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당의 정비보강전략의 정당성과 생활력 힘있게 과시 -인민경제 여러 부문과 단위에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가 제시한 올해 인민경제발전
12개 중요고지를 무조건 점령하자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 날로 고조되는 속에 경제전반에서 주체화, 현대화의 성과들이 늘어나고있다.
금속, 화학, 전력, 석탄공업부문을 비롯한 중요공업부문들과 수많은 단위들에서 새로운 생산공정들을 일떠세우거나 약한 고리들을 착실하게 보강하면서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자랑찬 결실들을 련이어 내놓고있다.
이것은 우리 당의 정비전략, 보강전략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에게 부족한것도 많고 없는것도 적지 않지만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면 뚫지 못할 난관이 없으며 점령 못할 요새가 없습니다.》
금속공업부문에 새로 일떠선 주체화대상들이 용을 쓰며 생산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고있다.
북방의 대야금기지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 건설된 새형의 에네르기절약형 산소열법용광로가 시험생산을 시작한 때로부터 수십일째 주체쇠물을 성과적으로 뽑아내고있다.
김철의 로동계급은 합리적인 로조작방법들을 연구하고 기발한 착상과 실천으로 로운영기술을 향상시키는 한편 계통별에 따르는 설비관리, 기술관리대책을 과학기술적으로 세워 예상보다 많은 량의 주체쇠물을 생산하고있다.
이뿐이 아니다.무산광산련합기업소에서부터 시작되여 철의 기지 김철에 이르는 대형장거리정광수송관이 질적으로 정비보수되여 현재 품위높은 철정광이 수송관을 통해 중단없이 공급되고있다.
은률광산 서해리분광산이 준공후 첫달 생산계획을 초과완수한데 이어 생산성과를 확대하였다.광산의 로동계급은 기술기능수준제고를 중심고리로 틀어쥐고 설비관리, 기술관리사업에서 의미있는 전진을 이룩한것과 함께 굴진속도를 높여 계획을 일별, 월별로 넘쳐 수행함으로써 불과 몇달동안에 많은 량의 철정광을 생산하였다.
철정광증산의 힘찬 동음속에 무산광산련합기업소에 새로 설치된 조쇄용원추형파쇄기들과 개건된 장거리벨트콘베아들이 기운차게 돌아가고있다.
지금 련합기업소에서는 조쇄공정의 현대화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고 조광운반 및 박토처리능력을 종전보다 훨씬 높여 철정광생산에서 매일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있다.
자립경제의 쌍기둥의 하나인 화학공업의 주체성이 가일층 강화되고있다.
12월5일청년광산에 결정망초생산공정이 확립되고 생산에 들어감으로써 우리 나라에 무진장한 회망초를 리용하여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절실히 요구되는 탄산소다를 비롯한 기초화학제품의 자급률을 높일수 있는 확고한 전망이 열리였다.
현재 광산의 로동계급은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높이 실리있는 기술혁신안들을 적극 창안도입하면서 생산을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진행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해나가고있다.
화학공업부문의 여러 단위에서는 설비집중대보수를 성과적으로 결속하고 새로운 생산공정들을 일떠세웠으며 여러 생산설비를 현대화하여 생산성을 한계단 끌어올리고있다.
전력공업부문에서 힘있게 추진된 정비보강사업들도 전력생산성과를 확대하는데서 크게 한몫하고있다.
전력공업성의 지도방조밑에 화력발전부문의 발전소들에서는 수천개에 달하는 화력타빈날개와 수십대의 보이라, 타빈발전기대보수를 원만히 진행하여 많은 량의 석탄을 절약하면서도 호기당출력을 끌어올리고있다.서두수발전소, 수풍발전소를 비롯한 수력발전부문의 발전소들에서도 수십km에 달하는 물길굴과 수십대의 발전기대보수, 언제보강공사를 빠른 시일안에 결속하여 고수위, 고효률운전을 보장하고있다.
석탄공업성에서 김책공업종합대학, 함흥화학공업대학, 함흥화학설계연구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와의 련계밑에 북부지구 탄전에 꾸려놓은 새형의 갈탄저온건류공정과 갈탄타르가공공정에서는 지금 질좋은 반성콕스와 함께 여러 화학원료가 생산되고있다.결과 국가에 많은 리익을 주고 탄광들을 활성화할뿐 아니라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대로 우리 나라에 무진장하게 매장되여있는 갈탄을 금속, 화학공업발전에 보다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는 지름길이 열려지고있다.
경원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 고건원탄광 수직갱대보수를 앞당겨 끝낸것을 비롯하여 각지 탄광련합기업소들에서는 올해 계획된 대보수공사들과 새로운 막장설비제작 등을 기본적으로 결속하여 석탄생산을 늘일수 있는 담보를 마련해놓았다.
대안친선유리공장의 자동차시창유리생산공정에서 많은 유리제품이 생산되여 해당 단위들에 보내지고 크링카랭각설비설치, 고온공기연소기술에 의한 내화벽돌생산공정확립으로 천내리세멘트공장의 생산능력이 확장된것을 비롯하여 건설건재공업부문에서 이룩된 정비보강성과들 또한 자랑찬것이다.
이외에도 기계공업, 철도운수, 채취공업, 림업, 경공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앙양된 열의와 완강한 실천력에 의해 자립경제의 속살을 튼튼히 다지고 인민생활향상을 담보하는 의의있고 소중한 정비보강성과들이 련이어 이룩되고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