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평 ▒ 불순한 목적을 노린 체육행사정치화에 대한 반발
주체97(2008)년 4월 21일 《로동신문》에 실린 글
베이징올림픽경기대회를 정치화하려는 미국과 서방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나타나고있다.
최근 미국회 상원은 《티베트관련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이보다 앞서 9일 미국회 하원은 중국정부가 법에 따라 티베트자치구 라싸시에서의 엄중한 폭력범죄사건을 처리한데 대해 비난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미국회 상하 량원에서 반중국《결의안》이 채택된것과 관련하여 중국은 달라이집단을 비호하고 중국의 내정에 간섭해나선 미국에 반발해나섰다. 중국은 미국회가 오랜기간 종교적외피를 쓰고 분렬활동에 종사한 달라이의 진면모와 겉으로는 대화와 평화를 표방하면서 실지로는 대결과폭력을 추구하는 그 집단의 본질을 똑바로 보며 중국인민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그릇된 행동을 하지 말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최근시기에 일부 미국회 의원들은 지난 3월 티베트자치구의 라싸시에서 범죄집단이 감행한 조직적인 폭력범죄사건을 중국정부가 처리한것을 문제시하면서 그것을 구실로 베이징올림픽경기대회를 보이코트할것을 호소하였다. 그들은 미집권자의 베이징올림픽경기대회 개막식참가금지에 관한 법안을 국회하원에 제출하기까지 하였다. 미행정부고위인물들도 중국이 망명중에 있는 달라이와 회담해야 한다느니, 티베트인들의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느니 하고 중국정부에 압력을 가하였다.
지난 10일 유럽의회도 티베트문제와 관련하여 중국을 비난하는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중국은 유럽의회가 《결의안》에서 티베트자치구의 라싸시에서 발생한 엄중한 폭력범죄사건을 처리한것을 올림픽경기대회와 결부시키면서 무근거하게 비난한데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하고 그것이 올림픽헌장의 정신을 위반하고 중국의 내정에 란폭하게 간섭하는 행위로 된다고 하면서 중국-유럽관계를 해치고 중국인민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행동을 그만둘것을 요구하였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대륙간탄도미싸일을 시험발사
- ICBMを試射
- 어렵고 힘든 모퉁이에는 마땅히 당원들이!
- 당중앙의 구상을 높이 받들고 자강도의 피해복구전구에 천지개벽의 새 력사를 수놓아가고있는 수도의 당원들
- 《김정일전집》 제60권 출판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발표 30돐에 즈음하여 사회과학부문 연구토론회 진행
- 재일조선사회과학자대표단 만경대 방문, 여러곳 참관
- 단결된 동포들의 힘을 느낀 하루 -총련도꾜 네리마지부 단풍놀이에서-
- 가을철국토관리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자
- 사설 : 과학적으로, 백년대계로
- 있을수 없는 극도의 상황까지 예견해야 한다
-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펼치시는 절세위인의 비범한 창조세계
- 조선로동당의 성스러운 혁명위업은 위대한 믿음의 철학으로 필승불패할것이다
- 인민을 매혹시키는 위인의 세계 : 다시 정리된 전투기록장
- 로씨야련방을 공식방문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평양 출발
- 정치용어해설 : 과학기술중시로선
- 높아가는 반제자주적지향
- 인간의 자유를 깡그리 말살하는 《자유민주주의》
- 서방의 비난을 배격, 군사적위협에 대응할 립장 강조
- 지방발전의 새시대와 더불어 백배해지는 사회주의신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