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식 사회주의를 전면적발전에로 인도하는 위대한 사상, 탁월한 령도
대담한 창조와 혁신, 거창한 변혁으로 충만된 격동의 세월이 흐르고있다.우리식 사회주의가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
혹독한 도전과 격난이 중중첩첩 앞길을 막아서고있는 오늘 우리 조국은 과연 무슨 힘으로 이렇듯 활기찬 력동의 시대를 펼쳐가고있는것인가.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전면적발전에로 확고히 이행시키기 위한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우리 조국의 존엄과 지위는 최상의 경지에 올라섰고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은 더욱 반석같이 다져졌으며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비약과 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가속화하여 가까운 앞날에 자립, 자존으로 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자고 합니다.》
남들같으면 생존 그자체가 기적이라고 할수 있는 모진 격난속에서도 민족사적승리들을 련이어 이룩하며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존엄과 기상을 만방에 떨치는 새로운 주체100년대,
성스러운 우리 조국청사에 위대한 승리와 영광의 년대로 뚜렷이 아로새겨져 찬연한 빛을 뿌리는 전변의 10년을 긍지높이 돌이켜보며, 그 10년과 더불어 보다 높은 단계에로의 발전의 길에 들어선 우리식 사회주의의 50년, 100년 앞날을 확신성있게 내다보며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곧 승리이며 그이의 위대한 향도의 손길을 따르는 길에 모든 영광과 행복이 있다는 철리를 심장깊이 새겨안고있다.
* *
지금도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 경축행사장에서 엄숙히 거행된 국기게양식을 잊을수 없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가 장중하게 울리는 속에 서서히 게양되여 세차게 휘날리던 우리의 국기, 그 거세찬 펄럭임을 바라보는 인민의 마음 어이하여 그토록 뜨거운 격정에 젖고 크나큰 환희로 설레였던가.
그것은 바로 우리의 국기에 사회주의조선의 필승불패의 위상,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강대한 인민의 존엄이 실려있기때문이다.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의 거창한 새시대와 더불어 이 땅우에 펼쳐질 모든 기적과 변혁, 승리와 영광이 그 성스런 기폭에 다 담겨져있기때문이다.
창공높이 나붓기는 공화국기를 바라보며 우리 인민은 누구나 가슴뜨겁게 되새겨보았다.
주체의 사회주의를 인민대중제일주의리념이 철저히 구현되는 참다운 인민의 나라로, 자립, 자존으로 억세게 전진하는 강대한 나라로 되게 하시려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바쳐오신 헌신의 날과 날들을, 우리가 나아갈 길은 사회주의한길이라는 불변의 신념을 지니시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끊임없는 앙양과 비약이 이룩되도록 하기 위해 끝없이 이어가신 먼먼길들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희생적인 헌신과 로고, 현명한 령도의 손길이 있어 우리의 사회주의는 자기 발전의 길에서 추호의 탈선을 몰랐다.자기의 본태를 더욱 확고히 하며, 자기의 위력을 더욱 백배하며 끊임없이 전진했고 비약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가 시작되여 10년,
기나긴 력사에서 순간이라고도 할수 있는 이 세월은 최악의 역경과 시련속에서 사회주의 우리 조국의 무궁한 번영을 위한 굳건한 토대를 마련한 불멸의 년대기로 수놓아져있다.
우리가 나아가는 사회주의의 길은 시련과 난관을 동반하는 전인미답의 길이다.하지만 그길은 인민을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인민으로 되게 하고 민족만대의 미래를 지키고 꽃피우는 길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이 깃들어있는 고귀한 혁명유산이고 우리 인민모두가 안겨사는 행복의 보금자리인 우리식 사회주의,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온갖 로고를 다 바쳐 지켜주고 빛내여주신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속에서 더 굳건해지고 더 높이 솟구쳤다.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부동한 신념과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백승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시며 거창한 격변기를 열어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탁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강의한 의지, 정력적인 령도로 그이께서는 우리식 사회주의의 한걸음한걸음 전진에 백승의 리정표를 제시해주시고 비약의 설계도를 펼쳐주시였다.단 한치도 탈선되지 않도록, 단 한순간도 답보하지 않도록 전진동력을 부단히 배가해주시였다.
감회도 새롭다.
우리 조국과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수호하고 강국건설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하는 위대한 혁명전략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는것을 당의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으로 재천명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를 비롯하여 우리 인민이 나아갈 투쟁방향과 전투적과업들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전원회의들과 정치국회의, 정무국회의들…
회의마다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의 거창하고도 줄기찬 전진도상에 직면한 주객관적인 장애와 난관들을 전면적으로 심도있게 분석평가하시고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명철한 방략과 방도들을 제시해주시였다.우리 인민의 운명이고 생활이며 미래인 사회주의를 더 굳건히 지키고 빛내이기 위하여, 우리 인민에게 하루빨리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이끌어오시였다.
력사의 온갖 풍파를 뚫고헤치며 승리의 한길로 억세게 전진해온 우리식 사회주의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계기로 전면적발전이라는 거창한 변혁의 시대를 맞이하였다.
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진로를 휘황히 밝혀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영상이 천만인민의 가슴가슴에 숭엄히 어려온다.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가속화하여 가까운 앞날에 자립, 자존으로 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 웅대한 구상을 안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력사적인 당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건설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비상히 증대시켜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자는것이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이라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우리 당 제8차대회에서 앞으로의 5년간 경제분야에서의 투쟁전략을 천명하시고 새로운 5개년계획의 총적방향과 중심과업은 물론 인민경제 주요부문별정비발전방향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