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설 :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하기 위한 현명한 령도
오늘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온 나라에 과학기술중시기풍이 확립되고 전민과학기술인재화가 힘있게 추진되고있다.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주체적인 과학기술인재육성의 진로를 밝혀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전체 인민을 힘있게 불러일으키신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령도사에서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인재강국화구호를 들고나갈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현시대는 과학기술의 시대이다.지식자원이 주요생산자원으로 되고 첨단과학기술산업이 기둥산업으로, 인재와 과학기술이 경제발전의 기본동력으로 되고있는 오늘 과학기술에 의거하지 않고서는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다.현실은 유능한 과학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더 빨리 키워내며 일군이든 로동자이든 누구나 현대과학기술지식을 소유하고 그것을 적극 활용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인재가 모든것을 결정한다.경제강국건설이 주되는 정치적과업으로 나서고있는 지금 우리앞에는 자립경제의 토대를 확대강화하여 나라의 경제를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이행시킬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고 인민경제의 균형적, 지속적발전을 이룩하여야 할 과업이 나서고있다.우리가 경제건설에서 다시한번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적인 신화를 창조하고 사회주의건설을 더욱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기 위하여서는 인재를 중시하고 과학기술을 확고히 앞세워야 한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사회주의 우리 조국에서만 실현될수 있는 거창한 사업이다.오늘 우리 인민은 온 나라에 세차게 타번지는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열풍과 과학으로 전진비약하는 조국의 벅찬 현실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의 위대성을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의 현명성은 비범한 예지로 전민과학기술인재화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을 제시하시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지름길을 환히 밝혀주신데 있다.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는 옳바른 로선과 정책, 전략전술은 오직 특출한 사상리론적예지를 지닌 령도자에 의하여서만 제시될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밝혀주신 전민과학기술인재화에 관한 사상은 본질에 있어서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대학졸업정도의 지식을 소유한 지식형근로자로,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로 준비시키는것이다.여기에는 전체 인민을 학술형인재, 실천형인재로 키워 과학기술로 강국의 기초를 굳건히 다지고 과학기술의 기관차로 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웅지가 깃들어있다.
지금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들이 인재중시, 인재확보를 국가적인 중점전략으로 내세우고 제나름의 방도를 모색하고 실행해나가고있지만 전체 인민의 과학기술인재화에 대하여서는 상상조차 하지 못하고있다.우리 당이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인재강국화의 길을 선택한것은 결코 모든것이 풍족하고 무엇이 남아돌아가서가 아니다.그것은 오늘날 진정한 강국은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이며 인재확보여하에 따라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가 결정되기때문이다.
국가의 존립과 발전에서 인재의 중요성을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과학기술인재양성, 인재확보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주체적립장에서 밝혀주시였다.과학기술강국이자 곧 사회주의강국이며 과학기술강국은 과학기술인재강국이라는 정식화, 새 세기 교육혁명을 일으켜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 인재의 나라로 만들데 대한 사상, 온 사회에 과학기술학습기풍을 세우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더욱 힘있게 밀고나갈데 대한 방침을 비롯한 사상리론들에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천재적인 예지가 빛발치고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