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강냉이가을걷이를 본격적으로 진행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올해 농사를 성과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각지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강냉이가을걷이에 진입하여 성과를 부단히 확대하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황해남도가 많은 면적의 강냉이가을걷이를 진행한 기세로 계속 실적을 높이고있으며 평안북도와 황해북도의 시, 군들에서도 가을걷이에 진입하여 일자리를 내고있다.평양시와 개성시의 일부 농촌들에서는 짧은 기간에 강냉이수확을 끝낸데 이어 낟알털기를 다그치면서 다음영농공정들을 수행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농업부문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농사를 잘하여 농업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는것입니다.》
나라의 제일 큰 농업도인 황해남도의 농촌들이 강냉이가을걷이로 세차게 들끓고있다.
도농촌경리위원회 일군들은 맡은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력량을 집중하여 강냉이가을걷이를 짧은 기간에 와닥닥 끝내기 위한 조직사업을 빈틈없이 하고있다.이들은 시, 군들에서 포전별특성과 작업조건에 맞게 일정계획을 정확히 세우고 그날계획을 그날로 어김없이 수행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지난 시기 가을걷이에서 앞장섰던 단위들의 경험도 일반화하면서 곡식을 말끔히 거두어들이게 하고있다.
안악군의 농업근로자들이 집단적혁신의 불길높이 일정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연백벌의 농촌들에서도 운반수단들을 효과적으로 리용하고 낟알허실을 막는데 힘을 넣으면서 가을걷이를 다그치고있다.강냉이가을걷이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데 맞게 도안의 농촌들에서는 낟알털기도 동시에 내밀고있다.
평안북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도 잘 익은 곡식을 제때에 거두어들여 나라의 쌀독을 가득 채울 일념으로 심장을 끓이며 강냉이가을걷이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있다.
도농촌경리위원회에서는 시, 군들에서 지대별, 품종별특성에 맞게 일정계획을 현실성있게 세우고 강냉이가 익는 차제로 가을하도록 조직사업을 면밀히 하고있다.
박천군, 철산군에서는 지대적특성을 고려하여 운반수단들을 집중적으로 리용하기 위한 대책을 세웠다.가을한 곡식을 포전에 묵여두지 않고 시급히 실어들이면서 낟알허실을 극력 줄이고있다.
황해북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도 강냉이가을걷이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도농촌경리위원회 일군들은 도의 농사는 전적으로 자신들이 책임져야 한다는 각오밑에 시, 군들에서 강냉이가을걷이를 질적으로 하도록 조직사업을 치밀하게 하고있다.
사리원시의 농촌들에서는 뜨락또르를 비롯한 운반수단들을 동원하여 가을한 곡식을 제때에 실어들이면서 실적을 높이고있다.송림시의 농업근로자들은 수확적기를 놓치면 많은 낟알을 잃게 된다는것을 다시금 새기며 과제수행에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고있다.
함경남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도 강냉이가을걷이에서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도농촌경리위원회에서는 시, 군들에서 가을걷이적기를 바로 정하고 작전과 지휘를 치밀하게 하여 강냉이를 말끔히 거두어들이도록 하고있다.함주군, 정평군에서는 뜨락또르를 비롯한 운반수단들에 대한 점검과 포전도로관리에 힘을 넣으면서 수확한 강냉이를 지체없이 실어들이고있다.
남포시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나라의 쌀독을 책임졌다는 자각을 안고 주인다운 일본새를 발휘하고있다.
시농촌경리위원회 일군들은 구역, 군들에 나가 지난 시기 가을걷이에서 나타난 편향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농업근로자들을 부단히 각성시키고있다.강서구역과 온천군, 와우도구역이 강냉이가을걷이에서 앞자리를 양보하지 않고있다.
강원도를 비롯한 다른 지역의 농촌들에서도 로력과 운반수단들을 집중하면서 강냉이가을걷이속도를 높이고있다.(전문 보기)
-송림시 청운농장에서-
리동명 찍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