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해외군사작전 전투위훈기념관건설장을 찾으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월 5일 당 및 정부의 지도간부들과 함께 해외군사작전 전투위훈기념관건설장을 찾으시였다.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건설에 동원된 군부대지휘관들이 영접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영웅들의 영생을 기원하는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깊이 간직하고 시공의 모든 공정마다에서 최상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헌신하고있는 군인건설자들의 뜨거운 지성에 감사를 표하시며 격려해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도간부들과 함께 기념관원림조성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식수의 첫삽을 뜨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해외군사작전 전투위훈기념관에 뿌리내리게 될 나무 한그루, 풀 한포기에도 영광스러운 우리 국가의 불멸함과 무궁한 번영을 념원하며 둘도 없는 생을 서슴없이 바쳐 싸운 영웅전사들에 대한 우리 인민의 다함없는 공경과 숭고한 도덕의리심이 깃들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군인건설자들과 함께 오랜 시간 식수를 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정의와 존엄을 위한 가장 값있는 성전에 바쳐진 참전자들의 고결한 희생과 영웅적인 위훈은 어머니조선의 강대함을 떠받드는 튼튼한 뿌리가 되고 억년 드놀지 않는 주추가 되여 공화국의 모든 세대들의 심장마다에 애국의 고동을 더해주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어 기념관건설현장을 돌아보시면서 공사진척정형을 료해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해외군사작전 전투위훈기념관은 조국의 위대한 명예의 대표자들에 대한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감사와 경의심의 결정체이며 조선인민의 우수한 아들들의 영용성을 상징하는 시대의 대기념비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이 건설로써 우리 국가의 수도에는 승리전통교양의 중요한 사상정신적거점이 또 하나 태여나게 된다고, 기념관의 건립과 더불어 우리 인민은 전승절을 비롯한 주요명절들을 영웅들과 함께 기념하며 위대한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불멸성과 조선인민군의 필승불패성을 온 세상에 힘있게 시위하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영원히 꺼지지 않을 조국의 별들로 영생하는 참전렬사들의 빛나는 모습을 경건한 마음으로 되새겨보시며 당의 명령앞에 절대충성하고 자기 조국의 존엄과 명예를 위해 목숨도 기꺼이 바치는 이런 군대를 이 세상 그 누구도 당해낼수 없다고, 이것은 력사의 철리이고 법칙이라고 확언하시면서 기념관건설을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전투위훈기념관건립에 모든 지성을 바쳐가고있는 군관, 병사들을 한품에 안으시고 사랑과 믿음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전체 군인건설자들은 희생된 군인들의 고귀한 생을 값높이 빛내여주시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혈연의 정을 더욱 뜨겁게 체감하면서 해외군사작전 전투위훈기념관을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대표하는 영웅조선의 성스러운 기념비로 완벽하게 일떠세울 굳은 결의를 다짐하였다.(전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