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조선의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님께 삼가 드립니다
찬란한 향도의 빛발아래 주체조국의 강대함과 위상이 만방에 과시되고 자주통일의 새로운 국면이 열리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님을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한 특대사변에 접하여 우리 남녘의 전위투사들과 각계민중은 지금 크나큰 격정과 환희에 넘쳐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님께서 이번에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것은 국무위원장님에 대한 이북민중의 절대적인 신뢰와 지지의 표시이며 령도자님을 민족의 위대한 향도자로 일구월심 따르고 받드는 남녘민중의 한결같은 념원을 반영한 민족의 대경사,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우리 겨레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일대 사변입니다.
반제민족민주전선 중앙위원회는 경향민심의 일치한 경모의 마음을 담아 전민족의 대표자이시며 자주통일의 위대한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께 삼가 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하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은 확고한 자주적신념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실천으로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과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강국념원을 빛나게 실현하시며 주체조국의 국력과 존엄을 만방에 떨치시고 민족의 밝은 앞날을 열어나가시는 희세의 천출위인이시며 온 겨레가 따르는 만고절세의 애국자이십니다.
숭고한 충정과 도덕의리를 지니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위대한 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자주적인 국가건설사상과 불멸의 업적을 충직하게 계승발전시키시여 선대수령들의 존함으로 빛나는 태양조선의 성스러운 력사가 계속 줄기차게 흐르도록 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공화국의 영구불멸할 지도사상으로 선포하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이번에 날로 부상하는 주체조국의 위상과 변천하는 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국가기구체계를 보다 새롭게 완비하시여 공화국정권을 자주권수호와 강국건설, 민중생활향상의 위력한 무기로 강화발전시켜주시였습니다.
걸출한 국가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시여 주체조국을 자주적대가 강하고 민중복락을 자력으로 담보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평화수호의 위력한 보검을 갖춘 불패의 강국으로 빛내이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의 자주정치와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주체조국에서는 조선민족제일주의기치가 높이 휘날리는 가운데 일심단결과 자력자강의 정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일대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며 세인을 놀래우고있습니다.
이번에 공화국이 자주적발전과 번영의 영원한 생명선이며 변혁의 위력한 보검인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는것을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으로 재천명한것은 적대세력들의 그 어떤 제재책동에도 흔들림없이 주체조국의 종합적국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의 확고한 정치리념과 정책기조를 다시한번 내외에 힘있게 천명한 위대한 선언으로 됩니다.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였기에 복잡다단한 국제정치의 소용돌이속에서도 사소한 정치적불안정과 동요도 없이 온 나라가 덕과 정으로 가득차고 이북땅 곳곳에 민중의 복리와 문명을 위한 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나는 경이적인 현실이 펼쳐져 세인을 끝없이 경탄시키고 우리 남녘민중의 가슴을 통일강국의 래일에 대한 희망과 락관으로 끝없이 설레게 하고있습니다.
자주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께서는 나라의 통일을 위해 불면불휴의 로고와 애국헌신의 한평생을 수놓아오신 위대한 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필생의 념원을 실현하실 확고한 결심을 지니시고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기 위한 겨레의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고계십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