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  국내혁명조직들앞에 나서는 과업에 대하여 -무산군 삼장면 삼하동 국사봉에서 진행된 지하혁명조직책임자 및 정치공작원회의에서 한 연설 1939년 6월 18일-

주체112(2023)년 6월 18일 웹 우리 동포

 

오늘 우리가 조국땅에서 지하혁명조직책임자들과 정치공작원들의 모임을 가지고 일제를 반대하는 투쟁을 더욱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대책을 토의하는것은 조국광복의 력사적위업을 앞당기는데서 거대한 의의를 가집니다.

지난 기간 지하혁명조직성원들과 정치공작원들은 반일민족통일전선로선을 높이 받들고 국내에서 수많은 혁명조직들을 내오고 그 주위에 각계각층의 광범한 군중을 결속하였습니다.

동무들은 그동안 온갖 난관들을 극복하면서 일제를 반대하는 각계각층 군중을 조국광복회조직을 비롯한 각종 혁명조직들에 결속하여 반일민족통일전선운동을 가일층 확대발전시키고 인민들을 여러가지 형태의 반일투쟁에 조직동원하였습니다. 또한 적정자료와 식량, 천, 신발, 의약품을 비롯한 많은 물자들을 조선인민혁명군에 보내줌으로써 항일무장투쟁을 성과적으로 진행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나는 일제의 삼엄한 경계와 폭압속에서도 굴함없이 조국의 광복을 위하여 억세게 투쟁하고있는 국내지하혁명조직성원들과 정치공작원동무들을 높이 평가하는바입니다.

동무들!

오늘 조선혁명은 줄기찬 발전의 길을 따라 전진하고있습니다.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은 지난겨울 남패자로부터 국경일대에로의 간고한 행군을 승리적으로 단행하고 압록강연안 국경일대에서 적극적인 반격전으로 적들을 련속 타격하였으며 지난 5월에는 또다시 대부대로 국내에 진출하여 무산지구에서 적들을 호되게 족치고 백두산동북부와 두만강연안 일대에로 투쟁무대를 확대함으로써 조선인민혁명군의 불패의 위력을 과시하고 인민들에게 필승의 신심을 안겨주었습니다.

조선인민혁명군의 전과에 고무된 국내혁명조직성원들과 인민들은 도처에서 일제를 반대하는 투쟁을 더욱 힘차게 전개하고있습니다.

반일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데 커다란 위협과 불안을 느낀 일제는 이 투쟁의 불길을 막아보려고 혈안이 되여 날뛰고있습니다.

특히 조선인민혁명군의 거듭되는 대규모적인 국내진공작전과 백두산동북부에서의 과감한 군사정치활동에 겁을 먹은 일제는 방대한 무력을 동원하여 조선인민혁명군에 대한 《토벌》공세를 악랄하게 감행하고있으며 군대와 경찰을 대대적으로 증강하면서 압록강, 두만강연안에 이미 설치해놓은 국경경비진을 더욱 강화하기에 광분하고있습니다.

또한 일제는 확대되는 중일전쟁을 《속전속결》해보려는 야망밑에 조선에서 사소한 반일적요소에 대하여서도 가혹하게 탄압하고있으며 경제적략탈을 그 어느때보다도 강화하고있습니다.

조성된 모든 정세는 일제의 발악적책동을 분쇄하고 조선혁명을 계속 앙양에로 이끌어나가기 위한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습니다.

변화된 새로운 정세의 요구에 맞게 조선혁명을 앙양시켜나가는데 있어서 두만강연안 북부조선일대를 혁명투쟁의 강력한 보루로, 믿음직한 기지로 튼튼히 꾸리는것이 중요한 문제로 제기됩니다.

북부조선일대를 강력한 혁명기지로 꾸리는것은 백두산서남부와 압록강연안일대를 장악한데 기초하여 우리의 주력부대가 두만강연안 백두산동북부에로 투쟁무대를 확대해나가는 조건에서 더욱 절박한 과업으로 제기되고있습니다.

북부조선일대를 혁명의 믿음직한 기지로 튼튼히 꾸리는데서 무산, 연사지구가 중요한 위치에 놓여있습니다. 이 지구는 백두산지구 그리고 함경산맥, 부전령산맥과 험준한 산발로 서로 잇닿아있으므로 조선인민혁명군의 소부대들과 정치공작원들이 국내각지와 백두산일대를 오가면서 적극적인 정치군사활동을 전개하는데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있습니다. 특히 이 일대는 청진, 함흥을 비롯한 산업지대와 산발로 련결되여있으므로 국내혁명조직들에 대한 지도를 보장하는데서도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이곳 무산, 연사지구의 천험의 요새라고 볼수 있는 깊은 수림지대에 비밀거점을 꾸리는것은 변화된 정세의 요구에 맞게 조선인민혁명군의 정치군사활동을 국내깊이에로 확대발전시키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무산, 연사지구를 비롯한 북부조선일대를 혁명의 믿음직한 기지로 튼튼히 꾸리자면 무엇보다도 혁명조직을 확대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전개하여야 합니다.

