철저히 혁명화하여야 합니다.

사상혁명에서 기본은 근로자들을 우리 당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는것입니다.

우리 당의 주체사상은 근로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속에서 창시되고 그 정당성이 확증된 불패의 혁명사상이며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지도적지침입니다. 로동계급은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언제나 주체사상을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삼고 주체사상의 요구대로 사고하고 행동하여야 합니다.

로동계급은 주체사상에 대한 학습과 당정책학습, 혁명전통학습을 강화하여 주체의 혁명관으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하며 주체사상의 순결성을 고수하고 주체사상의 전면적승리를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여야 합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혁명의 주인다운 태도를 가지고 자주적립장과 창조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하며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맡겨진 혁명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하여야 합니다.

로동계급은 높은 계급의식과 혁명의식으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합니다.

오늘 로동계급대렬에서 세대교체가 이루어져 혁명의 시련을 겪어보지 못한 새 세대들이 로동계급대렬에서 주력을 이루고있는 현실은 로동계급속에서 계급의식과 혁명의식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더욱 힘있게 벌릴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로동계급의 계급의식과 혁명의식을 끊임없이 높이지 않고서는 혁명을 계속 전진시킬수 없을뿐아니라 이미 이룩하여놓은 혁명의 전취물도 지켜낼수 없습니다.

로동계급은 자기의 계급적사명과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착취계급과 착취제도를 끝없이 미워하며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환경속에서도 자기의 계급적립장과 혁명적원칙을 견결히 지켜야 합니다.

오늘 혁명정세는 매우 복잡하며 제국주의자들과 계급적원쑤들의 파괴암해책동은 날을 따라 강화되고있습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혁명적경각성을 더욱 높이고 제국주의자들의 사상문화적침투와 파괴암해책동을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며 언제나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를 갖추고 전투적으로 일하며 생활하여야 하겠습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로동을 사랑하며 로동에 성실히 참가하여야 합니다.

로동을 사랑하는것은 공산주의자의 가장 중요한 품성의 하나입니다.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성실하게 일하며 로동을 통하여 자신을 혁명적으로 단련하는 사람만이 참다운 공산주의자로 될수 있습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로동을 보람차고 영예로운것으로 여기고 로동에 성실히 참가하며 로동규률을 자각적으로 지키고 정력적으로 일하여 자기앞에 맡겨진 모든 생산과제를 어김없이 수행하여야 하겠습니다.

국가와 사회의 공동재산은 근로인민대중의 피땀으로 이루어진 고귀한 재부이며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귀중한 밑천입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나라살림살이의 주인이라는 높은 자각을 가지고 자기의 기대, 자기의 직장, 자기의 공장을 알뜰히 관리하며 나라의 크고작은 모든 재부를 극진히 아끼고 사랑하여야 합니다. 또한 국가와 사회의 공동재산을 되는대로 거두고 랑비하는 현상을 반대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하겠습니다.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공산주의적집단주의원칙에 따라 서로 돕고 이끌면서 다같이 일하고 배우며 생활하는것은 사회주의, 공산주의사회의 본성적요구입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낡은 사회에서 물려받은 개인주의, 리기주의사상을 철저히 뿌리빼고 조직과 집단을 사랑하고 귀중히 여기며 사회와 인민의 리익, 당과 혁명의 리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는 공산주의적품성을 지녀야 합니다.

직업동맹은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을 기술혁명수행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기술혁명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착취와 압박에서 해방된 근로자들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더 잘 보장하여줄수 있으며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위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습니다. 기술혁명을 힘있게 밀고나가는것은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과학화를 실현하며 사회주의경제건설의 10대전망목표를 앞당겨 점령하기 위한 중요한 담보입니다.

