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의 천출위인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한없이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위대한 주체조선이 국가핵무력강화의 최고봉을 단숨에 점령하였으며 세기를 이어온 반미대결전이 드디여 마지막최후계선에 들어선 격동적인 시기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로 높이 모신 5돐을 맞이하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공화국의 원수로 높이 모신것은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개척하시고 령도하여오신 선군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고수하며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는데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습니다.
총련중앙상임위원회는 조국청사에 찬연히 빛날 뜻깊은 이날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주체사상, 선군사상을 계승하시여 불면불휴의 혁명령도로 우리 나라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시였으며 인민의 아름다운 리상을 조국땅에 눈부신 현실로 꽃피워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최상최대의 영광과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이 세상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강철의 의지와 백두의 담력으로 제국주의자들의 전대미문의 정치적공갈과 경제봉쇄책동을 단호히 쳐갈기시면서 우리 조국을 세계적으로 몇 안되는 핵보유국,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으로 내세워주시였으며 지난 7월 4일의 《화성-14》형시험발사의 대성공으로 세계최강의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국으로 급상승시켜주시였습니다.
정녕 경애하는 원수님은 선군혁명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는 불세출의 령장이시며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운명이고 미래이십니다.
지금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은 필승의 병진로선과 막강한 정치군사적위력으로 제국주의련합세력을 쥐락펴락하시면서 세계정치구도를 근본적으로 바꾸어놓으시였으며 주체조선을 국제정치의 중심에 우뚝 세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최고령도자로 높이 모신 대행운과 영광으로 하여 한없는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에 넘쳐있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 5년간의 력사의 나날에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전설같은 서사시를 수놓으시여 우리 조국을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차고넘치는 인민의 락원으로 빛내이시였습니다.미제와 추종세력들이 경제제재를 미친듯이 감행하며 최후발악하는 속에서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우리 조국인민들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기적을 일으켜 세계를 진감시키고있는 사실을 통하여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은 머지않아 인민들의 모든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륭성번영하는 조국과 더불어 재일동포들의 행복도 활짝 꽃피게 된다는 신심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있습니다.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은 백두산대국의 존엄과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우리의 희망이고 운명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을 결사옹위하며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주체적재일조선인운동에 더욱 철저히 구현해나가겠습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