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을 늦추지 말고 계속 총력을 집중하자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정신을 높이 받들고
국가적인 비상방역대책을 더욱 엄격히!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본성으로, 신성한 정치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것은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반드시 걸머지고 실행하여야 할 최급선무이며 가장 영예로운 혁명사업이다.
지난 11일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모시고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는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에 대처하여 우리 인민의 생명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적대책을 더욱 철저히 세울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공동결정서를 채택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강화하는것은 당의 예방의학적방침관철에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지난해말에 발생한 비루스전염병은 세계적으로 급격히 확산되면서 현재 국경과 대륙을 횡단하는 전인류적인 대재앙으로 번져지고있다.
지구상의 거의 모든 나라와 지역을 휩쓸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급속한 전파로 하여 12일 24시현재 세계 210개 나라와 지역에서 185만 1 734명이 이 병에 감염되고 11만 4 177명이 목숨을 잃었다.
이런 파국적인 피해상황에 대처하여 세계보건기구는 모든 나라들에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억제하기 위해 취한 제한조치들을 때이르게 해제하는 경우 치명적인 재발에로 이어질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이러한 형세로 보아 비루스감염증의 위험이 단기간에 해소되기는 불가능하다.
우리 나라에서는 전염병발생초기부터 물샐틈없는 비상방역조치를 가동하고 전국적으로 방어적대책에서의 철저한 조직성과 일치성, 의무성을 보장함으로써 매우 안정적인 방역형세를 유지하고있다.
비상설중앙인민보건지도위원회의 통일적인 지도밑에 국경과 지상, 해상, 공중 등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들어올수 있는 모든 공간과 통로들이 완전히 차단봉쇄되고 국경연선과 국경통과지점들에서 검병검진과 검사검역사업이 보다 철저히 진행되고있다.
모든 지역과 단위에서 항시적인 긴장성을 유지하며 공공장소와 건물, 운수수단 등의 소독사업이 빈틈없이 진행되고 주변환경에 대한 방역학적감시가 비상히 강화되고있다.
중앙으로부터 지방에 이르기까지 비상방역사업에 대한 철저한 장악 및 총화제도가 유지되고있으며 전염병의 류입과 전파를 막기 위한 적실하면서도 적절한 사전대책들이 빈틈없이 세워지고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는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의 지속적인 확산추이에 대처하여 비루스류입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국가적인 대책을 계속 엄격하게 실시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국가적인 비상방역사업을 더욱 강화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높이 받들고 인민의 생명과 국가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오늘의 방역사업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나가야 한다.
무엇보다먼저 비상설중앙인민보건지도위원회의 지휘와 통제에 무조건 절대복종하는 규률과 질서를 더욱 철저히 확립해나가야 한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