기술혁명은 생산자대중을 위한 사업이며 생산자대중자신의 사업입니다. 우리의 로동자, 기술자들과 직맹원들은 기술혁명의 직접적담당자라는 높은 자각을 가지고 기술혁신운동과 창의고안운동을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 로동자, 기술자들과 직맹원들은 모든 지혜와 재능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지금 있는 기계설비들을 기술적으로 더욱 개조하며 새로운 현대적기계설비들을 더 많이 창안제작함으로써 인민경제의 기술장비수준을 계속 높이며 현대과학기술의 성과를 적극 받아들여 생산의 기계화, 자동화, 원격조종화를 힘있게 다그쳐야 하겠습니다.

기술혁명을 수행하는데서 로동자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의 창조적협조를 강화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광범한 생산자대중이 가지고있는 풍부한 경험과 과학자, 기술자들이 가지고있는 과학기술지식을 옳게 결합하여야 기술발전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로동자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동지적협조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서로 배우고 가르쳐주며 힘과 지혜를 합쳐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집단적인 기술혁신을 일으켜야 하겠습니다.

로동자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기술발전을 가로막는 기술신비주의, 보수주의, 경험주의를 반대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하며 기술을 개조하는데서 대담하게 생각하고 대담하게 실천하여야 합니다. 그리하여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낡은 기술기준과 공칭능력을 마스고 새 기준, 새 기록을 끊임없이 창조하여야 하겠습니다.

직업동맹은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속에서 문화혁명을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

문화혁명은 로동계급과 직맹조직들이 수행하여야 할 기본혁명과업의 하나입니다. 문화혁명을 하여야 낡은 사회가 남겨놓은 문화적락후성을 없애고 사회주의, 공산주의문화를 창조할수 있으며 근로자들을 전면적으로 발전된 공산주의적인간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오늘 문화혁명의 중요한 과업은 근로자들의 기술문화수준을 훨씬 높이는것입니다. 현시대는 과학과 기술의 시대이며 현대생산의 모든 공정은 다름아닌 기술공정입니다. 현대과학과 기술을 알지 못하고서는 생산을 빨리 발전시킬수 없으며 기술혁명을 힘있게 밀고나갈수 없습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학습을 첫째가는 혁명임무로 내세우고 언제 어디서나 꾸준히 학습하며 과학기술지식보급사업과 기능전습사업을 강화하여 기술기능수준을 더욱 높이며 자기 부문의 전문지식과 기술에 정통하여야 하겠습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온 사회를 인테리화할데 대한 당의 방침을 높이 받들고 공장대학을 비롯한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에 망라되여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가까운 앞날에 고등전문학교나 대학졸업정도의 일반지식과 현대과학기술을 가지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모든 부문에서 생산문화와 생활문화를 철저히 세워야 하겠습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공장의 생산환경을 깨끗이 꾸리고 생산에서 제도와 질서를 철저히 세우며 제품의 질과 문화성을 높이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거리와 마을, 살림집과 문화시설을 문화위생적으로 꾸리고 잘 관리하며 뒤떨어진 생활관습을 버리고 높은 문화적소양과 고상한 도덕품성을 가지고 건전하게 생활하여야 하겠습니다.

로동계급이 자기의 력사적사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로농동맹을 강화하고 농민들을 철저히 로동계급화하여야 합니다.

농민은 로동계급의 믿음직한 동맹자이며 우리 혁명의 기본부대의 하나입니다. 농민에 대한 로동계급의 지도와 방조를 강화하고 농민들을 로동계급의 모양대로 개조하여 온 사회를 로동계급화하여야 사회주의의 완전한 승리를 이룩할수 있습니다.

로동계급은 농민들을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며 농촌에 로동계급의 선진문화를 널리 보급하여 농민들의 기술문화수준을 빨리 높여야 합니다. 또한 로동계급은 농촌에 대한 물질기술적지원을 강화하여 하루빨리 농업을 공업화하고 농민들을 힘든 로동에서 해방하여야 합니다. 그리하여 농촌의 사상, 기술, 문화적락후성과 온갖 계급적차이를 없애고 계급이 없는 사회, 완전히 승리한 사회주의사회를 건설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선직업총동맹은 우리 당을 정치사상적으로 옹호보위하며 당의 혁명로선을 관철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우리 당의 믿음직한 방조자입니다.

