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테헤란테로사건의 주범
이미 보도된바와 같이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동시테로공격사건이 발생하였다.이날 아침 자동보총과 권총, 폭발물을 소지한 6명의 테로분자들이 국회청사와 이란이슬람교혁명지도자였던 아야톨라흐 이맘 코메이니묘소를 동시에 공격하였다.결과 13명이 목숨을 잃고 4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
테로분자들은 폭탄공격의 목적이 이란지도부의 고위인물들을 살해하고 수도에서 불안정을 조성하는것이였다고 말하였다.이번 사건은 많은 나라들에서 테로가 련발하고있는 가운데 발생한것으로 하여 국제사회의 우려를 자아내고있다.레바논, 요르단, 이라크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테로의 진범인을 찾아내여 반드시 엄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울려나오고있다.
유엔을 비롯한 국제기구들도 테헤란에서 감행된 범죄적만행을 이란의 안정을 파괴하고 중동의 혼란을 야기시키려는 극악한 테로행위로 규탄하였다.
하다면 테헤란에서 일어난 테로공격사건은 누구의 소행이며 그 배후에는 누가 있는가.《이슬람교국가》는 이번 테로 역시 저들이 한짓이라고 공공연히 떠들고있다.
테로가 발생한 당일날 《이슬람교국가》가 웨브싸이트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전하자 파키스탄국회는 이런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이슬람교국가》는 미국과 이스라엘이 길러냈다고 단죄하였다.
이것은 이란의 견해와 일치하고있다.이란외무상은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란인민은 앞뒤가 맞지 않는 트럼프의 애도의 표시를 배격하며 테로후원세력은 다름아닌 미국이라고 강력히 주장하였다.
미국과 이스라엘이 《이슬람교국가》의 후원세력으로서 평화의 파괴자로 락인받는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이슬람교국가》가 미국의 지배주의적이며 침략적인 대중동정책에 의해 산생되였다는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한 정치분석가는 《테로행위를 근절하지 못한것으로 하여 아프가니스탄에서는 테로그루빠들이 장성강화되고있으며 〈이슬람교국가〉와 같은 테로그루빠들이 더 많이 늘어나 중동지역을 불안정하게 만들고있다.》라고 말하였다.
미국이 《테로소탕》의 미명하에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서 벌려놓은 《반테로전》은 오히려 테로가 성행하게 만들었다.미국은 이라크에서 싸담 후쎄인의 순니파정권을 무력으로 제거하고 시아파주도의 정권을 세워놓은 다음 그를 적극 비호두둔해주었다.그로 하여 이 나라에서는 시아파와 순니파사이의 모순이 격화되여 무질서와 혼란이 조성되였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지방발전 20×10 정책》 구성시병원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론 : 충천한 기세로 더 힘차게 나아가자
- 해외작전지역에서 당의 전투명령을 관철하고 귀국하는 조선인민군 공병부대 환영식 성대히 진행
- 조선인민군 해외공병부대 귀국환영행사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제7차대회와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제6차총회 진행
- 하나의 중국원칙을 준수할것을 미국에 요구
-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침략수법 《유연한 전쟁》
- 령토강탈을 노린 집요한 정착촌확장책동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소집
- 조선로동당의 모든 명예와 긍지는 인민의 무궁한 복리에 있다
-
강철의 신념과 의지로 빛나는 위대한 한생 주체조선의 백승의 력사에 어린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자욱을 되새기며 - 정치용어해설 : 당의 령도적기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