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령의 당을 건설하신 절세위인에 대한 칭송의 목소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쉰네번째의 년륜이 새겨지였다.이날에 즈음하여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는 깊은 감회에 잠기게 된다.
돌이켜보면 우리 혁명이 장구한 세월 막아서는 고난과 시련의 언덕을 무수히 넘어오면서도 자기의 발전행로우에 언제나 빛나는 승리와 영광의 자욱만을 아로새길수 있은것은 이 세상 가장 줄기차고 억센 향도의 힘으로 주체조선을 빛나는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온 조선로동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하기에 세계 진보적인류는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수령의 당, 백전백승의 당, 불패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끝없이 흠모하며 열렬히 칭송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4돐에 즈음하여 스위스단체들이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스위스조직위원회,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는 공동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로동당력사에서 뜻깊은 사변으로 된다.김정일령도자께서는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하시면서 당안에 김일성주석의 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워나가시였다.
그이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주체사상의 독창성과 정당성을 과학적으로 론증하시였다.
또한 주체사상을 끊임없이 심화발전시키시고 그를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전진시키시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천명하시였다.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 만세!》
《조선의 일심단결과 김정일》, 이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4돐에 즈음하여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가 발행한 뷸레찐의 표제이다.뷸레찐은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서는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장구한 기간 조선로동당을 혁명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였다, 그이께서는 일심단결을 조선로동당의 혁명철학으로 내세우시여 혁명승리의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를 마련하시였다, 또한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주력으로 하는 당과 군대, 인민의 혼연일체를 강화하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부닥치는 온갖 도전을 짓부시고 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서 일심단결의 위력은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조선이 준엄한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세기적변혁을 이룩하고있는것은 바로 이 일심단결이 있기때문이다, 일심단결은 사회주의조선의 불패의 힘의 원천으로, 필승의 보검으로 되고있다고 강조하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