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인민경제계획 완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예비와 가능성, 잠재력을 최대한 탐구동원하며 증산하고 절약하여 인민경제계획을 지표별로 완수하여야 합니다.》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일터마다에서 생산투쟁을 힘있게 벌려 4월 인민경제계획을 완수하였다.
화학공업부문의 여러 생산단위에서 질소비료, 비날론, 가성소다, 염화비닐, 소금 등 지표별계획을 완수하였다.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에서 직장간, 공정간 련계를 긴밀히 하는 한편 각종 설비들의 정상가동을 보장하여 4월 질소비료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에서도 현존생산잠재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비료생산에서 련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2. 8비날론련합기업소에서는 보이라대보수와 촉매생산공정을 확립하는 사업을 내밀면서도 현행생산을 위한 작전을 짜고들어 비날론, 가성소다, 염화비닐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소금생산종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도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뚫고 생산돌격전을 벌려 4월 인민경제계획을 지표별로 완수하였다.
전력공업성에서 4월 전력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여러 화력발전소의 로동자, 기술자들은 미분탄보장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려 열효률을 끌어올리는 한편 급수 및 공기조절을 책임적으로 하였다.
발전설비보수를 맡은 로동자들은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적극 탐구도입하면서 작업속도를 높이였다.
각지 수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전력생산을 늘이기 위해 분투하였다.
특히 장진강발전소에서는 발전설비들에 새형의 려자장치를 설치하는 사업을 일관하게 내밀어 운영효률을 더욱 높이고 종전보다 많은 전력을 생산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였다. 다른 수력발전소들에서도 구조물보수를 일정계획대로 내밀며 고효률, 고수위운전을 책임적으로 보장하였다.
석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과감한 투쟁을 벌려 4월 석탄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의 탄광들에서는 채탄장수명을 늘이고 채취률을 높일수 있는 긁개식사슬콘베아도입사업을 내밀면서 쇠동발을 비롯한 자재와 부속품을 자체로 생산보장하여 맡겨진 계획을 수행하였다.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는 굴진력량을 강화하여 채탄장을 더 많이 확보하는 한편 덕천탄광기계공장과 각 탄광공무기지들의 역할을 높여 4월 석탄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와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남덕청년탄광, 득장청년탄광을 비롯한 여러 탄광에서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막장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끌어올리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석탄생산을 늘이였다.
강동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함남지구탄광련합기업소, 천내지구탄광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탄광련합기업소에서도 과학기술의 힘으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뚫고나가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석탄생산에서 성과를 거두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