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 중일전쟁발발에 대처하여 적배후교란작전을 적극 전개하자 -장백현 초수탄에서 진행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에서 한 연설 주체26(1937)년 8월 1일-
나는 오늘 일본제국주의자들이 중국관내에 대한 전면적인 무력침공을 개시한것과 관련하여 조성된 정세와 차후활동방향에 대하여 말하려고 합니다.
구라파에서 파쑈독일과 이딸리아가 지른 전쟁의 불길로 인하여 세계전쟁의 위험성이 날로 증대되고있는 때에 아세아에서 일제는 만주를 강점하던 때의 수법 그대로 지난 7월 7일 《로구교사건》을 조작하고 중국관내에 대한 전면적인 무력침공을 개시하였습니다. 이것은 만주침공의 련속으로서 《동아의 맹주》가 되여 세계제패를 실현해보려는 일제의 야망이 실천단계에 들어섰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면밀한 사전준비를 갖추고있던 일제는 무력을 급속히 증강하면서 침략전쟁을 도발한지 한달도 못되는 기간에 베이징, 천진을 점령하였으며 지금 북부중국의 철도간선을 따라 침략을 급격히 확대해가고있습니다.
일제가 중국본토에 대한 무력침공을 로골적으로 감행하고 전쟁의 불길을 전중국땅에 확대해나감으로써 지금 세계정세는 매우 복잡하고 첨예한 상태에 처하여있습니다.
일제와 동맹관계에 있는 파쑈독일과 그리고 이딸리아는 일본제국주의자들이 도발한 침략전쟁을 적극 지지해나서고있으며 미, 영 등 서방제국주의자들은 세계여론을 무마하기 위하여 표면상으로는 우려를 표시하고 비난하는척하고있지만 내적으로는 일제의 중국침략을 극력 고무추동하고있습니다.
일찍부터 일본제국주의자들의 침략에 대하여 투항주의적정책을 실시해온 장개석도당은 일제가 중국관내에 침략의 마수를 뻗치게 되자 또다시 일제와의 전쟁을 회피하면서 매국배족의 길로 나가고있습니다.
일제가 중국관내에 대한 침략전쟁을 도발한것과 관련하여 우리 혁명의 앞길에도 일정한 복잡성이 야기되고있습니다.
일제가 침략전쟁을 확대하면서 화북일대에로 쳐들어가게 되자 내외여론이 분분하며 적지 않은 사람들이 몹시 불안해하고있습니다. 민족개량주의자들과 기회주의자들은 일제에게 로골적으로 투항변절하고 그와 결탁하는 길로 나가고있습니다.
우리는 급변하는 정세발전의 전반적추이를 정확히 분석평가하고 그에 대처하기 위한 혁명적대책을 취하여야 합니다.
지금 일제가 《위세》를 보이면서 전중국을 단숨에 집어삼킬듯이 날뛰고있지만 그것은 일시적인것이며 결국에 가서는 인민들의 반일항전에 의하여 만회할수 없는 참패를 당하게 될것입니다.
일제는 중국인민의 강력한 항거에 부닥치고있습니다. 지금 중국공산당은 일제의 도발적인 침공에 대처하여 중국인민의 모든 력량을 항일구국투쟁에 집결시키고있으며 국민당과도 합작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있습니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전체 중국인민이 항일구국투쟁에 궐기하리라는것은 의심할바 없습니다.
일제는 거세차게 일어나는 우리 인민의 항일무장투쟁과 반일항전에 의하여 날이 갈수록 더욱더 커다란 타격을 받게 될것입니다. 일본제국주의자들은 조선인민혁명군의 보천보에 대한 대담한 진공작전과 백두산일대에서의 적극적인 군사활동에 의하여 심대한 군사정치적타격을 받았으며 련속 참패를 당하고있습니다. 일제가 우리 인민에 대한 파쑈적 폭압과 략탈을 강화하면 할수록 일제를 때려부시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은 더욱더 고조될것이며 일제는 드디여 멸망의 구렁텅이에 빠지고야 말것입니다.
일제는 지금 허장성세하고있지만 자체의 내부모순과 약점으로 인하여 점차 궁지에 빠져들어가고있습니다. 지금 일본국내에서는 좌익세력과 진보적력량이 군국주의를 규탄하고 중일전쟁을 반대하는 투쟁을 광범히 전개하고있으며 일제의 군수산업도 전쟁에 필요한 물자를 충분히 조달하기 어려운 형편에 있습니다. 다 아는바와 같이 일제의 군수공장들은 원료의 대부분을 다른 나라에 의존하고있습니다. 지금 일본제국주의자들이 미, 영 제국주의자들과 결탁하여 석유를 비롯한 여러가지 전략물자를 끌어들이고있지만 앞으로 중일전쟁이 더욱 확대되고 미, 영의 경제적리권이 위협당하게 되면 이러한 전략물자를 계속 보장받을수 없게 될것입니다. 제국주의자들사이의 모순으로 하여 결국 일제의 군수산업은 원료난에 봉착하게 될것이며 일제는 전쟁수행에서 심한 곤경에 빠지고야말것입니다.
일본제국주의자들은 국제적으로 심히 고립되여가고있으며 세계인민들의 저주와 규탄을 받고있습니다. 쏘련을 비롯한 세계 진보적나라들과 광범한 인민들속에서 파시즘과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요구하는 반파쑈인민전선운동이 활발히 전개되고있습니다. 각국의 로동계급과 인민대중은 중일전쟁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이고있으며 자국정부에 일본제국주의를 돕지 못하도록 압력을 가하고있습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