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9月 29th, 2015
위대한 당을 따라 승리와 영광의 천만리 : 백두의 혁명전통을 영원한 생명선으로 틀어쥐시고
우리 당이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한 때로부터 70돌기의 년륜을 새기게 되는 날이 하루하루 다가오고있다.뜻깊은 이날을 마중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가슴에 뜨겁게 되새겨지는 사상감정이 있다.
오늘도 김일성민족,김정일조선의 만년초석으로 더욱 빛을 뿌리는 백두의 혁명전통,
그것은 혁명의 명맥을 이어주는 피줄기이며 그 승리적전진을 담보해주는 근본원천이다.억만금과도 바꿀수 없는 이 귀중한 정신적재보가 있기에 우리 혁명은 원쑤들의 온갖 도전과 겹쌓인 난관속에서도 실패와 좌절을 모르고 줄기차게 전진할수 있었고 승리만을 떨칠수 있었다.
바로 이것이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경사로운 10월의 대축전장을 향하여 질풍같이 달려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숭엄한 추억이며 남다른 자부이다.
지난 4월 조선인민군 전투비행사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 성원들과 함께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오르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거룩한 모습이 뜨겁게 어려온다.
백두산정에 거연히 서시여 저 멀리 하늘가를 바라보시며 끝없이 폭풍치는 칼바람을 맞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그 시각 우리 원수님의 심중에 굽이친 만단사연을 우리 어찌 다 헤아릴수 있으랴.
백설을 날리는 혁명의 성산과 더불어 백두광야에서 풍찬로숙하시며 우리 당의 위대한 혁명전통을 창조하신 어버이수령님과 백두의 혁명전통을 계승발전시켜 우리 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신 위대한 장군님의 눈보라한생이 사무치게 되새겨지시였으리.(전문 보기)
론평 : 평화를 바라는 세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
얼마전 로씨야의 스뿌뜨니크방송이 미국의 한 학자가 쓴 《지구를 둘러싼 미국의 군사기지들이 세계의 안전을 위협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전하였다.그 내용을 요약하면 미국이 세계각지에 근 800개의 군사기지들을 전개하고 여기에 숱한 미군을 주둔시키고있는데 그것이 군비경쟁을 고조시키고 대국들사이의 관계를 악화시킬뿐아니라 전쟁위험수위를 더욱 높이는 근원으로 되고있다는것이다.
현실을 있는 그대로 정확히 반영한 평가이다.
오늘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이 항시적인 위기에 처하여있는것은 전적으로 해외군사기지를 거점으로 감행하는 미국의 침략과 령토강점정책에 있다.
미국이 저들의 해외군사기지가 본토와 동맹국들을 보호하기 위한 《방패》의 역할을 하고있다고 정당화하고있지만 그것은 한갖 구실에 불과하다.
명백히 하건대 세계도처에 널려있는 미국의 군사기지들은 저들의 비위에 거슬리는 나라들을 군사적으로 제압하기 위한 침략의 전초기지이며 여기에 주둔하고있는 미군무력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파괴하는 암적존재이다.
세계최대의 핵전초기지로 된 남조선의 실태가 그것을 실증해주고있다.
력대적으로 남조선강점 미군은 평화의 파괴자,전쟁의 근원으로 되여왔다.미국이 남조선에 군사기지를 설치하고 무력을 주둔시킨것은 결코 《방어》나 《평화와 안전보장》을 위한것이 아니다.침략적인 대조선정책과 세계제패전략을 실현하기 위해서이다.(전문 보기)
인민사랑의 정치가 펼쳐지는 사회주의조선 – 국제사회계가 격찬 –
위대한 인민중시,인민사랑의 정치가 펼쳐지는 우리 공화국의 현실은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는 사회주의제도의 참모습이다.
하기에 국제사회계는 인민의 행복과 존엄을 꽃피워주고 빛내여주는 공화국을 《인권이 최상의 경지에서 보장되는 나라》,《맑은 아침의 나라》,《미래가 창창한 사회주의조선》이라고 격찬하며 부러움을 금치 못해하고있다.
앙골라인민해방운동 청년조직 전국비서국 성원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국호그대로 인민의 나라이라고 하면서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다음과 같이 터놓았다.
조선인민은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속에 행복하게 살고있다.
세계에는 《선진국가》,《복지국가》를 표방하는 나라들이 적지 않지만 세금이 없는 나라는 조선밖에 없다.
조선에 실업자가 없는것은 또 하나의 놀라운 현실이다.
주체사상을 자기 활동의 지도적지침으로 삼고있는 조선이야말로 인민의 모든 권리와 존엄을 전면적으로 보장해주는 참다운 인민의 나라이다.
수리아신문 《알 바아스》는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지금 《인권》을 구실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히스테리적인 공세를 벌리고있다.
하다면 조선의 인권상황은 과연 어떠한가.(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