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제품생산을 늘이기 위한 신설 및 개건공사 적극 추진 -화학공업부문에서-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로 들끓는 전투장들에서 들어온 소식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화학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게 될 새로운 생산공정건설과 개건공사를 적극 추진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패배주의와 보신주의, 형식주의, 요령주의와 단호히 결별하고 당의 구상과 의도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한몸을 초불처럼 깡그리 불태워야 합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를 계기로 다시한번 각성분발한 화학공업성 일군들은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뚜렷한 전진을 가져오기 위해 경제작전을 치밀하게 짜고들고있다.
성에서는 올해에 하나의 성과로 열가지를 얻을수 있는 새로운 생산공정건설과 개건공사에 력량을 집중하여 완공하는것을 중요한 과업으로 틀어쥐고 내밀고있다.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의 첫 대상건설로 메타놀생산공정을 일떠세우는것을 목표로 내세운 성에서는 공사의 선후차를 바로 정하고 실속있게 진행하기 위한 경제적타산을 구체적으로 하고있다.화학공업부문의 인재력량을 총발동하여 새로운 공정건설에 대한 기술준비정형을 다시한번 심중하게 검토하고있으며 내각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자재보장, 설비보장을 위한 사업을 병행하여 추진하고있다.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을 위한 경제적타산을 잘하여 인민들이 그 덕을 보게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깊이 자각한 성일군들이 과학연구단위와의 협동을 강화하면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풀어나가고있다.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 메타놀생산공정건설에 필요한 설비제작을 다그치고있다.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을 위한 대상건설장으로 달려나온 여러 단위의 건설자들은 메타놀생산공정건설을 제기일에 완공하기 위한 일전투목표를 뚜렷하게 세우고 장치물제작과 설치에 달라붙었다.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에서 탄산소다생산공정을 개건하기 위한 사업을 진척시키고있다.
성에서는 탄산소다생산공정의 전반실태를 료해장악한데 기초하여 새로 설치할 공정과 설비, 보수대상을 선정하고 해당 단위와의 긴밀한 련계밑에 그 추진을 위한 사업을 박력있게 밀고나가고있다.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에서는 현행생산을 다그치는 속에서도 올해에 탄산소다생산공정개건을 끝낼 목표를 세우고 자체의 기술력량을 총발동하여 여러가지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해나가고있다.
성에서는 신의주화학섬유공장의 현대화공사를 빠른 속도로 다그치기 위한 조직사업도 짜고들고있다.시운전단계에 들어간 새로운 생산공정을 완성하는것과 함께 여러가지 화학제품생산을 늘이기 위한 전망설계도 실속있게 하고있다.
명간화학공장에서는 새로 개건하는 생산공정에 대한 시운전을 계속 진행하면서 기술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를 화학공업성과의 련계밑에 해결해나가고있다.(전문 보기)