우리 당에 끝없이 충실하며 당의 사상과 령도를 높이 받들어나가는것은 직업동맹활동의 최고원칙입니다.

직업동맹은 동맹안에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튼튼히 세우고 당의 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나가며 당의 로선과 방침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는 사업체계와 혁명적기풍을 철저히 세워야 하겠습니다.

직업동맹은 각계각층의 광범한 근로자대중을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무장시켜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묶어세우며 그들이 어떤 풍파와 시련속에서도 당을 끝까지 따르며 당을 견결히 옹호보위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직업동맹조직들은 동맹원들의 조직생활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여야 합니다. 조직생활을 통하여서만 동맹원들의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갈수 있습니다. 직맹조직들은 동맹원들의 조직생활에 대한 지도체계를 바로세우고 조직생활을 정규화하며 모든 동맹원들이 높은 조직관념을 가지고 조직생활에 성실히 참가하여 자신을 혁명적으로 단련해나가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당의 령도밑에 대중운동을 힘있게 벌리는것은 직업동맹의 중요한 임무입니다. 직업동맹조직들은 동맹원들을 여러가지 형태의 대중운동에 널리 참가시켜 그들을 공산주의적으로 교양개조하며 당이 내세운 정치경제적과업수행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여야 하겠습니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사상, 기술, 문화혁명을 힘있게 벌려 사람들을 공산주의적으로 개조하며 사회주의경제건설을 적극 다그치기 위한 힘있는 대중운동입니다. 직맹조직들은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이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적극 참가하여 《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라는 전투적구호를 높이 들고 3대혁명수행에서 핵심적역할을 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숨은 영웅들의 모범을 따라배우는 운동을 힘있게 벌리는것은 현시기 우리 당이 내세우고있는 중요한 방침입니다. 직맹조직들은 숨은 영웅들의 모범을 따라배우는 운동을 실속있게 벌려 동맹원들이 당과 혁명에 대한 높은 충성심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가지고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직업동맹조직들은 사회주의경쟁운동과 여러가지 좋은일하기운동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이 언제나 높은 혁명적열의를 내여 일하며 나라살림살이에 더 많은 보탬을 주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직업동맹조직들은 사회주의경제의 주인인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을 기업관리에 적극 참가시키며 그들을 사회주의대건설투쟁에로 힘차게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그리하여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대안의 사업체계를 더욱 철저히 관철하며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혁명적고조를 일으키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갈라진 조국을 통일하는것은 전체 조선인민의 최대의 민족적숙원이며 오늘 우리 나라 로동계급과 근로대중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혁명과업입니다.

미제의 남조선강점과 분렬주의자들의 《두개 조선》조작책동으로 말미암아 우리 나라는 36년동안이나 분렬되여있으며 날이 갈수록 민족의 영구분렬의 위험이 더욱더 커가고있습니다.

우리는 갈라진 조국을 하루빨리 통일함으로써 민족의 영구분렬을 막고 나라의 통일적발전을 이룩하여야 합니다.

전체 조선로동계급과 각계각층 인민들은 우리 당 제6차대회에서 내놓은 새로운 조국통일방안을 높이 받들고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을 창립하여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한결같이 떨쳐나서야 하겠습니다.

조국의 통일을 실현하는데서 기본장애는 미제의 남조선강점과 《두개 조선》조작책동입니다. 조선로동계급과 각계각층 인민들은 모두다 미제침략군대를 남조선에서 몰아내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적해방을 실현하며 미제의 《두개 조선》조작책동을 짓부셔버리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합니다.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남조선에서 군사파쑈통치를 청산하고 사회의 민주화를 실현하여야 합니다.

남조선로동계급은 남조선에서 군사파쑈통치체제를 청산하고 사회의 민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서야 하며 반파쑈민주화투쟁의 앞장에 서서 광범한 인민대중의 정의의 애국투쟁을 힘있게 이끌어나가야 할것입니다.

남조선로동계급과 인민들의 정의의 애국투쟁을 지지성원하는것은 우리 로동계급과 인민들의 숭고한 민족적의무입니다.