무산, 연사지구에 조국광복회조직을 비롯한 혁명조직을 확대강화하는것은 북부조선의 산업지대와 두만강류역의 농촌들에서 준비된 군중을 광범히 결속하여 반일반전투쟁을 확대발전시키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제기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미 거둔 성과에 토대하여 보다 적극적이고 주도세밀한 조직정치활동으로 이 지구에서 혁명조직들을 확대강화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미 조직되여있는 조국광복회 지회와 분회를 중심으로 먼저 서두수와 연면수 류역의 채벌장과 류벌장, 수전공사장에서 일하는 로동자들과 무산, 연사지구의 농민들속에서 조국광복회조직을 비롯한 혁명조직을 확대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서두수와 연면수 류역은 일찍부터 일제의 림산자원략탈의 주요대상지로 되고있는것만큼 이곳 산판과 수전공사장에서는 강제로 징발되여온 많은 로동자들이 힘겨운 고역을 강요당하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들속에 깊이 침투하여 그들을 정치적으로 각성시키고 혁명조직에 망라시키기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하여야 합니다.

혁명조직이 확대강화되는 과정은 곧 거기에 망라된 조직성원들이 정치사상적으로 성장되는 과정이며 이 과정에 풍부한 투쟁경험을 소유한 핵심들이 육성되게 됩니다.

우리는 정치공작에 능숙한 조직성원들을 국내각지에 파견하여 파괴된 혁명조직을 복구하고 새로운 조직들을 내오며 그것을 국내깊이에로 확대하는 방향으로 나가야 하겠습니다.

혁명조직을 확대강화하는데서 중요한 문제는 군중을 많이 전취하는것입니다.

동무들은 군중을 한사람이라도 더 많이 전취하기 위하여 조국광복회10대강령과 《3. 1월간》을 비롯한 혁명적출판물들, 조선인민혁명군의 전투성과에 대한 자료들을 가지고 각계각층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준비정도와 의식수준, 해당 지방의 실정에 맞게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그것을 알기 쉽게 해설선전하는 대중정치사업을 활발히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조국광복회조직을 비롯한 혁명조직들이 확대강화되는데 따라 그에 대한 지도체계를 세우는것이 필요합니다.

혁명조직들에 대한 정연한 지도체계를 세워야만 이미 조직된 조국광복회조직들을 비롯한 혁명조직들을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전투적인 조직으로 만들수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지역에로 확대되는 혁명조직들에 대한 지도를 성과적으로 실현해나갈수 있습니다.

혁명조직들에 대한 지도체계를 세우기 위하여서는 조국광복회 지회, 분회들을 지도하여나갈수 있는 지구별 조직을 빨리 내와야 합니다.

혁명조직들에 대한 지도체계를 세우는데서 당조직을 확대강화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국광복회조직을 비롯한 혁명조직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그에 대한 당적지도를 보장하기 위하여서는 준비가 갖추어지는 차제로 당조직을 내오고 그것을 적극 확대강화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국내도처에 당세포, 당소조들을 조직하여야 하며 당면하여 북부조선의 중요산업지대와 농촌, 어촌들에 당세포와 당소조들을 내오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각지에서 분산적으로 활동하는 공산주의자들을 결속하고 일제를 반대하는 실천투쟁속에서 새로운 공산주의자들을 부단히 육성하여 당창건의 조직사상적기초를 튼튼히 축성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조직내에서 그 어떤 종파적이며 이색적인 요소도 발붙일 틈을 주지 말며 당조직을 비롯한 혁명조직들을 단결되고 전투적인 조직으로 꾸려야 하겠습니다.

혁명조직들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합니다.

적들의 경계가 삼엄해지고 혁명조직들에 대한 탄압이 우심해지고있는 오늘의 정세는 조국광복회조직을 비롯한 혁명조직들을 튼튼히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지 않고서는 혁명조직들을 확대강화하는 사업을 성과적으로 진행할수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동무들은 조국광복회조직을 비롯한 혁명조직들이 비밀리에 활동해야 하는것만큼 그 조직성원 선발사업을 엄격히 하여 불순이색분자들이 조직내에 잠입하지 못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직의 활동에서는 합법적조건과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리용하여 자체를 철저히 위장하며 모든 조직성원들이 조직의 비밀을 목숨보다 귀중히 여기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직성원들은 가능하면 하부말단의 적기관에 침투하여 활동하면서 적기관 복무자들을 전취하고 혁명조직들에 대한 적들의 탄압기도를 앞질러 간파함으로써 조직을 주동적으로 보호하여야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항일무장투쟁에 호응하여 인민대중을 각종 형태의 반일투쟁에 조직동원하여야 하겠습니다.

