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위력한 핵억제력을 마련하신 민족사적공적 길이 빛나리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우리 공화국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다시한번 만방에 과시한 민족사적대경사는 천만군민으로 하여금 커다란 격정과 환희로 가슴끓이게 하고있다.
인디안들을 멸살한 피바다우에 독버섯처럼 솟아난 미국의 《독립절》에 미국본토타격능력을 보여주는 대형중량핵탄두장착이 가능한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데 이어 이번에 또다시 우리의 대륙간탄도로케트가 장쾌한 불줄기를 내뿜으며 우주만리로 솟구쳐오른것은 전승의 7.27과 더불어 미제와의 대결전에서 우리 인민이 이룩한 또 하나의 빛나는 승리이다.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이 대경사는 주체적인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강위력한 전쟁억제력을 마련하시기 위해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께 승리의 7월에 드리는 고귀한 선물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애국위업을 받들어 우리 나라를 명실상부한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로케트맹주국의 지위에 우뚝 올려세우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뜨거운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의 대성공은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생존권, 후손만대의 행복을 영원히 담보할수 있는 강위력한 핵억제력을 갖추기 위한 우리 당과 인민의 피어린 투쟁의 빛나는 결실이며 주체조선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조선로동당의 전략적결단에 따라 두차례에 걸친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됨으로써 우리 조국은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게 되였다.
이 위대한 사변으로 하여 우리 공화국은 그 어떤 원쑤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반제자주의 성새, 사회주의의 강경보루로 더 굳건히 다져지게 되였으며 인민의 모든 리상과 꿈이 활짝 꽃펴나는 천하제일강국건설의 양양한 전도가 펼쳐지게 되였다.
우리의 핵억제력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지키며 전쟁을 막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정의의 수단이다.평화가 아무리 귀중하여도 그것이 저절로 이루어질수 없다는것을 인류는 자기의 피로 력사의 갈피갈피에 진하게 새기였다.평화는 오직 힘으로 지켜내야 한다.
우리 공화국의 핵무력건설대업의 력사는 위대한 백두령장들의 선군령도밑에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핵개발과 로케트공업을 발전시켜 나라의 방위력을 철벽으로 다지고 불패의 군사강국의 위용을 남김없이 떨쳐온 긍지높은 행로로 빛나고있다.
얼마전에 진행된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성공기념 음악무용종합공연때였다.
나라의 이름있는 예술단체들의 예술인들이 펼친 특색있는 공연은 희세의 천출위인을 높이 모시여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는 위대한 당, 주체조선의 무궁창창한 래일에 대한 확신을 안겨주는것으로 하여 관람자들의 대절찬을 받았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