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평 ▒ 국제적신뢰를 얻자면 과거청산부터 해야 한다
주체97(2008)년 5월 27일 《로동신문》에 실린 글
일본은 죄많은 과거문제때문에 국제적으로 크게 망신당하고있다. 얼마전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진행된 유엔인권리사회 회의에서 일본은 일본군《위안부》문제로 국제적비난의 대상이 되여혼쌀이 났다. 회의에서는 일본을 《우호적》으로 대하던 나라들까지 대일비난에 합세해나섰다. 회의참가자들은 일본군《위안부》제도가 인도주의범죄라고 주장하면서 가해자들을 심판대에 올려세울것과 피해자들에게 배상할것을 요구하였다. 말하자면 일본이 과거범죄에 대해 하루빨리 성근하게 인정하고 배상하라는것이다.
하지만 일본측은 《사과》니, 《유감》이니 하면서 구차스러운 변명을 늘어놓았다.
유엔인권리사회 회의에서 일본이 참가자들의 규탄배격을 받은것은 백번 싸다.
세계에는 전쟁범죄를 저지른 나라들이 적지 않지만 일본처럼 세기를 이어 죄를 묵여두면서 과거청산책임에서 발뺌하려고 오그랑수를 끈질기게 쓰는 나라는 없다. 국제사회계가 일본의 불성실한 과거청산태도에 강한 불만과 우려를 표시하는것은 너무나도 당연한것이다.
일본의 과거범죄가 국제적으로 여론화된지는 이미 오래다. 특히 일본군성노예범죄문제는 최근년간 국제적으로 큰 우려거리로 되고있다. 카나다, 네데를란드는 말할것 없고 미국국회에서까지 일본군《위안부》범죄와 관련한 결의안이 채택되였다. 일본은 국제사회의 충고를 고맙게 받아들여 하루빨리 지난날과 결별한다는 의미에서 과거범죄에 대한 배상을 했어야 마땅하다.
일본에는 남은 용서하고 자신은 용서하지 말라는 속담이 있다.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더 높이라는 말이다. 일본이 지난날의 죄과를 뼈아프게 뉘우친다면 스스로 자신을 채찍질하여야할것이다.
그러나 일본은 과거죄악에 대해 성근한 배상을 할대신 침략력사를 외곡, 부정하는가 하면 그를 재현하려는 기도를 로골적으로 드러내보이고있다.
일본은 과거범죄에 대하여 배상하는데서는 탁없이 린색하지만 저들의 몸값을 올리는데는 돈을 아끼지 않고있다.
일본은 《원조》를 외교수단의 기본 열쇠로 리용하고있다. 지금 일본은 해외《원조》의 방향을 유엔안전보장리사회 상임리사국자리를 차지하는데서 사활적이라고 보는 남부아시아와 아프리카나라들에 돌리고있다. 그들은 《원조확대》를 운운하면서 아프리카나라들의 지지를 얻어 유엔안보리사회 상임리사국자리를 차지해보려고 획책하고있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제7차대회와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제6차총회 진행
- 하나의 중국원칙을 준수할것을 미국에 요구
-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침략수법 《유연한 전쟁》
- 령토강탈을 노린 집요한 정착촌확장책동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소집
- 조선로동당의 모든 명예와 긍지는 인민의 무궁한 복리에 있다
-
강철의 신념과 의지로 빛나는 위대한 한생 주체조선의 백승의 력사에 어린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자욱을 되새기며 - 정치용어해설 : 당의 령도적기능
- 내부론난을 초래하는 유럽의 로씨야자산강탈시도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로씨야련방 대통령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동지에게 조전을 보내시고 로씨야련방대사관에 위문을 표하시였다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최선희동지가 로씨야련방 외무상에게 조전을 보내였다
- 오늘의 전인민적총진군에서 로동당원의 혁명적본분을 다하자
- 인민을 매혹시키는 위인의 세계 : 우리 당만이 내릴수 있는 대용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