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건설의 힘있는 추진력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
성스러운 우리 당력사의 갈피에서
오늘 우리 당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시, 군, 련합기업소를 포괄하는 보다 넓은 범위로 확대할데 대한 독창적인 사상을 제시하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전면적국가부흥의 위대한 새시대를 떠메고나가는 참다운 주인들로 준비시키고있으며 국가사회생활의 모든 분야, 나라의 모든 지역의 동시적이며 균형적인 발전을 강력히 추진해나가고있다.
3대혁명을 동력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차게 밀고나가는 우리 당의 탁월한 향도력에 대하여 생각할 때면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이 창조되고 온 나라에 세폭의 붉은기가 높이 휘날려온 나날들이 가슴뜨겁게 되새겨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받드시여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지펴주시고 정력적으로 령도하시여 사상, 기술, 문화혁명수행에서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시였습니다.》
1970년대에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이 더욱 힘있게 추진되고있던 현실은 천리마작업반운동을 심화발전시켜 새로운 높은 형태의 대중운동을 창조할것을 요구하였다.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참다운 주체형의 혁명가로 만들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주체사상의 요구대로 개조해나가자면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을 대중적운동으로 보다 힘있게 벌려나가야 하였다.
현실발전의 요구를 명철히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3대혁명을 심화발전시키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면서 3대혁명에 대한 지도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1973년 2월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 확대회의에서 3대혁명소조운동을 벌릴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고 중요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에 3대혁명소조를 파견하는 조치를 취하시였다.1973년 2월 당중앙위원회 부장협의회에서 3대혁명수행에서 모범적인 공장들을 표창할데 대한 가르치심을 주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국의 모든 공장, 기업소들이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벌릴데 대한 구상을 내놓으시였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관한 위대한 수령님의 구상은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에 의하여 빛나게 실현되였다.
지금도 사람들은 1975년 7월 검덕광산(당시)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수수한 싸리안전모를 쓰시고 로동계급이 일하는 막장에까지 들어가시던 화폭을 잊지 못하고있다.
모두가 그이께서 갱막장으로 들어가시는것을 만류하였지만 갱안에 들어가지 않을바에야 우리가 무엇때문에 여기에 오겠는가, 우리의 귀중한 로동자들이 일하는 곳이라면 아무리 멀고 험한 곳이라도 다 들어가보아야 한다고 하시며 광부용인차에 스스럼없이 오르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잊지 못할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3대혁명로선을 옳게 관철하려면 검덕광산과 같은 혁명적인 로동계급의 대집단이 일하고 생활하는 생산단위, 생활단위들에서부터 사상혁명, 기술혁명, 문화혁명을 수행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검덕광산이 사상개조, 기술혁신, 생산문화와 생활문화확립에서 전국의 모범이 되고 앞장설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을 더욱 심화발전시키기 위하여 1975년 11월 《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라는 새로운 혁명적구호를 제시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1975년 11월 당중앙위원회 조직지도부, 선전선동부 책임일군협의회에서 혁명발전의 요구와 3대혁명을 수행하는 과정에 이미 이룩된 성과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에 기초하시여 새로운 높은 형태의 대중운동인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발기하시였다.그후 공업부문에서는 검덕광산이, 농업부문에서는 청산협동농장(당시)이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첫 봉화를 들며 여기에서 창조된 모범을 일반화하여 이 운동을 전국적범위에로 확대해나가도록 하시였다.
1976년 1월 1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도당책임비서, 당중앙위원회 조직지도부, 선전선동부 부부장협의회에서 하신 연설 《올해 당사업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몇가지 중심적과업에 대하여》에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힘있게 벌리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사상, 기술, 문화를 주체의 요구대로 개조하기 위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이 전인민적인 대중운동으로 힘있게 벌어짐으로써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일본새가 달라지고 대중의 혁명적열의가 비상히 높아지게 되였으며 혁명과 건설은 힘있게 추진되여나갔다.
1980년대는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이 어떤 기적을 낳는가를 현실로 증명하였다.
1981년 3월 8일 조선로동당 제4차 사상일군대회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각급 당조직들이 이 운동을 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벌려나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뿐만아니라 그 실현을 위한 방도를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당의 호소따라 검덕의 로동계급은 80년대속도창조의 불길드높이 영웅적투쟁을 벌려 보통이면 10년은 실히 걸려야 할 제3선광장건설을 단 1년동안에 끝내는 기적을 창조하였다.룡성의 로동계급은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로 짧은 기간에 1만t프레스를 만들어냄으로써 주체공업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였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첫 봉화가 지펴진 때로부터 이 운동은 전국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로 급속히 확대되여 위대한 전변을 안아왔다.
세차게 타오른 3대혁명의 불길과 더불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당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높은 집단주의정신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헌신성을 지닌 참다운 공산주의적인간으로, 사회에 대한 깊은 지식과 높은 창조적능력을 가진 사회주의건설의 믿음직한 담당자로 준비되여갔으며 국가사회생활전반에서는 거대한 변혁이 이룩되였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3대혁명의 강령적과업, 위대한 장군님께서 전인민적인 대중운동으로 지펴올리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은 우리 인민들로 하여금 공산주의건설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뚜렷한 지침을 가지고 주체의 혁명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가며 사회주의, 공산주의위업을 끝까지 고수해나갈수 있게 하는 위력한 무기로 되였다.
우리 인민의 혁명열, 애국열, 투쟁열을 최대로 분출시켜 온 나라에 전진과 비약의 세찬 격류를 일으키는 가장 높은 형태의 대중운동인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
3대혁명을 동력으로 하여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을 앞당기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대로 《모든 혁명진지를 3대혁명화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진군보폭을 더 크게 내짚어나갈 때 혁명의 새 승리에로 향한 우리의 투쟁기세는 끝없이 고조될것이며 사회주의, 공산주의의 밝은 미래는 더욱 앞당겨지게 될것이다.(전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