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결한 의리로 빛나는 위대한 한생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생애의 전기간 조선혁명과 인류자주위업의 진두에 서시여 세기를 주름잡아온분이시다.온 세상이 그이를 희세의 정치가, 탁월한 령도자, 강철의 령장으로 찬양하고있다.
하지만 그이는 걸출한 령도자, 뛰여난 혁명가이시기 전에 가장 뜨거운 인간애와 고결한 의리를 지니신 위대한 인간이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한없이 고결한 풍모를 지니신 위대한 혁명가, 위대한 인간이시다.》
우리 수령님의 사랑과 인덕은 그대로 만물을 품어안고 소생시키는 태양의 빛과 열이였다.
하기에 우리 수령님을 단 한번만이라도 만나뵈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그이는 위대한 인간이시라고 말한다.
그들가운데는 전 쏘련군 군의 미하일 슐만도 있다.
그는 우리 나라가 해방된 직후 1년 남짓한 기간 평양에 체류한 일이 있었다.그때 슐만은 항일무장투쟁을 조직령도하시여 일제를 타승하고 나라의 해방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뵈옵는 영광을 지니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처음 뵙는 순간 오래동안 의사로 일해온 슐만은 그이께서 너무 무리하시였던탓으로 건강이 좋지 못하다는것을 느끼게 되였다.
그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산에서 싸울 때 못지 않게 긴장한 나날을 보내시며 새 민주조선건설을 위한 사업에 전심하고계시였다.혁명의 온갖 중하가 우리 수령님의 두어깨에 전부 실려있었다.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걸머지신 위대한 수령님의 건강이 몹시 념려되여 슐만은 그이께 좀 쉬시면서 일하셔야 하겠다고 말씀드리였다.
그러나 그이께서는 나라의 정세가 복잡하고 인민들의 생활이 아직 안정되지 못한것을 걱정하시면서 병치료와 휴식은 안중에도 없이 순간도 일손을 놓지 않으시였다.
슐만의 가슴속에서는 뜨거운것이 치밀어올랐다.
오로지 인민의 행복과 나라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모든 고생을 달게 여기시며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가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슐만은 저도모르게 그이의 고매한 인품에 매혹되여 다함없는 존경의 마음을 품게 되였다.귀국후 그의 마음속에 사무친것은 위대한 수령님을 다시 뵙고싶은 절절한 그리움이였다.
그때로부터 10년이 지난 주체45(1956)년 어느날 우크라이나의 한 도시에 살고있던 슐만은 뜻밖에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보내신 편지를 받게 되였다.
좋은 사람은 잊을수 없는 법이라고 하시며 10년이 되도록 자기를 잊지 않으시고 건강과 사업과 생활의 구석구석을 헤아려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편지는 슐만에게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재령군 지방공업공장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무인항공기술련합체에서 생산한 각종 자폭공격형무인기들의 성능시험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
주체조선의 태양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
일군들은 창당의 리념과 정신을 체질화한 공산주의혁명가가 되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에 제시된 사상과 리론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새 전성기 4차대회) 진행
- 나라의 안전과 령토완정을 수호하기 위하여
- 중동의 화근-미국이스라엘결탁관계(3) -수에즈전쟁을 극구 부추긴 막후조종자-
- 괴뢰한국 대학생들 윤석열퇴진을 요구하여 투쟁
- 위대한 어머니당의 숭고한 후대관이 낳은 빛나는 결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이후 각 도들에 학생교복공장, 학생신발공장들이 일떠서고 전국의 학생들에게 학생교복과 가방, 신발을 공급하는 정연한 체계와 질서가 수립되였다-
- 인민들과 한 약속을 무조건 지키는것은 우리 당의 본도이다
- 공산주의혁명가의 생명선-학습
- 당원은 그 누구보다 고상한 인격과 미풍의 체현자가 되여야 한다
- 단결과 협조로 새 세계질서를 수립해나간다
- 애국의 일편단심, 오직 그 한길만을 걸어왔다 -한 평범한 총련일군의 삶을 더듬어-
- 가증스러운 윤석열괴뢰의 탄핵을 요구하여 집회와 시위
- 미국의 《싼쵸 빤싸》노릇을 하고있는 나토
- 세계상식 : 《밸푸어선언》
-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전면적국가부흥의 위력한 담보이다
- 과학계가 용을 쓰는것만큼
- 농업과학원 농업정보화연구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