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령님은 자주시대의 영원한 태양이시다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불세출의 대성인
오늘의 시대는 자주시대이다.위대한 수령님께서 펼쳐주신 력사의 새시대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존함그대로 인류의 태양이시다.
하기에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꽃도 그이의 존함을 모시고 피여났다.세계 5대륙의 진귀한 선물들이 조선의 명산 묘향산에 자리잡은 국제친선전람관에 전시되여 세상에 없는 태양칭송의 보물고를 이루었다.
이 행성의 방방곡곡에서는 《김일성주석님은 진보적인류의 영원한 태양》이라는 만민칭송의 목소리가 세월의 언덕을 넘고넘어 더 높이 울려퍼진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자주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절세의 위인상의 뚜렷한 상징으로,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시대어로 빛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한생은 주체사상과 이민위천의 좌우명으로 빛나고 조국과 민족을 위한 불면불휴의 헌신과 탁월한 령도로 성스러우며 주체혁명위업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으로 영원불멸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세계정치의 한복판에 거연히 서시여 력사의 새시대, 자주시대를 개척하고 빛내이신 인류의 태양이시다.
주체1(1912)년 4월 15일은 수천년을 이어오며 참다운 운명개척의 길을 갈망하던 세계 진보적인류에게 희망의 빛이 뿌려진 력사의 날이다.
바로 이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만경대의 초가집에서 탄생하시여 자주시대의 찬란한 태양으로 솟아오르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력사상 처음으로 인간의 자주적운명개척의 앞길을 밝혀주시고 가장 거창한 변혁의 새시대, 자주시대를 펼쳐주시였다.
주체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사상의 총체이고 인간사랑의 최고정화이며 삶과 투쟁의 기치이다.진보적인류가 칭송하는 위대한 수령님의 좌우명인 이민위천의 사상이 주체에 뿌리를 두었으며 세계 수억만 인민들의 심장을 틀어잡은 절세위인의 령도의 위대성과 덕망의 숭고함도 이 두 글자에 집대성되여있다.주체라는 말속에 자주적인간이 있고 사회력사발전의 주인의 모습이 비껴있으며 인류자주위업실현의 광명한 미래가 있다.
주체사상은 인류자주위업실현을 위한 투쟁의 영구불멸할 사상리론적지침이다.
인류는 주체사상을 통하여 전세계 근로인민대중의 영원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의 위인상을 새기였고 제국주의, 지배주의를 반대하는 자주의 새시대에 살며 투쟁하게 되였다.주체사상이 있어 지난날 천대받고 멸시받던 세계 수많은 나라 인민들이 반제투쟁과 자주적인 새 사회건설의 투사들로, 력사발전의 주인공들로 자라났다.온 세계에 자주화의 거세찬 흐름이 용용히 굽이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세계자주화위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기에 지난 세기에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은 자기의 뚜렷한 자욱을 남길수 있었다.위대한 수령님은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참으로 거대한 사상리론적업적을 쌓아올리신 절세의 위인이시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