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신동》에 다대한 관심
9살 박건의학생, 국제무대에서 활약 기대
조선중앙텔레비죤방송에서 9살난 피아노연주가의 연주모습이 련일 방영되였다.
국내에서 한 개인의 소질을 테레비죤에서 이처럼 거듭 소개하는 일은 드물다.
방송관계자들에 의하면 조선곡과 외국곡을 솜씨있게 치는 어린 연주가의 모습을 직접 목격한 시청자들은 새롭게 등장한 재간둥이에 대하여 계속 문의해오고 있다고 한다.
피아노련습에 열중
하는 박건의학생
현재 김성주소학교의 3학년에서 공부하는 박건의학생(9살)은 앞으로도 매일과 같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될것이다. 국내 출판보도기관들도 그를 대상으로 취재경쟁을 벌리고있다.
음악전문가들의 표현을 빌린다면 박건의학생은 《피아노연주가로서의 생리적 조건과 천성적인 음악적 기질을 타고난 음악천재임이 틀림없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지금 음악예술계에 혜성같이 나타난 음악신동을 두고 그의 장점을 여러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우선 충분한 음량과 독특한 음색, 넓은 음역을 짚을수 있게 특이한 손조건을 갖추고 있다는것이다. 그리고 음악신경계통이 대단히 예민하고 힘살운동의 천성적인 유연성으로 하여 힘든 조약도 쉽게 하고있다는것이다.
김원균명칭평양음악대학 교무부 림해용학장(52살)은 《천성적인 감상적느낌을 소유하고 있는것으로 하여 나이는 어리지만 아름다운 선률과 극적인 화성올림에 매우 감동적으로 대하며 그것을 생동한 울림으로 재현하고 있다.》고 평가한다.
그에 의하면 박건의학생은 악보를 기억하는 음악적지능도가 특수하게 높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대학의 피아노학과 학생들이 7일이 걸려야 암송하는 12페지 정도의 대작도 12시간 동안에 암기하고 정확히 연주하고있다고 한다.
피아노강좌 김민순교원(38살)은 연주가로서의 천성적인 감각과 음악성, 육체적준비가 무엇보다 좋다고 하면서 특히 《연주에서 집중도가 매우 높고 년령에 비해 감수하는 능력이 매우 발달되였다.》고 말한다. 그는 박건의학생이 대학에서 일정한 수재교육을 받으면 앞으로 국내, 국제피아노콩클대회에서 일약 두각을 나타낼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이미 박건의학생은 중국의 베이징에서 진행된 제11차 《성해컵》전국소년아동피아노경연에서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바 있다. 지금 박건의학생은 2007년 8월 도이췰란드의 슈만에서 진행되는 제3차 슈만국제청소년피아노 경기대회의 초청장을 받고 그 참가준비를 다그치고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이번 피아노경기대회에서는 가장 우수한 연주가에게 《특별천성상》을 제정한다고 한다.
경기대회에 출품하는 피아노 독주곡으로는 《어디에 계십니까 그리운 장군님》을 비롯한 조선노래들과 쑈펜의 《즉흥환상곡》 등 25곡을 준비하고있다.
(평양지국)
[조선신보 2007/07/26]
Leave a Reply
-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귀한 가르치심 혁명가들의 리상은 다음세기에 가있어야 한다
- 우리의 결심, 우리의 노력, 우리의 지혜로!
- 끝나지 않은 사명
- 조선중앙통신사 보도 농업생산의 지속적인 장성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된 자랑찬 결실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이 제시된 이후 농촌경리의 물질기술적토대 일층 강화, 알곡생산 비약적으로 장성
- 전국청년학생들의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가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올랐다
- 정치용어해설 : 새시대 농촌혁명
- 패망 80년에 보는 일본의 침로
- 경제협력과 무역을 확대강화하기 위한 움직임
- 세계상식 : 수에즈운하사건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준공을 앞둔 지방공업공장들의 실태를 현지료해하시였다
- 당대회로 향한 총진군대오에 활력을 더해주며 계속혁신, 련속공격 석탄공업부문이 매일 높은 생산실적을 기록하며 기세차게 내달린다
- 정치용어해설 : 대중의 의식화, 조직화
- 서방의 력사외곡책동에 맞서나가는 로씨야
- 로동당의 품, 사회주의 우리 조국에만 있는 현실 세상에 없는 원아들의 궁전, 년로자들의 보금자리
- 당건설의 기본방향
- 정치용어해설 : 정치선동
- 총련소식
- 인간적인 모든것을 파멸시키는 황금만능주의
- 거창한 지방개벽의 선두에서 계속 내달릴 드높은 열의 힘있는 자연의 정복자, 우리 시대 기적의 주인공으로 내세워준 당중앙의 크나큰 믿음을 안고 강원도가 더욱 분기해나섰다
- 자기 고장에 깃든 수령의 령도업적을 깊이 새겨안자 량강도 보천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