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시대의 태양은 영원히 빛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국제사회계가 끝없이 칭송-
《강산에 흰눈이 내릴 때면 조선인민은 김정일각하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슴 불태운다.
돌이켜보면 김정일각하께서는 흰눈과 특별한 연고를 맺고계시였다.
그이께서는 흰눈이 내리는 2월 백두산에서 탄생하시였다.
흰눈에 대한 그이의 남다른 정서는 흰눈철학이라는 인생관을 낳았다.
김정일각하께서는 숭고하고 고결한 인생관을 지니시고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끝없는 헌신의 한생을 사시였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순간의 휴식도 없이 지구둘레를 근 17바퀴나 돈것과 맞먹는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신 그이의 거룩하신 영상은 만민의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될것이다.》
세네갈신문 《꾸리에 아프리깽》이 전한바와 같이 조국과 인민을 위해 자신을 깡그리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는 국제사회를 무한히 감동시키고있다.
세기를 밝히는 천재적인 예지와 특출한 정치실력, 백절불굴의 의지와 담력, 숭고한 덕망으로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실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절세위인의 업적은 인류정치사에 영원한 빛을 뿌리고있다.
인류의 귀중한 유산,
자주시대의 대백과전서
자주시대와 더불어 영원한 투쟁의 기치를 마련하시여 인류사상의 보물고를 발전풍부화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리론업적을 로씨야언론들이 높이 칭송하였다.
데웨-로쓰통신은 조선의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의 심장속에 위대한 령도자로 영생하시며 그이의 사상과 로선은 영원히 빛을 뿌리고있다, 그이께서는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조선혁명의 지도사상으로 발전풍부화하시여 조선인민이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로 변함없이 전진할수 있게 하시였다고 보도하였다.
련방공산당 싸할린주지부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는 이런 글을 올렸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책동으로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우여곡절을 겪고있던 시기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불패성을 힘있게 론증하시였다.
그이의 저서들은 력사의 흐름을 돌려세우려는 적대세력들에게 심대한 타격을 가하고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나라 인민들에게 필승의 신심을 안겨주었다.
주체의 사회주의에 관한 리론들을 제시하시여 사회주의대백과전서를 마련해주신 김정일동지이시야말로 사상리론의 대가이시며 사회주의의 견결한 수호자이시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를 실현하며 혁명과 건설을 밀고나가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명철한 해답을 주는 수많은 로작들을 집필하시였다, 그이의 업적은 사회주의조선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 인류의 휘황한 래일을 위하여 남기신 불멸의 유산으로 빛나고있다고 신문 《나호드낀스끼 라보치》는 전하였다.
로씨야뿐아니라 여러 나라의 출판보도물도 인류력사와 더불어 영원불멸할 사상리론적재부를 마련하신 위대한 장군님을 그 어느 위인전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탁월한 사상리론가로 칭송하였다.
꽁고통신사는 인터네트홈페지에 다음과 같은 글을 게재하였다.
김정일각하께서는 수령의 혁명사상을 주체의 사상, 리론, 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조선로동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였다.
그이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는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을 백년, 천년이 가도 드팀없이 유일한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시려는 철의 신념과 의지가 맥박치고있다.
혁명적당을 강화하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길을 밝히는 김정일각하의 문헌들은 국제적판도에서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