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용전쟁위기 조장하는 윤석열을 탄핵하자!》,《민중을 우롱하는 패륜정권 윤석열을 탄핵하자!》 -괴뢰역도의 퇴진을 요구하는 제76차 초불대행진 진행-
윤석열괴뢰역도의 퇴진을 요구하는 제76차 초불대행진이 3일 서울에서 전개되였다.
《리태원참사특별법 거부, 국민이 적인가.윤석열을 탄핵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의 초불대행진에 참사피해자유가족들이 각계층 군중과 함께 참가하였다.
리태원참사로 말하면 윤석열괴뢰패당의 무지무능과 비인간적인 처사로 인해 2022년 10월 서울시 룡산구 리태원동일대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인파에 깔려 무리죽음을 낸 인재이다.
초불대행진에 참가한 각계층 군중은 시내 도처에서 항의집회와 시위들을 벌리고 참사를 빚어내고도 책임과 사과는커녕 얼마전 《리태원참사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리태원참사특별법)을 거부해나선 윤석열역도에 대한 분노를 터뜨렸다.
항의집회에서 발언자들은 각계가 《윤석열퇴진이 추모다!》, 《윤석열은 퇴진하라!》, 《윤석열을 끌어내리자!》는 웨침속에 1년이 넘도록 초불투쟁을 벌려온데 대해 언급하였다.
하지만 윤석열과 《국민의힘》패거리들은 참사에 대한 아무런 죄의식도 없는것은 물론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사람들을 《적》으로, 유가족들을 《재정적지원과 배상을 요구하는 집단》으로 매도하며 《참사특별법》을 거부하였다고 그들은 규탄하였다.
거부권행사로 범죄를 인정하지 않음으로써 윤석열은 참사의 진범인임을 스스로 드러냈다, 감추려는자가 범인이다고 하면서 그들은 윤석열의 파쑈독재를 끝장내기 위해 각계가 힘을 합쳐 초불항쟁을 더욱 힘차게 벌려나갈것을 호소하였다.
특히 4월 괴뢰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윤석열, 김건희를 지지하는자들에 대한 락선운동이 추진되고있는데 대해 언급하고 이번 선거를 통해 윤석열일당이 몰아오는 전쟁위기와 파쑈독재, 국정롱락과 부정부패 등의 죄악들을 반드시 단죄, 심판해야 한다고 그들은 주장하였다.
그들은 지금 윤석열일당이 민중의 심판을 모면해보려고 갖은 권모술수를 다하고있다고 하면서 민중의 눈과 귀를 현혹하고 민심을 교란하려고 아무리 날뛰여도 초불민중의 투쟁의지는 오직 윤석열탄핵이다, 각계모두가 윤석열탄핵운동에 총집중할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집회참가자들은 《더이상은 못참겠다.검찰독재 전쟁정권 윤석열을 몰아내자!》, 《총선용전쟁위기 조장하는 윤석열을 탄핵하자!》, 《탄핵이 추모다.윤석열을 탄핵하자!》, 《리태원참사특별법 거부한 윤석열을 탄핵하자!》, 《윤석열을 탄핵하고 리태원참사진상을 규명하자!》 등의 구호들을 웨치며 시위행진을 벌렸다.
서울의 강북구청앞에서도 윤석열탄핵을 요구하여 서울초불행동을 비롯한 각계 시민단체들의 초불집회가 열렸다.
집회에서 발언자들은 윤석열에게는 참사유가족들, 로동현장에서 죽어가는 로동자들, 치솟는 물가로 겨우 생계를 유지하는 민중, 련일 벌어지는 전쟁연습으로 불안에 떨고있는 민중이 안중에도 없다고 단죄하였다.
그들은 각계가 잔인한 윤석열의 퇴진을 요구하여 거대한 초불바다를 이루고있다, 반드시 곳곳에서 초불운동이 들불처럼 번져져 윤석열퇴진을 이루어내고야말것이다고 말하였다.
더우기 윤석열이 집권한 이후부터 전쟁위기가 고조되고있는데 대해 폭로규탄하고 그들은 윤석열이 집권유지를 위해 민중의 목숨을 가지고 전쟁도박을 하고있다, 윤석열이 최후의 발악을 하고있다, 탄핵이 평화다, 윤석열을 탄핵시켜 전쟁을 막아낼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들은 2014년 《세월》호참사로부터 박근혜의 탄핵이 시작되였다, 윤석열탄핵도 2022년 리태원참사로부터 시작된것이라는것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들은 《건희방탄 전쟁극우 윤석열을 탄핵하자!》, 《검찰독재 타도하자!》, 《싸우자 탄핵으로!》 등의 선전물들을 들고 서울시내를 행진하면서 《민중을 우롱하는 패륜정권 윤석열을 탄핵하자!》, 《리태원참사특별법 거부하는 윤석열을 탄핵하자!》고 웨쳤다.
광주전남초불행동의 주최로 광주에서 열린 윤석열, 《국민의힘》심판비상시국집회에서도 《윤석열탄핵이 살길이다!》, 《윤석열을 몰아내자!》 등의 함성이 터져나왔다.
집회참가자들은 전쟁위기와 민생위기 등 모든것이 위기상황임에도 권력유지, 권력쟁탈에 몰두하고있는 윤석열과 《국민의힘》것들을 단죄하면서 전쟁을 조장하고 민중을 죽음에로 내모는 윤석열일당을 심판하기 위해 끝까지 투쟁해나갈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인터네트홈페지들에는 《윤석열이 미국의 전쟁돌격대, 선봉대가 되기를 자처하며 전쟁으로 폭주하고있다.》, 《군단독훈련, 한미련합훈련, 한미일련합훈련이 로골적으로 감행되고있다.》, 《윤석열의 대미추종정책, 광신적인 침략전쟁연습소동으로 하여 정세는 긴장격화의 악순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다.》, 《전쟁호전광, 파쑈독재광 윤석열의 탄핵으로 전쟁과 불행의 화근을 뿌리뽑아야 한다.》 등 윤석열역도의 범죄적정체를 폭로하고 퇴진투쟁에 떨쳐나설것을 호소하는 글들이 실리고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