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자
오늘 우리 인민은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총공격전을 과감히 벌리고있다.불굴의 신념과 영웅적투쟁으로 쟁취한 위대한 승리에 토대하여 우리의 혁명진지를 더욱 튼튼히 다지고 강력한 사회주의경제를 건설하려는 우리 당과 인민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전선에서 계속혁신의 기상을 높이 떨치며 우리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하자면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더욱 힘있게 전개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자면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혁명적인 전환을 일으켜야 합니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속도전, 사상전의 원칙을 구현하여 사람들의 사상개조사업과 경제문화건설에서의 집단적혁신운동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힘있게 밀고나감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을 최대한으로 다그치는 총진군운동이다.
주체사상의 원리와 혁명적군중로선에 기초하고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위업을 더 빨리 실현해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를 반영한것으로 하여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발단된 첫 시기부터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군중적운동으로 확고히 전환되고 급속히 확대되였으며 혁명실천에서 그 우월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되였다.
온 나라에 거세차게 타번진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속에서 수령, 당, 대중이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로 굳게 결속되였으며 로동당시대를 빛내인 문학예술의 전성기가 펼쳐지고 80년대속도가 창조되였다.우리 공화국이 력사의 준엄한 광풍속에서도 끄떡없이 자주의 성새,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위용떨치고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국가의 존엄과 지위, 국력이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게 된것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위력한 무기로 틀어쥐고 현명하게 이끌어온 우리 당의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력사와 현실은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끊임없는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데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만큼 실효가 크고 위력한 운동은 없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심화발전이자 사회주의건설의 힘찬 활력이고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이다.
오늘 우리 혁명은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도약하였다.당이 내세운 사회주의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공세적으로 점령해나가는 오늘의 총진군의 성과여부는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열풍을 얼마나 세차게 일으키는가에 중요하게 달려있다.당과 국가존립의 초석인 일심단결을 천백배로 강화하고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있게 떠밀며 과학교육사업과 도덕기강확립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키기 위하여서는 그 어느때보다도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적극화해나가야 한다.
지금 우리 인민은 당의 부름따라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으로 적대세력들의 온갖 도전을 짓부시며 번영의 활로를 보란듯이 열어나가고있다.오늘의 증산돌격전을 통하여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는 자주의 정신, 자력갱생의 투쟁기풍이 온 사회를 지배하게 하며 자립경제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과시하고 경제전반을 상승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우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과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불가분리의 관계에 있다.지금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5개년전략목표수행에서 앞장서나가고있는 3대혁명붉은기단위들의 투쟁성과는 사상, 기술, 문화의 세폭의 붉은기가 힘차게 나붓기는 곳에서 증산의 동음, 사회주의전진가가 높이 울려퍼지고 건전하고 고상한 생활기풍, 도덕기풍이 차넘치게 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우리는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림으로써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관한 우리 당의 사상과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더욱 힘있게 벌리자》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키자》를 비롯한 로작학습을 계획적으로 심도있게 조직진행하여 누구나 당의 사상리론을 깊이 연구체득하고 사업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비롯한 교양거점들을 통한 사상교양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깃들어있는 위대한 수령님들과 당의 령도업적을 환히 꿰들도록 하며 3대혁명의 기치밑에 전진해온 긍지높은 력사와 전통을 변함없이 계승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령도업적단위들이 사상, 기술, 문화의 모든 면에서 본보기가 되고 기관차가 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는 사상, 기술, 문화혁명수행에 난관극복의 방도와 생산장성의 예비, 사회주의적생활양식의 철저한 확립이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더욱 공세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