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 사랑과 헌신이 안아온 방역대승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난 10일 수도 평양에서 진행된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에서 공화국령내에 류입되였던 신형코로나비루스를 박멸하고 인민들의 생명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최대비상방역전에서 승리를 쟁취하였음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지금 온 나라 전체인민들은 열화와 같은 사랑과 헌신으로 이 땅에 악성비루스가 류입되여 100여일, 나라의 방역사업을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시킨 때로부터 91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세계보건사가 알지 못하는 기적적인 방역대승을 안아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가장 뜨거운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악성비루스의 류입이라는 너무도 엄청난 사실앞에 모두가 당황하여 어쩔바를 몰라하던 그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를 비롯한 중요당회의들을 련이어 소집하시여 나라의 방역사업을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하도록 하시고 적극적이며 강도높은 방역정책과 조치들을 실시하도록 하시였다.
이에 따라 우리 나라에서는 지역별차단봉쇄와 단위별격페조치가 취해지고 엄격한 전주민집중검병검진이 진행되였으며 국가예비의약품들을 긴급해제하여 전염병전파지역들에 신속히 전진공급하는 사업을 비롯한 적극적인 방역학적대책들이 실행되였다.
이와 함께 의진자들에 대한 의학적감시와 격리 및 치료대책을 더욱 철저히 세우고 과학적인 치료전술과 치료방법을 합리적으로 도입하며 전체 인민의 과학적인 방역의식을 제고하고 전염병방지와 치료에 필요한 상식을 광범히 선전하기 위한 사업 등 우리 경내에 류입된 악성전염병을 최단기간내에 박멸하고 방역안정을 회복하기 위한 사업들이 전국적범위에서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강력하고도 적시적인 국가적조치들을 련이어 취해주시고도 악성비루스가 떠도는 약국들에 주저없이 나가시여 의약품공급실태를 세심히 알아보시고 대책을 세워주시였으며 가정에서 쓰셔야할 상비약품까지 어렵고 힘든 세대들에 보내주시며 온 나라 인민들을 고무격려해주시였다.
인민군대의 군의부문 전투원들을 수도비상방역전의 제1선에 파견해주시여 비상방역대전에서 군민의 단합된 힘을 분출시키도록 하신 분도, 전체 인민이 서로 돕고 이끄는 공산주의미덕과 미풍으로 어려운 국난을 타개하도록 이끄신 분도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였다.
전쟁을 방불케 하는 최대비상방역전의 나날 고열속에 심히 앓으시면서도 자신께서 끝까지 책임져야 할 인민들생각으로 한순간도 자리에 눕지 못하신 우리 원수님께서 나라의 방역사업을 지도해주신 령도문건만도 무려 1 772건에 2만 2 956페지나 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악성병마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의 피와 살점과도 같은 인민을 지키기 위해 바쳐오신 그이의 불같은 사랑과 헌신의 세계가 력력히 안겨온다.
《우리 원수님 아니시였다면…》, 이것은 위대한 어버이의 사랑과 헌신의 대가로 자기 자신과 사랑하는 자식들의 생명과 건강, 웃음을 되찾은 우리 인민 누구나 터치는 심장의 고백이다.
지금도 세계의 많은 나라들에서는 악성비루스에 의한 감염자와 사망자수가 계속 늘어나 사람들은 여전히 불안과 공포에 떨고있고 보건위기의 장기화가 가져다준 온갖 사회악 역시 악성비루스 못지 않게 인민들의 생명과 생존을 시시각각 위협하고있다.
그러나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과 헌신으로 맞바꾼 깨끗한 이 땅, 악성비루스가 없는 세계유일의 청결지역에서 새로운 삶의 희열을 체감하고있다.
정녕 오늘의 방역대승을 안아오신 분은 다름아닌 우리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이시며 인민을 위한 그이의 뜨거운 사랑과 헌신은 세계가 알지 못하는 새로운 기적, 방역기적을 낳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