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식 사회주의의 활기찬 전진을 배가해준 력사적인 회의
당중앙의 령도따라 필승의 신심드높이 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힘차게 열어나가자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에 접하여 온 나라가 끓는다
지금 온 나라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에 접하고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령도를 받는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 보다 휘황할 래일에 대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할것이며 이 땅우에 인민의 락원, 인류의 리상사회를 건설할것입니다.》
당회의들을 정상적으로 소집하여 매 시기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나아갈 투쟁방향과 목표를 정확히 명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능숙히 조직동원하는것은 우리 당의 혁명적인 령도방식이다.
력사적인 올해를 혁명발전의 일대 분수령으로 빛내이려는 전민의 혁명적열의가 비등되는 속에 열린 이번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미증유의 엄혹하고 간고한 시기를 더 강해지고 더 세련되는 기회로 반전시켜 활기찬 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놓기 위한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투쟁방침을 책정한 의의깊은 회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결론과 보고는 억센 의지, 완강한 분발력을 발휘하여 올해의 투쟁목표를 승리적으로 점령하기 위한 진로를 밝힌 고귀한 실천강령이다.
당중앙의 혁명사상과 유일적령도를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시련속에서 다지고다져온 불패의 전진동력으로 부흥강국의 새시대,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기를 과감히 펼쳐나가는 우리 당의 혁명적면모와 백절불굴의 전투적기상을 다시금 뚜렷이 과시하였다는데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가 가지는 의의가 있다.
이번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올해 우리가 내세운 방대한 과제들을 무조건 완결하는데서 중요한 리정표로 된다.
2022년은 우리 당과 혁명발전에서 특별히 중요하고 의의깊은 해이다.올해 계획한 사업들이 어떻게 진척되고 결속되는가에 따라 당대회가 내세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성과여부가 좌우되게 된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걸어온 지난 6개월간의 투쟁행로는 올해 우리가 높이 세운 목표를 기어이 관철하기 위한 전당, 전민의 견인불발의 간고한 투쟁의 련속이였다.이 나날 우리는 국가정치활동과 관리, 경제건설에서 소중한 진일보를 이룩하였으며 반드시 바로잡아야 할 결점들도 찾아쥐게 되였다.
이룩한 성과에서 경험을 찾아 적극 장려하고 발로된 편향에서 원인과 교훈을 찾아 적실한 대책을 강구하는것은 당결정을 끝까지 관철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2022년도 주요당 및 국가정책들의 집행실태를 중간총화하고 하반년도 사업방향과 투쟁방침들을 책정하였으며 국가적인 중대사업들을 강력하고 정확히 추진하기 위한 실천행동방안들을 토의대책하였다.경제지도관리에서 새로운 변침점이 마련되고 현시점에서 교육에 대한 관점을 바로가질데 대한 문제, 국가방위력강화에 계속 큰 힘을 넣을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제반 분야에서 나서는 과업과 실천방도들이 제시됨으로써 우리는 올해 사업을 성과적으로 결속할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틀어쥐게 되였다.
첫걸음을 잘 떼는것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를 잘하는것 또한 중요하다.지금 우리앞에 나선 투쟁과업은 매우 무겁고 방대하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이번에 채택된 결정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모가 나게 철저히 관철해나갈 때 5개년계획수행의 탄탄대로, 기초를 닦기 위한 올해의 투쟁과업실현에서 커다란 승리가 이룩되게 될것이다.
이번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사회주의건설과 국가운영의 안전을 확고히 담보하고 인민들에게 믿음직한 환경을 마련해주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
현시기 우리앞에 나선 가장 절박한 과업은 악성전염병위기를 최종적으로 해소하고 안정을 회복하며 국가의 방역능력, 위기대응능력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는것이다.당면한 방역위기를 성과적으로 타개하는것과 함께 국가방역능력건설을 동시적으로 힘있게 밀고나가야 국가와 인민의 안전과 안녕을 굳건히 지키고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밀고나갈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번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 밝혀주신 나라의 방역능력강화를 위한 결정적인 대책과 방략들은 방역안정을 회복하고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나가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방역위기에 대응할수 있는 국가적인 사업체계를 정비보강하는 사업을 보다 과학적으로, 혁명적으로 전개할데 대한 문제, 전염병위기를 최종적으로 해소하고 방역안정을 회복하는데서 내각과 비상방역부문을 비롯한 국가기관들앞에 나서는 중요과업과 방도 그리고 방역체계와 방법을 부단히 갱신할데 대한 문제 등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 제시된 과업들은 나라의 방역능력강화에서 중요한 지침으로 된다.국가방역능력, 위기대응능력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결정적대책들이 취해짐으로써 우리는 세계적인 보건위기속에서도 끄떡없이 계획한 모든 사업들을 줄기차게 실행해나갈수 있는 강력한 담보를 가지게 되였다.
일편단심 당중앙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드는 길에 모든 승리와 영광이 있다, 이것이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절대불변의 진리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의 사상을 높이 받들고 필승의 신심과 용기드높이 올해의 투쟁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야 할것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