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1月 4th, 2010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희천발전소건설장을 찾으시여 건설자들을 고무격려하시였다
주체99(2010)년 1월 4일 《로동신문》에 실린 글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희천발전소건설장을 찾으시여 새해전투에 돌입한 건설자들을 고무격려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김기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들인 김경희동지, 장성택동지, 박남기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 책임간부들과 조선인민군 대장 현철해동지를 비롯한 군대의 지휘성원들이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장군님을 새해벽두에 자기들의 일터에 모시는 크나큰 영광과 행복을 지니게 된 발전소의 건설자들은 끝없는 감격과 환희에 넘쳐있었다.
당창건 65돐을 맞는 올해에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전환을 이룩할데 대한 당의 호소를 받들고 충천한 기세로 새해전투에 돌입한 발전소의 건설자들은 첫날부터 놀라운 기적을 창조하고있다.(전문 보기)
선군해설 :: 선군정치는 사회주의정치방식 (1)
선군정치는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의 하나이다.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은 력사상 처음으로 선군정치가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된다는 사상을 밝히였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령도, 선군정치는 군사를 제일국사로 내세우고 인민군대의 혁명적기질과 전투력에 의거하여 조국과 혁명, 사회주의를 보위하고 전반적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혁명령도방식이며 사회주의정치방식입니다.》
선군정치는 군사를 제일국사로 내세우고 혁명군대의 혁명적기질과 전투력에 의거하여 조국과 혁명, 사회주의를 보위하고 전반적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정치방식이다.
선군정치에서는 군사가 첫째이고 군대가 혁명의 핵심부대, 주력군이며 군대를 강화하는것이 기본이다. 선군정치는 인민군대를 무적필승의 혁명무력으로 강화하고 조국의 안전과 혁명의 전취물을 사수하며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주력으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꾸리고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사업을 혁명적으로, 전투적으로 벌려나갈것을 요구한다.(전문 보기)
론 설 :: 사회주의위업의 필승불패성에 대한 우리 인민의 확고한 신념
주체99(2010)년 1월 3일 《로동신문》에 실린 글
새해공동사설을 받아안은 우리 군대와 인민은 지금 당창건 65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 혁명적대고조의 불길드높이 인민생활에서 결정적인 전환을 이룩하기 위한 과감한 총공세에 한결같이 떨쳐나서고있다.
강성대국을 향하여 질풍같이 나아가는 선군조선의 백승의 기상이 세차게 약동하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을 발표하신 18돐을 맞이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81(1992)년 1월 3일에 발표하신 이 로작은 우리 시대 사회주의위업실현의 진로를 밝히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을 과학적으로 론증한 기념비적문헌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사회주의위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정당한 위업이며 인류가 사회주의에로 나아가는것은 막을수 없는 력사발전의 법칙입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