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불안과 공포를 자아내는 테로행위
테로행위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며 세계를 소란케 하고있다.
지난 3월 한달동안에만도 여러건의 테로사건이 발생하여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갔다.
지난 3월 23일 아프가니스탄의 헬만드주소재지에서 2차례의 폭탄폭발로 3명이 죽고 31명이 부상당하였다.폭발은 현지주민들이 경기장에서 전국농민의 날을 경축하고있을 때 일어났다.
이보다 앞서 수도 카불의 서쪽에 있는 한 사원부근에서 3차례의 폭발이 일어나 6명이 죽고 23명이 부상당하였다.
아프리카동부에 위치하고있는 에티오피아에서도 테로사건이 발생하였다.지난 3월 19일 수도 아디스 아바바에서 500km 떨어진 곳에서 테로집단이 자동차에 사격을 가하여 차에 타고있던 5명 전원이 목숨을 잃었다.
말리에서는 3월 16일 밤 군사기지에 대한 테로분자들의 공격으로 수십명의 군인들이 목숨을 잃고 군사장비들이 파괴되였다.
특히 국제사회의 경악을 자아낸것은 지난 3월 15일 뉴질랜드의 2개의 이슬람교사원에서 발생한 테로사건이다.
목격자의 말에 의하면 당시 위장복차림을 한 무장괴한은 사원에 뛰여들어 《모두 바닥에 엎드리라!》고 소리치고는 사람들을 향해 총을 란사한 후 바닥에 총을 놓고 뻐젓이 걸어나갔다.
이번 사건에서 특이한것은 범죄자가 테로행위를 저지르면서 자기의 머리에 고정시킨 카메라로 촬영하여 그것을 17분간이나 인터네트를 통해 실황중계한것이다.동영상은 인터네트의 여러 싸이트를 통해 퍼졌다.동영상에는 사람들이 어디로 뛸지 몰라 갈팡질팡하다가 총구앞에서 쓰러지는 장면들이 들어있었다고 한다.
경찰이 조사한데 의하면 범인은 28살 난 오스트랄리아인이다.테로행위를 감행하게 된 동기는 범인의 머리속에 이주민과 이슬람교도들에 대한 반감이 꽉 차있었기때문이라고 한다.인터네트상에 범인이 투고한 글이 올랐는데 거기에는 이주민과 이슬람교도들에 대한 적대감이 그대로 반영되여있었다.
뉴질랜드수상은 이번 사건으로 49명이 사망하고 어린이를 포함한 수십명이 부상당하였다고 하면서 뉴질랜드력사상 최악의 《테로》행위라고 규정하였다.
세계의 여러 나라들 특히 이슬람교나라들에서 이번 사건에 대한 분노의 목소리가 련이어 울려나왔다.
이슬람교도가 국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있는 뛰르끼예의 에르도간대통령은 자기의 트위터에 《극심한 인종차별로 인한 가슴아픈 행위의 희생물이 된 이슬람교세계와 뉴질랜드사람들에게 애도의 뜻을 표하는바이다.》, 《이번 테로공격사건은 날로 증대되고있는 인종주의와 이슬람교혐오증을 보여주는 최신의 실례로 된다.》라는 글을 올렸다.
지금 중동과 아프리카나라들을 대상으로 한 서방의 침공과 《색갈혁명》으로 피난민사태가 일어나고 경제가 위기에 빠져들면서 여러 나라에서 인종간, 교파간 모순과 갈등에 의한 끔찍한 테로행위들이 우심하게 감행되고있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지방발전 20×10 정책》 구성시병원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론 : 충천한 기세로 더 힘차게 나아가자
- 사랑과 정으로 따뜻한 사회주의 우리 집 올해의 취재길에서 만났던 아름다운 인간들의 모습을 되새기며
- 해외작전지역에서 당의 전투명령을 관철하고 귀국하는 조선인민군 공병부대 환영식 성대히 진행
- 조선인민군 해외공병부대 귀국환영행사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제7차대회와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제6차총회 진행
- 하나의 중국원칙을 준수할것을 미국에 요구
-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침략수법 《유연한 전쟁》
- 령토강탈을 노린 집요한 정착촌확장책동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소집
- 조선로동당의 모든 명예와 긍지는 인민의 무궁한 복리에 있다
-
강철의 신념과 의지로 빛나는 위대한 한생 주체조선의 백승의 력사에 어린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자욱을 되새기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