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전력생산을 늘여 사회주의경제건설을 추동하자
경제건설대진군의 북소리가 온 나라에 힘차게 울려퍼지고있다.
당의 부름따라 산악같이 일떠선 우리 인민의 높은 창조정신과 애국적헌신성에 의하여 자립경제의 토대를 튼튼히 다지고 인민경제전반을 상승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우기 위한 투쟁이 끊임없이 심화되고있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에 박차를 가해나가고있는 오늘 그 어디서나 절실하게 요구되는것이 전력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올해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나서는 가장 중요하고도 절박한 과업의 하나는 전력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는것입니다.》
전력문제해결은 나라의 자립적발전능력을 확대강화하고 전반적경제를 활성화해나가는데서 관건적고리이다.조건은 어렵고 애로와 난관도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우리는 전력생산을 순간도 늦출수 없다.
전력생산을 추켜세워 동력수요를 원만히 보장하여야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키며 끊임없는 생산장성을 이룩할수 있다.철강재와 비료, 세멘트와 기계설비, 화학제품과 경공업제품을 더 많이 생산하자면 첫째도 둘째도 전력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여야 한다.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타번지는 증산투쟁의 열풍도, 인민들의 생활조건보장도 전력생산과 하나로 이어져있다.
전력공업은 경제강국건설의 전초선이다.전력증산의 동음이자 인민경제활성화의 숨결이고 경제강국건설의 활력이다.우리는 전력공업부문에서 비약과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사회주의자립경제의 무진막강한 발전잠재력을 최대로 발양시켜나감으로써 자력으로 부강번영의 대로를 열어나가는 주체조선의 투쟁본때를 과시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올해 신년사에서 전력문제해결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 인민경제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 실현을 위한 과업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주시였다.전력생산을 확고히 앞세워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전망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고 인민생활향상에서 새로운 전환을 안아오려는것이 우리 당의 결심이며 의지이다.
전력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당의 의도대로 현존 전력생산토대를 정비보강하고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나라의 동력기지들을 만부하로 돌려야 한다.
각지 화력발전소에서는 보이라와 타빈발전기들을 질적으로 보수하고 불비한 요소들을 빠짐없이 찾아 제때에 대책을 세워 전력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여야 한다.발전설비들을 현대화하여 석탄소비량을 극력 줄이면서 호기당 출력을 최대로 끌어올려야 한다.보이라들에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받아들이며 산소에 의한 무연미분탄착화 및 연소안정화기술을 확대도입하여 전력공업의 주체화실현에서 눈에 띄는 전진을 안아와야 한다.전반적인 생산공정들에서 보온대책을 철저히 세우며 업간점검과 순회점검을 강화하고 예방보수를 짜고들어 발전설비들의 만가동을 보장하여야 한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당 제9차대회를 향하여 더 기세차게 앞으로!
- 어머니 우리당의 확고한 의지 중앙이 지방을, 도시가 농촌을 부러워하게!
- 일군과 도덕 : 고상한 풍모는 사업권위를 높여준다
- 장연군 지방공업공장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치용어해설 : 정신도덕적풍모
- 서방이 떠드는 언론의 《공정성》, 《객관성》은 기만이다
-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펼친 성스러운 5년 전당강화의 최전성기
- 12월의 조국강산에 굽이치는 다함없는 그리움과 충정의 일편단심
- 중국 일본군의 죄악은 영원히 력사의 치욕으로 남아있을것이라고 강조
- 무분별한 단계에 들어서고있는 일본의 재무장화책동
- 세계상식 : 포츠담선언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 인민의 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 사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념원을 받들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 국면을 힘차게 열어나가자
-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절세의 위인
- 《지방발전 20×10 정책》 강동군 지방공업공장, 종합봉사소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치용어해설 : 계속혁명
- 사설 : 과감하고 공세적인 투쟁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당 제9차대회를 승리와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자
- 력사에 불멸할 혼연일체의 화폭 어버이장군님께서 인민들이 삼가 올린 편지에 남기신 뜻깊은 친필들을 숭엄히 새겨보며
- 학력이나 경력보다 중요한것은
- 총련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