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고산과수농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고산과수농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김기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가 동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강원도위원회 비서 리영학동지, 고산군당 책임비서 김만수동지와 618건설돌격대와 농장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고산과수농장은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과일을 먹이시려고 언제나 마음쓰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사랑에 의하여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새롭게 꾸려지고있는 대규모의 과일생산기지이다.
618건설돌격대 건설자들과 농장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2009년 6월 현지에 찾아오시여 고산과수농장을 대규모의 현대적인 과일생산기지로 전변시킬데 대하여 주신 전투적과업을 결사관철하기 위한 치렬한 돌격전을 벌려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다.
건설자들은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근 1, 000정보에 달하는 과수원의 토지정리와 수십㎞에 달하는 도로 및 수로건설, 연 수천여리에 달하는 전호식구뎅이파기, 11만대의 과일나무지지대세우기, 수백만그루의 과일나무심기를 비롯한 방대한 공사를 1년 5개월사이에 해제끼는 눈부신 기적을 창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오랜 시간에 걸쳐 농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