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혁명적군인정신의 위력으로 대고조의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자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개척되고 천리마의 정신,속도전의 정신으로 세기를 주름잡으며 전진해온 주체혁명위업,사회주의강성대국건설위업은 오늘 혁명적군인정신에 의하여 힘있게 추동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만 5,000여리 장정으로 이어진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마치고 조국에 돌아오시는 길로 희천발전소건설장을 찾으시여 인민군장병들이 세운 전투적위훈을 높이 평가하시면서 강성국가건설대전의 주요전구마다에서 만년대계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을 일떠세운 그 기세,그 기백으로 혁명적군인기질을 계속 힘있게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혁명적군인정신은 위대한 선군시대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숭고한 혁명정신이며 강성대국건설의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이다.
지금으로부터 15년전인 주체85(1996)년 6월 10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안변청년발전소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군인건설자들이 발휘한 투쟁정신을 혁명적군인정신으로 명명해주시였다.이것은 우리 당 선군정치의 전면적실현을 위한 중요한 계기로,선군혁명위업수행의 새로운 앙양기를 열어놓은 력사적리정표로 되였다.혁명적군인정신이 창조됨으로써 혁명군대가 주력군,기둥이 되여 전반적사회주의건설을 떠밀고나가는 격동적인 시대가 펼쳐지고 위대한 혁명정신으로 전진해온 조선혁명의 백전백승의 전통이 세기를 이어 빛나게 되였다.오늘 김일성민족의 존엄과 권위가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고 우리 조국이 대고조의 불길드높이 강성대국에로 폭풍쳐 나아가고있는것은 혁명적군인정신의 위력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선군시대를 추동하는 위력한 혁명정신을 창조하고 전면적으로 구현하는 길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새기며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따라 강성대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우리는 강성대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웅대하고 보람찬 건설사업을 인민군대의 혁명적군인정신과 투쟁기풍으로,대담한 공격전으로 본때있게 벌려 선군의 기치따라 전진하는 주체조선의 혁명적기상과 위력을 높이 떨쳐야 합니다.》
위대한 혁명정신은 시대와 력사를 떠미는 강력한 추동력이다.
혁명적군인정신의 위력으로 전진해온 지난 15년간은 우리의 사상과 위업의 불패성이 힘있게 확증되고 강성대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대변혁이 이룩된 영웅서사시적인 년대기로 빛나고있다.혁명적군인정신은 천만군민의 사상정신적풍모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안아왔으며 최악의 역경속에서 우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수호하고 이 땅우에 강성대국건설의 장엄한 시대를 펼쳐놓게 하였다.20세기를 김일성조선,사회주의조선의 위대한 승리의 세기로 장식하고 21세기를 눈부신 비약과 민족번영의 전성기로 빛내여나갈수 있게 한 바로 여기에 혁명적군인정신이 우리 혁명력사에서 차지하는 특출한 지위가 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조국과 혁명앞에 준엄한 시련이 겹쌓였던 지난 세기 90년대 중엽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드시고 끊임없는 선군장정을 이어오시였다.혁명적군인정신의 창조는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하여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계속혁명의지의 발현이며 모든 사업에서 인민대중의 사상정신력을 최우선시하시는 장군님의 주체의 사상론의 빛나는 구현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