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전투의 기본목적
당 제8차대회를 향한, 새로운 발전과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80일전투가 시작되였다.
영광스러운 10월명절을 민족사에 특기할 대경사로 가장 뜻깊게, 가장 성대하게 경축한 위대한 인민이 용기백배, 신심드높이 련속공격전에 진입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령도밑에 총공격전을 벌려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에서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여야 한다.》
과감한 련속공격전으로 승리를 더 큰 승리로, 기적을 더 큰 기적으로 이어나가며 혁명의 새로운 도약기를 열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투쟁방식이다.
우리 당은 당창건 75돐을 영광과 긍지로 빛내인 기세를 더욱 앙양시켜 뜻깊은 올해의 투쟁을 자랑스럽게 결속하고 당 제8차대회를 보다 의의있게 맞이하기 위하여 80일전투를 벌릴데 대한 중대한 결단을 내리였다.
그러면 우리 당이 80일전투를 조직한 기본목적은 무엇인가.
-그것은 우선 우리 인민의 생명안전을 끝까지 지키고 행복과 웃음을 꽃피워주기 위해서이다.
우리 당은 탁월한 령도력으로 당 제7차대회이후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기적적인 사변들을 이룩함으로써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믿음직하게 수호할수 있는 강력한 힘을 마련하고 강국건설위업을 추동하는데서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안아왔다.특히 정초부터 하루하루, 한걸음한걸음이 참으로 간고하고 힘겨웠던 올해에 악성비루스와 자연과의 투쟁을 용의주도하게 전개하고 현명하게 이끌어 내세웠던 과업들을 성공적으로 실행하여왔다.
당의 선견지명있는 결단과 공세적인 조치, 걱정과 보살핌의 손길이 있었기에 전인류를 위협하는 파괴적인 대재앙속에서도 우리 나라에서는 안전한 방역형세가 유지되고있으며 자연의 광란이 휩쓴 곳마다에 사회주의선경이 시간을 다투며 펼쳐졌고 전체 인민이 기쁨과 환희속에 10월명절을 뜻깊게 경축할수 있었다.세계는 사회주의조선의 기적적인 현실을 두고 조선로동당의 천리혜안의 예지와 비범한 령도실력에 대하여 격찬하고있지만 우리 인민은 이 나라의 천만자식을 정히 품어안고 고민과 고생으로 낮과 밤을 이어온 위대한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의 눈물을 흘리고있다.
쟁취한 승리는 비할바없이 크고 걸어온 길에는 자욱마다 값높은 위훈이 새겨져있지만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추호도 만족을 모르는것이 우리 당이다.지금까지 고생하면서 우리 인민을 지켜왔는데 몇배 더 고생하더라도 인민들의 밝은 웃음과 기쁨을 기어이 꽃피워주어야 한다, 단 1%의 가능성이라도 더 찾아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이것이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유일한 존재방식으로 삼고있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이다.그리하여 우리 당력사에서 처음으로 당대회를 앞두고 인민의 생명안전과 생활안정을 위한것으로 일관된 80일전투가 펼쳐지게 되였다.
-그것은 또한 자급자족, 자력번영의 진일보를 위한 소중한 성과들을 최대한 이룩하여 앞으로의 경제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6차전원회의에서 당 제8차대회에서는 올해의 사업정형과 함께 총결기간 당중앙위원회의 사업을 총화하고 다음해의 사업방향을 포함한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을 제시하게 될것이라고 언급하시였다.전투의 승리는 시작전에 마련된다.우리가 오늘과 같이 혁명발전에서 매우 중대하고 책임적이며 관건적인 시각에 하루하루를 열흘, 백날맞잡이로 압축하며 준비를 착실히 하여야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사회주의건설의 웅대한 전략목표들을 점령하기 위한 투쟁의 첫걸음부터 장쾌하게 내디딜수 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