혁명조직들은 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근로대중의 반일투쟁을 그들의 생활상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낮은 형태의 투쟁으로부터 점차 일제식민지통치제도를 전복하기 위한 높은 형태의 정치투쟁에로 이끌어나가야 하며 합법적투쟁과 비합법적투쟁을 밀접히 결합하여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당면하여 북부조선일대의 혁명조직들에서는 일본제국주의자들이 침략전쟁을 확대하고 군수공업을 급속히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있는 서두수수전공사를 지연파탄시키며 일제의 산림자원략탈과 백무선철길부설공사를 반대하는 투쟁을 강력히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생산유격대를 더욱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혁명조직들에서는 정치적으로 준비된 건장한 청년들로 생산유격대의 대오를 확대하고 그들을 무장시키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혁명조직들을 무장으로 보호하고 일단 조선인민혁명군이 국내에로 진군할 때 그에 호응하기 위한 준비를 촉진하여야 하겠습니다.

혁명조직들에서는 조선인민혁명군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각방으로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무들도 다 아는바와 같이 국가적후방과 정규무력의 지원이 없이 간고한 조건에서 강대한 일제와 맞서 싸우는 조선인민혁명군을 적극 지지성원하는것은 조국광복의 력사적위업을 앞당기기 위한 절박한 요구입니다.

고기가 물을 떠나서 살수 없는것처럼 유격대는 인민을 떠나서는 살수도 없고 일제와의 싸움에서 승리할수도 없습니다. 조선인민혁명군이 도처에서 계속 승리하고있는것은 우리 인민들로부터 물심량면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받고있기때문입니다.

일본제국주의자들의 감시와 폭압이 전례없이 강화되여 정치공작원들도 무장소조의 지원을 받지 않으면 활동하기 어려운 오늘의 현실은 조선인민혁명군에 대한 지원을 각방으로 더욱 강화할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적들은 조선인민혁명군과 인민들사이의 혈연적련계를 끊어보려고 방법과 수단을 가리지 않고있습니다. 놈들은 국경연선일대에서 주민들에 대한 검문검색을 악랄하게 감행하면서 혁명조직들의 원호활동을 가로막아보려고 생활필수품에 대한 통제와 단속을 강화하고있습니다.

특히 일제는 지난해 11월에 《경제경찰》제도를 조작한 후 생활필수품에 대한 통제와 단속을 더욱 강화하고있으며 놈들은 《경제사찰》의 명목하에 도시와 농촌, 가두들을 돌아다니며 물자들을 닥치는대로 압수하고 제놈들의 비위에 거슬리는 사람들을 마구 체포처형하고있습니다.

동무들은 이처럼 우리 인민에 대한 적들의 감시와 폭압이 전례없이 강화된 조건에 맞게 조선인민혁명군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선인민혁명군에 대한 지원사업을 잘하기 위하여서는 광범한 인민들속에서 정치사업을 힘있게 전개하여 그들에게 조선인민혁명군을 진심으로 적극 지지성원하여야 일제를 때려부시고 조국의 광복을 하루속히 성취할수 있다는 확고한 신심을 안겨주어야 합니다.

동무들은 조직성원들과 광범한 군중들이 식량, 피복, 의약품을 비롯하여 조선인민혁명군의 군사행동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 원호물자들을 성의껏 마련하여 조선인민혁명군에 보내주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선인민혁명군에 대한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실천투쟁에서 검열되고 계급적각오가 높고 혁명성이 강한 우수한 청장년들을 선발하여 조선인민혁명군에 참군시키며 적정자료들을 알아내여 조선인민혁명군에 제때에 통보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무들은 걸음마다 위험이 뒤따르고 사소한 부주의도 큰 후과를 미칠수 있는 어려운 정황에서 활동하고있는것만큼 비상한 결심을 가져야 하며 필요한 때에는 희생도 각오하여야 합니다.

나는 오늘 어려운 조건에서 국내에서 활동하고있는 동무들이 우리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광범한 인민대중을 혁명조직에 튼튼히 결속하여 조국의 광복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리라는것을 확신합니다.(전문 보기)

 

[Korea Info]

 

Leave a Reply

《웹 우리 동포》후원 안내
カレンダー
2023年6月
« 5月   7月 »
 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  
最近の記事
バックナンバー
  • 2024
  • 2023
  • 2022
  • 2021
  • 2020
  • 2019
  • 2018
  • 2017
  • 2016
  • 2015
  • 2014
  • 2013
  • 2012
  • 2011
  • 2010
  • 2009
  • 2008
  • 2007
  • 2006
  • 2005
  • 2004
  • 2003
  • 2002
  • 2001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