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위인께 드리는 인류의 다함없는 경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세계 170개 나라의 당 및 국가수반들과 단체, 국제기구들, 각계인사들이 4만여점의 선물을 올리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비범한 사상리론활동과 탁월한 령도로 사회주의건설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시고 인류의 자주위업에 영원불멸할 공헌을 하신 로숙한 정치가이시며 희세의 걸출한 위인이시다.
력사의 조종간을 억세게 틀어잡으시고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시며 자주위업의 밝은 앞길을 열어주시고 숭고한 덕망으로 만민을 따뜻이 안아 보살펴주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흠모와 절절한 그리움은 날이 가고 세월이 흐를수록 온 행성에 더욱 뜨겁게 굽이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진보적인류의 열화같은 존경과 신뢰의 정은 세계 170개 나라의 당 및 국가수반들과 단체, 국제기구들, 정계, 사회계를 비롯한 각계인사들이 올린 4만여점의 선물에도 뜨겁게 어려있다.
주체80(1991)년 2월 주체사상국제연구소에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끊임없이 심화발전시키여 자주시대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여 주체사상탑을 형상한 수정공예품을 선물로 드리였다.
주체99(2010)년 10월 브라질자유조국당 위원장은 제국주의자들의 끈질긴 압살책동속에서도 경이적인 사변들이 다계단으로 일어나고있는 우리 나라의 현실을 보면서 희세의 정치원로이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마음을 담아 옥돌공예 《벌새》를 삼가 드리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만민의 경모의 정은 우리 인민이 민족의 대국상을 당한 이후에도 뜨겁게 분출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뜻밖에 서거하시였다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비보에 접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희세의 위인을 잃은 비통함을 금치 못해하였으며 날을 따라 더욱 절절해지는 절세위인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자기들의 순결한 지성이 비낀 뜻깊은 선물들을 끊임없이 올리였다.
주체101(2012)년 4월 주체사상국제연구소 리사장이였던 비슈와나스는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마음을 담아 자기가 직접 도안하고 인디아의 유명한 공예가에게 부탁하여 수개월만에 제작한 우아하고 정교한 금도금목걸이를 선물로 올리였다.선물에는 한없이 고매한 덕망으로 만민을 사랑의 한품에 안아 보살펴주신 어버이장군님을 영원토록 높이 모시고 따르려는 굳은 신념과 의지가 반영되여있다.
쿠웨이트 뚜르끼 알 답부스와 아들들의 회사 리사장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0돐에 즈음하여 공예 《조타》를 선물로 드리였다.
그는 세월이 흘러도 변함이 없는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흠모의 마음을 안고 력사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잡으시고 세계정치를 주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여 조타를 형상한 공예품을 성의껏 마련하였다.
나이제리아부흥진보당 전국위원장은 위대한 장군님의 탄생 75돐을 맞으며 수정공예 《정일봉에 솟아오른 백두광명성》을 삼가 드리였다.
그는 백두밀림의 수수하고 작은 귀틀집에서 탄생하신 김정일각하의 웅대한 구상과 세련되고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조선은 그 깊이를 알수 없는 무한대한 위력을 발휘하였다고 하면서 조선의 성산 백두산에서 광명성으로 솟아오르시여 어제도 오늘도 조선의 사회주의건설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밝은 빛을 더해주시는 김정일각하를 흠모하여 선물을 마련하였다고 자기의 심정을 피력하였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서거이후 올린 백십여점에 달하는 진귀한 선물들은 그이를 인류의 영원한 태양으로 우러러따르는 만민의 다함없는 경모심과 절절한 그리움의 결정체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