공화국북반부의 로동계급은 군사파쑈독재가 살판치는 엄혹한 조건에서도 민주주의와 조국의 통일을 위하여 피흘리며 굴함없이 싸우는 남반부의 로동계급과 애국적인민들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하며 모든 힘을 다하여 그들의 정의로운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여야 합니다.

조국통일은 민족공동의 위업이며 전민족의 단합된 힘에 의해서만 실현될수 있습니다. 북과 남, 해외에 있는 모든 조선동포들은 사상과 제도, 당파와 정견의 차이를 초월하여 민족대통일전선을 형성하고 조국통일의 기치밑에 하나로 굳게 뭉쳐 투쟁하여야 합니다.

로동계급의 혁명위업은 국제적위업이며 조선혁명은 세계혁명의 한 부분입니다. 국제혁명력량을 강화하고 그와의 련대성을 튼튼히 하는것은 조선혁명의 승리를 앞당기며 세계혁명을 승리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담보입니다.

우리의 로동계급과 직업동맹은 평화와 민주주의, 민족적독립과 사회주의를 위하여 투쟁하는 세계 모든 나라의 로동계급과 굳게 단결하며 국제혁명력량과의 련대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선로동계급과 직업동맹은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저지파탄시키고 세계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견결히 투쟁하며 이 투쟁에서 전세계로동계급을 비롯한 국제혁명력량과의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로동계급과 직업동맹은 반제자주의 기치밑에 번영하는 새 사회를 건설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신흥세력나라 인민들의 성스러운 위업을 적극 지지성원하여야 하며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사회주의, 공산주의를 건설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사회주의나라 로동계급과의 동지적협조와 련대성을 끊임없이 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조선로동계급과 직업동맹은 자본의 착취와 압박을 반대하고 생존의 권리와 민주주의적자유를 위하여 싸우는 자본주의나라 로동계급과의 련대성을 강화하며 나라의 독립과 민족적자주권을 쟁취하기 위하여 싸우는 모든 나라 인민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여야 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 직맹조직들과 로조단체들이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켜나가는것은 국제로동운동을 발전시키며 국제혁명력량을 강화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조선직업총동맹은 세계 여러 나라의 직업동맹과 로동조합단체들, 로동계급의 국제조직들과의 래왕과 교류를 활발히 하고 친선의 뉴대를 튼튼히 함으로써 국제로동운동과 세계혁명발전에 적극 이바지하며 우리 혁명에 대한 국제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더욱 강화하여야 할것입니다.

동지들!

오늘 우리 당과 인민앞에는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다그쳐 하루빨리 사회주의의 완전한 승리와 조국의 통일을 이룩하며 주체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여야 할 력사적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우리의 혁명위업은 정당하며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는것은 로동계급의 영광스러운 사명입니다.

주체의 혁명위업을 수행하는데서 로동계급에 대한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기대는 참으로 큽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은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모든 정력을 다 바쳐 힘차게 투쟁하여야 하며 온갖 난관을 박차고 더욱 빨리 앞으로 전진하여야 합니다.

우리 당의 정확한 령도밑에 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굳게 믿고 힘차게 싸워나가는 우리의 로동계급은 언제나 승리할것입니다.

나는 우리의 영웅적로동계급과 직업동맹원들이 주체사상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당중앙위원회두리에 굳게 뭉쳐 주체혁명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갈것을 바랍니다.(전문 보기)

 

[Korea Info]

 

Leave a Reply

《웹 우리 동포》후원 안내
カレンダー
2023年5月
« 4月   6月 »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293031  
最近の記事
バックナンバー
  • 2024
  • 2023
  • 2022
  • 2021
  • 2020
  • 2019
  • 2018
  • 2017
  • 2016
  • 2015
  • 2014
  • 2013
  • 2012
  • 2011
  • 2010
  • 2009
  • 2008
  • 2007
  • 2006
  • 2005
  • 2004
  • 2003
  • 2002
  • 2001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