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의 분출 – 만수대언덕에 높이 모신 위대한 김 일 성동지와 김 정 일동지의 동상을 찾아 지난 1년간 연 천여만명의 인민군장병들과 각계층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 경모의 정 표시 –
한평생 조국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후손만대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에 대한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사무치는 그리움이 만수대언덕우에 세차게 굽이치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지난 1년동안 연 천여만명의 인민군장병들과 각계층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수천명의 해외동포들,수만명의 외국의 벗들이 만수대언덕에 높이 모셔진 위대한 김 일 성동지와 김 정 일동지의 동상을 찾아 수백만송이의 꽃과 10만여상의 꽃바구니를 진정하고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그리고 매일평균 천수백명의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만수대언덕에 올라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동상을 더 밝고 정중히 모시기 위한 사업에 온갖 지성을 다 바쳤다.
경애하는 김 정 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 일 성동지와 김 정 일동지는 우리 인민이 수천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이시며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영상이시고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십니다.》
조국과 인민을 위한 길에 언제나 함께 계신 위대한 김 일 성동지와 김 정 일동지의 동상을 혁명의 수도 평양의 중심부인 만수대언덕에 높이 모시여 대원수님들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을 길이 칭송하고 빛내이려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한결같은 소망이였다.(전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